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환경 공통]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1 / 2016.04.01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2공통) 인류는 기후변화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0k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지구온난화, 기후, 생명과환경 공통, 이상기후, 기후변화해결방안, 기후변화문제해결 [방송대 중간과제물 2016년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2016]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생명과환경 공통, 기후변화문제해결, 기후변화대책, 지구온난화, 기후]
- (2016 생명과환경)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기후변화대책, 기후변화 해결방안, 이상기후, 지구온난화, 기후변화문제, 온실효과,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30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생명과 환경 2학년 중간과제물입니다.
기후변화의 원인과 이로 인한 실태, 영향을 살펴보고,
기후변화협약의 내용과 전세계의 대처 전망,
기후변화의 대처방안을 정부, 기업이 해야 할일과 서로 협력관계의 구축방법에 대하여 분석하였습니다.
출처는 본문에 기록되었으며, 분량도 모자라지 않을 정도로 많이 기록하였으니
참고하여 좋은 학점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기후변화란?
2. 기후변화의 원인
1) 자연적 원인
2) 인위적 원인
3.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의 실태
4. 교토의정서의 주요 내용
5. 기후변화에 대한 각국의 대처 전망
6. 기후변화문제의 해결방안
1) 정부의 기본적인 입장 및 개발전략
2) 산업계의 기본적인 입장 및 개발전략
3)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협력관계 구축
III.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I. 서론
인간은 스스로 모든 생태계의 제왕이라고 뽐내지만, 정작 우리 생태환경을 해치는 것은 다름 아닌 우리 인간들이다. 지금 이대로의 기후변화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인류뿐만이 아닌 지구상의 모든 생물이 멸종할 지경이다. 그런데도 다른 생물체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무래도 앞뒤가 맞지 않는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뒤늦게나마 기후변화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세우는 노력을 보인다는 것이다.
우리 환경을 더 이상 해치지 않기 위해서는 어느 한 나라만의 노력으로서는 안 되는 것이고, 전 세계의 모든 국가가 협력하여 환경을 보호하면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해야 한다.
II. 본론
1. 기후변화란?
기후변화 센터는 기후를 가장 출현 확률이 높은 대기의 종합상태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기후와 기상도 모두 같은 대기현상이므로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나, 기후는 장기간의 대기현상을 종합한 것이고, 기상은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순간적인 대기현상을 가리킨다고 명시하고 있다.
좁은 의미에서의 기후는 "평균 상태의 대기”로 정의하나, 좀 더 엄격하게 수 개월에서 수천년 또는 수백만 년의 시간 범위를 가지는 기간 동안의 평균과 평균으로부터의 변동을 사용하여 통계적으로 기술하여 정의한다.
기후의 전형적인 주기는 세계기상기구(WMO, World Meteorological Organization)에서 정의한 바와 같이 30년이며, 대개 온도ㆍ강수량 및 바람과 같은 지상 요소들인 경우가 많다. 환경부, 전국 환경기초시설의 최적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연구, 2010.
기후는 곳에 따라 다르며, 늘 똑 같은 것이 아니라 시간이 흐르면서 변하기도 한다
정대연, 제주도의 기후변화 대응전략에 대한 비판적 평가, 한국사회, 2009.
. 기후변화는 지구의 세계적 또는 지역적 기후의 시간에 따른 변화를 의미하며, 10년에서부터 수백만 년의 기간 동안 대기의 평균적인 상태 변화의 추이를 의미한다
오성남, 기후변화에 따른 지역적 녹색성장 전략, 한국방재학회지, 2010.
- 참고문헌
-
강재남, 기후변화 대응과 사회적 갈등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8.
김병무, 기후변화에 대한 제주도민들의 의식과 행동, 제주대학교 대학원 논문, 2010.
박창근, 지구온난화의 심각성과 대응방안, 관동대학교 학술논문, 2007.
박헌렬, 지구온난화, 우용출판사, 2003.
백탁선, 기후변화협약이 우리나라 무역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안, 국제상학 제14권 제3호, 1999.
심공섭, 기후변화협약에 따른 우리나라의 정책개발전략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논문, 2005.
에너지관리공단, 2005 에너지절약 편람, 에너지 관리 공단, 2005.
엘리자베스 콜버트, 지구재앙 보고서, 여름언덕, 2006.
오성남, 기후변화에 따른 지역적 녹색성장 전략, 한국방재학회지, 2010.
이도규, 기후변화협약과 한국의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논문, 2008.
정대연, 제주도의 기후변화 대응전략에 대한 비판적 평가, 한국사회, 2009.
조경엽?김영덕, 기후변화 재앙인가, 기회인가?, 한국경제연구원, 2009.
한화진, 기후변화 영향평가 및 적응시스템 구축1, 한국환경정책연구원, 2005.
환경부, 국제환경동향과 우리의 대응, 2004.
환경부, 전국 환경기초시설의 최적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연구,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방통대]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생명과환경
- [일본학과 공통]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 생명과환경2공통)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