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검사 - 영유아 및 아동을 위한 가정환경평가, 유치원-1학년용 선별검사, 학습평가를 위한 발달검사(DIAL-R), 초기선별검사(ESP), 맥카시(매카시) 선별검사(MST), 취학전 아동발달척도(PD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4 / 2016.10.0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유아발달검사] 유아발달 평가(밀러 유아용 평가검사, First STEP 유아용 선별검사, 유아선별검사, 취학전 아동발달척도, 취학 전 아동행동목록표, 한국판 아동발달검사, 매카시 아동능력검사)
- [발달검사] 운동발달선별검사(MCMDST0, 신생아용 신경학적 검사, 수유양육평가척도(NCAFS), Apgar척도, Battelle(바텔)발달검사(BDI), DAS, McCarthy(매카시) 아동능력검사(MSCA)
- [사회운동론] 사회운동의 제도화 -환경운동연합을 중심으로
- [아동 행동평가척도] Burk 행동평가척도(BBRS), 아동행동척도(CBCL), 한국판 아동행동척도(K-CBCL), 취학전 아동행동 목록표(PBCL), 코너스 평정척도(CRS)
- 미국의 정치사상과 이념 미국 역사 미국 정치 미국 정치적 역사 미국 소련 냉전
- 하고 싶은 말
- 세심히 정리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아동발달검사
I. 영아/유아/아동을 위한 가정환경평가
II. 유치원/1학년용 선별검사
III. 학습평가를 위한 발달검사(DIAL-R)
IV. 초기 선별검사(ESP)
V. McCarthy(맥카시) 선별검사(MST)
VI. 취학전 아동발달척도(PDI)
- 본문내용
-
아동발달검사
I. 영아/유아/아동을 위한 가정환경평가
1978년 Caldwell과 Bradley에 의해서 개발된 후 19談년에 개정판이 나왔다. 최근 출판된 가정환경 측정도구 중 가장 널리 알려핀 검사로서 대상연령은 출생에서 36개월까지의 영유아들이다. 이 검사는 초기발달을 촉진시키는 일련의 환경적 특성을 확인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1가족에 대한 자료들은 HOME이 동일한 사회적 지위를 가린 대상에 대해서도 광범위한 점수범위를 가질 수 있을 정도로 민감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검사의 주요 목적은 아동에게 유용한 가정 내에서의 물리적 환경의 질과 양뿐 아니라 아동 양육의 질을 측정하는 것이다. 불충분한 환경적 지원에 기인한 발달적 지체의 위기를 판별하며 연구목적과 마찬가지로 적절한 개입을 계획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이 검사는 대상아동의 연령에 따라 영아용, 유아용, 아동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검사의 내용과 구성은 아래의 표에 제시되어 있다.
[표] HOME의 세부내용
검사의 실시와 채점에 있어서, 먼저 면접자들이 가정을 방문하여 체크리스트를 사용하여 상호작용적 행동의 유무를 측정함으로써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