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거스트의 청소년 발달과업이론에 대해 각 과업별 본인의 견해를 피력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3 / 2016.04.1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하비거스트의 청소년 발달과업이론에 대해 각 과업별 본인의 견해를 피력해 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이란
2. 하비거스트의 청소년 발달과업이론
3. 하비거스트의 청소년 발달과업이론의 각 과업별 견해
1) 자신의 체격을 인정하고 자신의 성 역할을 수용한다.
2) 동성이나 이성의 친구와 새로운 관계를 형성한다.
3) 부모와 다른 성인으로부터 정서적으로 독립한다.
4) 경제적 독립의 필요성을 느낀다.
5) 직업을 선택하고 준비한다.
6) 유능한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지적 기능과 개념을 획득한다.
7)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행동을 원하고 이를 실천한다.
8) 결혼과 가정생활을 준비한다.
9) 적절한 과학적 세계관에 맞추어 가치체계를 형성한다.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하비거스트는 개인의 욕구와 사회의 요구 둘 다를 고려한 청소년기의 심리사회적 이론을 개발하였는데, 신체적 성숙, 사회적 기대 및 개인적 노력을 통해 자신의 삶의 특정 시점에서 획득해야만 하는 기술, 지식, 기능 및 태도 등을 포함하는데, 청소년기 과제를 숙달하면 개인은 성숙하게 되고, 실패하면 불안해지고 사회적으로 거부되고 성숙한 사람으로서의 기능을 할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그는 청소년기의 여덟 가지 주요 발달과업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하비거스트의 청소년 발달과업이론에 대해 각 과업별 본인의 견해를 피력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송명자, 발달심리학, 학지사, 2001.
권이종, 청소년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01.
허혜경 외, 청년발달심리학, 학지사, 2002.
권일남 외, 청소년활동지도론, 학지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이론과 관련하여, 신용카드의 반복되는 과도한 사용은 재정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본인은 신용카드로 물건 구매 시 긍정적 반응과 부정적 반응 중 어떤 반응에 더 민감한지 선택하고 그 이유를 토론하시오
- 소비자심리학 -동기이론과 관련하여, 신용카드의 반복되는 과도한 사용은 재정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본인은 신용카드로 물건 구매시 긍정적 반응과 부정적 반응중 어떤 반응에 더 민감한지 선택하고 그 이유를 토론하시오
- 주제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이론이 현대사회복지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활동지도안] 체육과 교양과목 수업지도안, 체육과 교양수업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수업 지도안작성, 이제 건강도 스펙이다 수정 다운 홍보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