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영유아프로그램을 교육과정, 보육과정과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8 / 2016.04.08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과정] 영유아프로그램을 교육과정, 보육과정과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프로그램이란

2. 교육과정과 보육과정의 공통점

2. 교육과정과 보육과정의 차이점
1) 교육과정
(1) 교육과정의 개념
(2) 교육과정의 활동 목표
(3) 교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
(4) 교육과정의 성격 및 구성체계
(5)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6) 교육과정의 운영
2) 보육과정
(1) 보육과정의 개념
(2) 보육과정의 활동 목표
(3) 보육과정의 목적 및 목표
(4) 보육과정의 성격 및 구성체계
(5) 보육과정의 교육내용
(6) 보육과정의 운영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유치원 교육과정과 어린이집 보육과정으로 이원화되어 있다.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기능이 유사해지면서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의 이원화에 대한 비효율성 및 비형평성에 대한 논란이 제기되었다. 유아 교육과 보육의 정책 이원화로 인해 교육과정과 교원의 질 관리가 상대적으로 낮은 국가로 분류되었다. 유아교육과 보육의 협력적이고 통합적인 운영이 필요하다는 OECD의 권고에 의해 3-5세의 공통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이 정부차원에서 개발․고시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프로그램을 교육과정, 보육과정과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나 정 외(2004). 한국의 유아교육과 보호정책. 양서원.
교육과학기술부(2009).유아교육 선진화 추진 계획.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인적자원부 (2007). 유치원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
김명희 외(2010). 영유아 교수학습방법론. 양서원.
김익균 외(2010). 보육과정. 파워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