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성공전략] 인터넷 쇼핑몰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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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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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 쇼핑몰 성공요인
Ⅰ. 기술적 측면
1. 웹사이트 구성
2. 솔루션 선택
3. 지불수단의 선택
Ⅱ. 마케팅 측면
1. 아이템 선정
2. 마케팅 전략
3. 쇼핑몰 이용 편의성
4. 고객관리 철저
5. 품질보증 문제
Ⅲ. 쇼핑몰 성공의 핵심
1. 매출액 증대 요소
2. 사업계획서
1) 인터넷 쇼핑몰 장기적 안정성 요소
2) 인터넷 쇼핑몰 사업계획서 작성 예
3) 인터넷 쇼핑몰 사업성 분석 사례: 리바이스 청바지
3. 쇼핑몰 제작과 초기 운영
1) 쇼핑몰 제작과 오픈 준비의 중요성
2) 도메인 선정
3) 쇼핑몰 구축 방안
4) 인터넷 쇼핑몰 운영 초기 필요사항
4. 성공하는 쇼핑몰 운영원칙
- 본문내용
-
인터넷 쇼핑몰 성공요인
1. 기술적 측면
1) 웹사이트 구성
자체 사이트의 정보도 중요하고 다른 사이트와 링크시켜 다양한 객관적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홈페이지 구축할 경우 기술상의 문제가 중요하며, 디자인과 구조와 내용을 위해서는 멀티미디어 형태의 제공이 필요하지만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까지 고려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재방문 빈도가 높은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 신속한 정보제공과 편리한 이용자 환경을 위해서 검색엔진에 등록할 필요가 있다.
2) 솔루션 선택
솔루션의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가능하고 적정한 가격에 구입 가능한 제품선택이 필요하다. 여기에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기능은 보안, 인증, 지불 등 기본적인 전자상거래 요소들을 제공해 주어야 하다.
아울러 신속한 배달체계를 구축해야 하고 지불수단이나 인증기관 이용 시 확장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3) 지불수단의 선택
현재 사용하고 있는 지불수단으로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전자화폐 등이 있다. 국내외의 경우 대부분 신용카드나 계좌이체가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지불은 안정성과 보안성이 입증되어야 한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대금결제이다. 전자상거래의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는 필수적인데 최근에는 다양한 지불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 전자결제 대행 서비스가 도입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전자결제 서비스 대행업체로는 데이콤의 이크레딧, 삼성 SDS의 유니크레딧, LG의 넷 크레디트 서비스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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