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일가스혁명과 국제 에너지 산업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2 / 2016.08.12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미국 에너지정보청(EIA)에 따르면 개발 가능한 셰일가스 매장량은 천연가스 매장량의 40%인 총 6,622 tcf(trillion cubic feet)로 전 세계가 80년간 소비할 수 있는 양으로 추정됨.
- 목차
-
Ⅰ. 서론
1. 셰일가스란?
2. 현황
3. 셰일가스의 경제적가치
4. 국제 에너지산업 현황
Ⅱ. 국가별 입장
1. 미국
2. 중국
3. 석유수출국
4. 한국
Ⅲ. 결론
1. 정리
2. 대안
3. 느낀점
- 본문내용
-
가격의 하향 안정화와 석유가격에 대한 비동조성
- 북미 지역은 셰일가스 개발로 인해 가스가격이 안정화됨
- 석유가격과의 비동조성을 가짐으로써 안정적인 가격으로 수급가능
- 2008년 이후 북미지역의 셰일가스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공분산행렬의 계수(0.86→0.21)가 낮아지고 가격변동성(2.5 →1.5: HHI 기준)도 하락
온실가스 배출이 석탄과 석유의 각각 50%와 80%수준으로 낮음.
석탄: 2,200 lb CO2/MWH, 가스: 950 lb CO2/MWH
- 저탄소 경제로의 이전하기 위한 친환경 에너지로 주목 받고 있음.
<중 략>
셰일 혁명과 에너지 Paradigm Shift
미국의 셰일자원 수출에 대한 Key Issues
셰일가스(오일) 산업 VS 제조업
- 에너지 및 NGL 가격 하락으로 가격경쟁력을 회복한 화학, 철강, 기계 산업계는 반대
- 메이저와 중소 개발회사 간의 이익 충돌
미국의 무역수지의 변화
- 미국 무역수지 적자의 20~30%는 에너지부문의 수입에서 발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