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영유아의 듣기 지도의 기본원리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30 / 2016.05.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영유아의 듣기 지도의 기본원리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듣기의 정의

2. 영유아의 듣기 지도의 기본원리
1) 기능과 전략
2) 청각적 지각 훈련
3) 어휘 지식
4) 듣기 습관
5) 듣기 자료의 선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의 언어활동은 듣기로부터 시작되며 의사소통이라는 것은 일차적으로 들어서 이해하는 능력이 전제되어야 한다. 따라서 듣기능력은 언어학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능 중의 하나인 것이다. 그러나 듣기능력은 외국어 습득과정에서 다른 언어기능의 부수적인 것으로 취급되어 그다지 관심을 끌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는 우리가 원어민과 접촉할 기회가 그리 많지 않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며 무엇보다도 청취 이해 과정의 속성에 관한 무지에서 온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듣기 지도의 기본원리에 대한 설명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성미영 외(2011).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김정희(2002). 단계별 듣기 교육.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고은영(2009). 유아 듣기 발달 및 듣기교육 연구 동향.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교육과학기술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찬가지로 자꾸 다운로드 하라고 하네영..
  • 44871***
    (2016.11.20 15:27:34)
회원 추천자료
  • [학사]장애유아들을 위한 특수교육기관 연구
  • 대한 실태들이 연구분석되어야 할 것이다. 현재 특수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원리로 주류화, 최소 제한 환경, 정상화 원리 등이 있다. 이 원리들을 모두 특수 아동이 가능하면 일반 아동과 함께 교육받을 것을 지향하는 원리로 통합교육의 기본 원리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개정된 제 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중 유치부 교육 과정을 보면 유치부 교육 과정은 특수학교 기본 교육과정 및 일반 유치원 교육 과정에 의함 으로 규정하며 교육 내용을 일반 유

  • 입양 입양 의의 입양 법적 의의 입양 개념 입양아동 발생원인 입양 목적 입양
  • 대한 부모의 인식을 재평가함으로써 더욱 바람직한 입양 가정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어야 한다. 아동들이 입양 후 그들 가족과 적응하는데 사회복지사가 양부모를 도와주어야 하며, 아동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또한 아동에게도 그가 입양 가족 안에서 사랑받고 있음을 확신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아동에게 그가 이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상황에 대한 설명을 하여, 문제를 피하지 말고 자신의 감정을 확인하도록 해야 한다.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지도를 한 달간 해드립니다. 신청 가능 과목은 학교내신만점학습, 영어단어, 국어한자, 사고력수학, 실험과학, 교과심화수학으로 신청 시 교재 4권과 교구가 함께 제공됩니다. 교재 프로그램은 현직 교사 및 영재교육 전문 집필진이 개발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7) 영재교육의 성공사례 및 실패 사례(1) 성공사례타고난 영재들 아이의 눈높이를 맞춰주는 동반자가 되라!타고난 영재의 교육에서 가장 중심에 두어야 할 것은 뛰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지도와 감독 없이 규칙 따르기, 유아 스스로 활동 선택하기, 협동하기 등과 같은 행동을 많이 나타내는 반면, 질이 낮은 종일제 기관의 유아는 목적없는 행동, 규칙에 따르지 않기, 방해하기, 의존적 행동, 언어적 공격 행동을 많이 나타낸다고 밝혔다. 종일제 유아교육기관의 질에 따른 유아의 스트레스 행동을 연구한 안라리(1995)의 연구에서는 질적으로 낮은 기관의 유아가 높은 기관의 유아보다 신체적으로 나타내는 스트레스 행동, 타인에 대한 적극

  • 놀이학교 레포트
  • 대한 관심을 자극하는 것에서 출발해서 주의집중력과 변별력, 상상력을 증진시키는 듣기 놀이, 다양한 리듬을 타악기와 신체동작으로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기본적인 음악성의 발달은 물론, 창의성 증진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리듬놀이, 그리고 음높이가 없는 타악기나 음량이 풍부한 실로폰 등을 이용하여 자연의 소리나 느낌 들을 상상하여 연주해 봄으로서 상상력과 독창성을 발달시키는 즉흥연주놀이로 진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