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튼의 놀이이론을 제시하고 놀이를 촉진하는 성인의 역할과 방법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3 / 2016.03.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파튼의 놀이이론을 제시하고 놀이를 촉진하는 성인의 역할과 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파튼(Parten) 놀이이론 제시
2. 놀이를 촉진하는 성인의 역할과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가 또래와 함께 놀이하려면 다양한 사회적 기술과 능력을 필요로 한다. 또래놀이의 성공여부는 유아 개인의 사회성에 달려있다고 할 수 있다. 유아의 사회성은 많은 기술과 발달영역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부적절한 충동을 자제하고 사회적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는 능력, 그리고 적절한 상호작용에 참여하는 것에 대한 관심과 같은 정서적인 동기를 포함한다. 사회성은 유아가 성장할수록 발
.
.
Ⅱ 본론
1. 파튼(Parten) 놀이이론 제시
파튼에 의하면, 놀이는 보다 상호작용에 근거한 사회화된 형태로 발전하며 놀이를 통한 사회성 발달은 세 단계로 진행된다
참고문헌
- 장문정, “실외활동 프로그램이 영아의 사회성 증진에 미치는 영향과 의미에 대한 교사 실행연구”, 경성대, 2012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손은혜, “만 4세 여아의 또래놀이 참여과정 탐색”, 중앙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영어 습득론
  • 서술하시오.✔새로운 언어 표현 사용에 주저하지 않음 ✔어렵거나 복잡한 것도 기꺼이 사용✔틀린 표현을 사용하는 것도 수용 ✔새로운 표현은 크게 말하기 전에 마음 속으로 연습 28-7. 불안심리의 예와 영어 학습에 미치는 영향은?✔수업시간에 선생님이 시키면, 말을 다 이해하지 못하면 떨림✔다른 학생이 나보다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함➔But! 촉진 불안심리를 보이는 학습자는 영어 사용에 도전적, 학습에 긍정적인 역할은 한다.28-8. 감정이입

  • [놀이치료] 아들러 학파 치료놀이, 역동적 가족 놀이치료
  • 놀이는 아이들에게는 성인의 언어와 같은 역할을 한다. 즉, 아동들에게 있어 놀이감은 단어이고 놀이는 언어가 된다. 더욱이 놀이를 통해 표현되는 역동성과 생생함은 언어를 통해 표현 되는 것 이상의 정보를 준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놀이는 아동의 정신치료 및 상담을 위 한 도구로 사용되게 되었다. 또한 놀이는 그 자체만으로도 여러 가지 치유적인 힘을 가지 고 있다.2. 노는 것이 왜 치료가 되는가?놀이는 정상발달을 촉진시킬 뿐 아니라 비정상

  • [아동학] 미술치료 -HTP기법 중심으로
  • 자체에 대한 계속적인 발전 및 연구도 함께 이뤄져야 할 것이다.Ⅳ. 참고문헌백중열 . 『아동미술치료』 . (공동체. 2008).옥금자. 『미술치료 평가방법의 이론과 실제』. (하나출판사). pp.187-191.이근매 . 『미술치료 이론과 실제』 . (양서원. 2008).신현균 .「집-나무-사람 그림 검사(HTP)」(한양대학교 학생생활상담연구소. Vol.19. 2001).최성희 . 「대인관계 성향과 HTP 반응 연구 - 초등학교 5.6학년을 중심으로」 . (한국예술치료학회지. Vol.7 No.2. 2007).

  • 성인 종교 교육 - 놀이 중심
  • 성인들을 위한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맥락에서 성인을 위한 기독교교육을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서 놀이의 가능성을 연구하고자 한다. 아이들은 어느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거의 본능에 따라 놀이하고, 그 놀이로부터 나오는 경험을 반복함으로 자아를 발견하고, 형성하며 발달 성장해 간다. 이처럼 놀이가 어린이의 자발적인 참여와 자아의 성장발달을 촉진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면, 성인들을 위한 기독교 교육의 장에서도 성인들의

  • [발달이론] 비고츠키 Vygotsky의 인지적 발달 이론과 교육적 적용
  • Vygotsky의 인지적 발달 이론과 교육적 적용1. 머리말Vygotsky의 이론과 그의 교육에 대한 사고는 끊임없이 개선해야 하는 교육적 사고와 방법에 대한 시사점과 한 가닥 해결책을 제시할 것이라는 점에서 교육학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동의 현실적 능력과 발달 잠재적 능력 모두를 촉진시키려는 Vygotsky의 관심은 그로 하여금 가르침(teaching), 수업(instruction), 학습(learning)의 역할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안하게 했으며 이 같은 세 가지의 과정을 가르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