Ginott의 부모교육의 목적과 교육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23 / 2016.10.2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inott의 부모교육의 목적과 교육원리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Ginott의 부모교육의 목적
2. Ginott의 부모교육의 교육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Ginott의 부모교육의 목적
기노트의 인본주의 부모교육이론은 다음과 같은 점을 교육목적으로 하고 있다.
첫째, 아동 중심의 부모교육을 기본 목적으로 한다. 아동은 자기 자신의 행동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의 소유자이므로 부모교육의 목적은 자녀에게 지시하고 명령하는 것이 아니라 자녀 스스로 자신의 행동을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 있다.
참고문헌
- 김연희, “교회와 가정을 연계를 위한 교회에서의 부모교육프로그램 연구”, 감리교신학대, 2007
- 이명진, “교회의 부모교육에 관한 연구”, 장로회신학대, 2004
- 고인숙외, “열린부모교육”, 교육아카데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 부모효율성 훈련
  • 부모교육 부모효율성 훈련목차부모교육 부모효율성 훈련I. 부모교육 목적II. 부모교육 내용1. 부모 수용능력2. 문제의 소유자 파악하기3. 양육원리가. 적극적 경청나. 나 메시지다. 무승부법III. 부모교육 실시 형태* 참고문헌부모교육 부모효율성 훈련Thomas Gordon이 개발한 부모효율성 훈련(Parent Effectiveness Training; PET)은 정신분석학, 아동심리학, Dreikurs의 민주적 부모교육 이론과 Ginott의 인본주의적 부모교육 이론 등이 종합적으로 포함되어

  • [부모교육] 체계적 부모효율성 이론
  • 부모 자신의 입장과 느낌을 자녀에게 전하는 나 메시지를 알기 쉽게 구체적인 방법으로 서술하여 적용훈련을 시키고 있다.I. 부모교육 목적STEP은 영아기 부모교육 프로그램과 학동기와 청소년기를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STEP 프로그램의 부모교육 목적은 다음과 같다.첫째, 부모에게 아동의 발달단계에 따른 지식을 제공하고, 둘째, 부모역할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며, 셋째, 자녀의 자존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하고,

  • [졸업논문][부모교육 유아교육] 드라이커스의 행동수정과 고든의 부모교육 전략 비교
  • 부모교육의 개념과 정의①. 개념부모교육이란 부모의 자녀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증진시켜서 사고와 감정, 행동에 있어서의 습관적인 방법을 돌이켜 검토해 보도록 함과 동시에 자녀를 양육하는 새로운 방법을 습득하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말한다. 즉 효과적 부모역할 신연식“ (사랑의 본질과 응용) 부모교육” (서울 : 학문사, 1978).p.34~37 수행을 하도록 변화를 주는 모든 교육적 활동을 지칭한다. 따라서 부모교육의 목적은 자녀의 사

  • [유아교육학과, 사범대]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의 목적, 필요성, 내용, 유형 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의 목적, 필요성, 내용, 유형 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우리사회가 급속하고 또 복잡하게 변화하면서 교육 문제도 매우 복잡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교육 문제는 교육 기관 안의 문제라고 인식되었던 것이 이제는 사회 전체와 긴밀하고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더구나 유아교육은 인생을 살아가는 데 첫 출발에 해당되며 첫 단추를 잘 끼워야 마지막 단추도 잘 끼울 수 있다. 또한 유아교육은 가정교육과 밀접한

  • [유아교육학과] 부모 교육의 이론과 프로그램
  • 대해 상당히 실망하고 자신이 부적절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부적절성을 보이는 대부분의 자녀는 부모에게 수동적으로 반응하거나 전혀 반응을 보이지 않는다. 자녀가 부적절성을 나타냈을 때, 부모는 자녀의 장점을 찾아 칭찬해 주고 격려해 주어야 한다.5) 프로그램의 유형과 평가이상과 같은 교육 원리를 가지고 있는 민주적 부모 교육 이론에 근거한 보모 교육 프로그램은 집단 토의를 정심으로 하는 부모 연구 집단과 상담중심의 부모-교사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