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성공전략] 인터넷 쇼핑몰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인터넷 쇼핑몰 성공요인

Ⅰ. 기술적 측면

1. 웹사이트 구성
2. 솔루션 선택
3. 지불수단의 선택

Ⅱ. 마케팅 측면

1. 아이템 선정
2. 마케팅 전략
3. 쇼핑몰 이용 편의성
4. 고객관리 철저
5. 품질보증 문제

Ⅲ. 쇼핑몰 성공의 핵심

1. 매출액 증대 요소
2. 사업계획서
1) 인터넷 쇼핑몰 장기적 안정성 요소
2) 인터넷 쇼핑몰 사업계획서 작성 예
3) 인터넷 쇼핑몰 사업성 분석 사례: 리바이스 청바지
3. 쇼핑몰 제작과 초기 운영
1) 쇼핑몰 제작과 오픈 준비의 중요성
2) 도메인 선정
3) 쇼핑몰 구축 방안
4) 인터넷 쇼핑몰 운영 초기 필요사항
4. 성공하는 쇼핑몰 운영원칙

본문내용
인터넷 쇼핑몰 성공요인

1. 기술적 측면

1) 웹사이트 구성

자체 사이트의 정보도 중요하고 다른 사이트와 링크시켜 다양한 객관적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홈페이지 구축할 경우 기술상의 문제가 중요하며, 디자인과 구조와 내용을 위해서는 멀티미디어 형태의 제공이 필요하지만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까지 고려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재방문 빈도가 높은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 신속한 정보제공과 편리한 이용자 환경을 위해서 검색엔진에 등록할 필요가 있다.

2) 솔루션 선택

솔루션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가능하고 적정한 가격에 구입 가능한 제품선택이 필요하다. 여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기능은 보안, 인증, 지불 등 기본적인 전자상거래 요소들을 제공해 주어야 하다.
아울러 신속한 배달체계를 구축해야 하고 지불수단이나 인증기관 이용 시 확장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3) 지불수단의 선택

현재 사용하고 있는 지불수단으로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전자화폐 등이 있다. 국내외의 경우 대부분 신용카드나 계좌이체가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지불은 안정성과 보안성이 입증되어야 한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대금결제이다. 전자상거래의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는 필수적인데 최근에는 다양한 지불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전자결제 대행 서비스가 도입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전자결제 서비스 대행업체로는 데이콤의 이크레딧, 삼성 SDS의 유니크레딧, LG의 넷 크레디트 서비스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쇼핑몰의 비즈니스모델에 관한 사례 연구
  • 인터넷쇼핑몰의 정의와 특징.101. 인터넷쇼핑몰의 정의102. 인터넷쇼핑몰의 분류103. 인터넷쇼핑몰의 특징10제 3 절 인터넷쇼핑몰의 현황과 성공요인.

  • [e비즈니스] [e비즈니스] G마켓(G-Market)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지금은 G-Market이 대세다 다 음 은 누 구 인 가 Ⅰ. 서론 ( 1 - 7 )1. G-Market의 등장 배경 2. 국내 사이버쇼핑몰 시장의 현황과 전망 Ⅱ. 본론 ( 7 -17)1. G-Market의 회사 개요2. G-Market의 현재 위치와 상황3. G-Market의 성공 전략4. G-Market의 사업 분석III. 결론 (18 - 20)1. G-Market의 향후 전망 2. 향후 기대되는 유망업체1. G-Market의 등장 배경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 [인터넷쇼핑몰] 사례를 통해 본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과 문제점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과 전통적 유통망과의 비교Ⅴ. 쇼핑몰 설치 형태1. 독립형 인터넷쇼핑몰2. 종속형 인터넷쇼핑몰3. 연계형 인터넷쇼핑몰Ⅵ.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과정Ⅶ. 인터넷 쇼핑의 국내 현황Ⅷ. 인터넷 쇼핑몰의 보완해야 할 문제들Ⅸ. 해외 쇼핑몰 사례1. Virtual Vineyards1) 개요2) 시장3) 유통4) 운영현황5) 마케팅6) 성장전략2. Amazon.com, Inc.1) 개요2) 시장3) 성장전략4) 성공요인.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핵심 전략 7가지. 결론Ⅰ.

  • [경영전략] 현대홈쇼핑(Hmall.com)의 전략과 분석
  • 1. 현대 홈쇼핑의 소개 42. 현대 홈쇼핑의 경영상태(재무제표) 91. 대차대조표 92. 손익계산서 113. 현대 홈쇼핑 실적 131. 매출액 부분 132. TV홈쇼핑 부문 143. 인터넷쇼핑몰인 H몰 144. 홈쇼핑의 소개 141. 홈쇼핑의 정의 142. 홈쇼핑의 사업의 영역 143. 홈쇼핑의 성공요인 154. 홈쇼핑 시장의 규모 172. 현대 홈쇼핑의 분석 181. 현대 홈쇼핑의 SWOT분석 181. 강점(Strength) 182. 약점(Weakness) 193. 기회(Opportunuty) 204. 위협(Threat) 202. 경쟁사의 분석 201. LG 홈쇼핑 20

  • [유통경영사례] LG홈쇼핑 분석
  • 인터넷 쇼핑몰을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LG홈쇼핑은 2000년 5월 1일 기존의 쇼핑몰을 고객중심의 쇼핑몰로 새롭게 기획하여www.LGeshop. com을 오픈 하였다. 현재 국내 1위의 쇼핑몰로 성장해왔다.다양한 지불 수단 및 VOD 서비스 제공 등의 부가 서비스로 인터넷 홈쇼핑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여성, 직장인, 맞벌이부부, 학생 등 네티즌 고객 확보를 주력으로 삼고 있다.쇼핑몰 사업부문의 성공요인 및 장점- Brand Image 인터넷 몰 사업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