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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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장사는 전략이다
창업 사업자 4곳 중 1곳이 식당을 창업한다. “먹는 장사하면 적어도 굶지는 않는다”는 말이 있지만, 창업 식당 두 곳 중 한 곳은 1년 내에 폐업하는 것이 현실이다. 장사에 뛰어들기 가장 쉬운 업종이 외식업이지만, 가장 망하기 쉬운 것 또한 외식업인 것이다. 이처럼 진입장벽이 낮아 섣불리 뛰어들었다가 창업비용으로 그냥 놀고먹는 것만 못할 수 있다.
그러나 이왕 시작한 일이라면 망하지 않아야 한다. 저자가 그 비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설득력 있게 들려준다. 저자의 말처럼 저녁 장사부터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비법이다. 저자 김유진는 국내 최초의 외식업 매니저, 맛집 조련사, 푸드 칼럼니스트로 15년간 외식업체 컨설팅으로 300곳이 넘는 레스토랑을 성공시킨 만큼, 그의 성공 노하우에 신뢰가 간다.
독후감을 마무리할까 한다. 저자가 소개하는 장사 비법을 사용하면 나도 금방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그런데 이런 생각이 든다. 세상에 그 많은 장사꾼들이 성공보다는 실패를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정말 장사 기술을 알지 못해서 망했을까? 그건 아닌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만큼은 아니더라도 망할 정도로 장사 기술에 무지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어쩌면 그들도 처음 장사를 시작할 때는 정말 고객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열심히 했을지 모
r e p o r t< 독 서 감 상 문 >「장사의 신」을 읽고성 균 관 대 학 교국 어 국 문 학 과0 9 * * * * ** * *- 목 차 -1. 책에 대한 소개2. 저자 소개 - 우노 다카시3. 책에 대한 나의 감상1. 책에 대한 소개요즘 사람들이 많이 쓰는 표현들 중에, 특히 어떤 일에 뛰어난 사람을 칭하는 재밌는 말들이 있다.우선, 한 분야에 굉장히 뛰어난 사람을 인간의 경지를 넘었다는 의미로 “달인”이라고 부르고, 그 보다 더욱 뛰어난 이를 “전설”이라는 표현을 쓴다.그
장사의 핵심은 결국 따뜻한 마음이다. 결국 돈 보다 사람이 먼저다. )5. 독서 감상문OECD 회원국 중 자영업자 비중이 가장 많은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 이다. 우리나라 전체 근로자 중 약 30% 정도가 자영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하루에도 약 2,000개의 점포가 폐업 신고를 하고 3,000개 점포는 신규 오픈을 한다고 한다. 무한경쟁의 시대, 자신만의 색깔과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상점들은 더 이상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적자생존의 시대가 되었다. 냉혹한 현
장사의 시대 마케팅 원론에는 없는 세일즈의 모든 것저자 필립 델브스 브러턴은 하버드 MBA 출신의 저널리스트이다. 저자의 말처럼 살면서 하게 되는 수많은 선택은 결국 판매자가 되느냐 구매자가 되느냐의 문제로 귀결된다. 이런 의미에서 직업이 무엇이든 우리는 필연적으로 세일즈맨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생산만큼이나 기업의 경영활동에서 본질적인 세일즈에 대한 인식은 그 중요성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낮다. 심지어 세일즈맨 스스로도 자
장사의 신우리나라처럼 경제활동인구에서 자영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나라도 드물다. 이는 직장인으로서 살기가 그만큼 힘들다는 방증이다. 그러나 창업한 지 3년도 지나지 않아 폐업하는 가게가 상당수라는 통계가 말해주듯, 자영업이 만만한 것이 아니다. 물론 가게 문을 닫는 이유는, 장사가 안 되거나 장사를 못했기 때문일 것이다. 당사자들은 이 두 가지 중에서 장사가 안 된다는 말로, 자신보다는 주변 환경으로 그 원인을 돌리기 쉽다.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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