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영유아의 듣기 지도의 기본원리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30 / 2016.05.3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언어지도] 영유아의 듣기 지도의 기본원리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듣기의 정의
2. 영유아의 듣기 지도의 기본원리
1) 기능과 전략
2) 청각적 지각 훈련
3) 어휘 지식
4) 듣기 습관
5) 듣기 자료의 선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간의 언어활동은 듣기로부터 시작되며 의사소통이라는 것은 일차적으로 들어서 이해하는 능력이 전제되어야 한다. 따라서 듣기능력은 언어학습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기능 중의 하나인 것이다. 그러나 듣기능력은 외국어 습득과정에서 다른 언어기능의 부수적인 것으로 취급되어 그다지 관심을 끌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는 우리가 원어민과 접촉할 기회가 그리 많지 않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며 무엇보다도 청취 이해 과정의 속성에 관한 무지에서 온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듣기 지도의 기본원리에 대한 설명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성미영 외(2011). 영유아 언어지도. 학지사
김정희(2002). 단계별 듣기 교육.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고은영(2009). 유아 듣기 발달 및 듣기교육 연구 동향.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교육과학기술부(2013).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자료평가
- 마찬가지로 자꾸 다운로드 하라고 하네영..
- 44871***
(2016.11.20 15:27: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