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양성교육의 방향(교사양성교육 프로그램, 예비교사의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29 / 2015.11.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유아교사양성교육의 방향

I. 교사양성교육 프로그램

II. 예비교사의 태도
1. 요구에 적절한 교육과정 구성
2. 자신의 교육철학 개발

본문내용
유아교사양성교육의 방향

교육의 질은 교재에 대한 교사의 지식과 그것을 가르치는 방법에 의존한다. 교사의 적절한 준비와 계속적 훈련을 위하여 대학과 지역사회가 협력하고, 교과의 이론적 지식과 구체적 훈련의 연계성이 확보되어야 한다. 그리고 교사양성교육 프로그램에 현장의 요구를 보다 많이 반영할 수 있게 해야 한다. 현장 수업과 연계된 임상적 유아기관 단위 실습은 대학생들에게 새로운 지식을 획득할 수 있게 한다.

I. 교사양성교육 프로그램

교사양성교육에 대한 투자는 교사 대 학생 비율의 감소, 교사 보수의 증대, 교사경험의 증가에 비교할 때 가장 생산적이다28 오늘날 교사양성교육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교실에서 강의를 듣고 학점을 따는 방식으로는 효과적일 수 없다. 교사양성교육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운영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 실습 이후 더욱 보완해야 할 방향으로 바람직한 보육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 보육 실습 이후 더욱 보완해야 할 방향으로 바람직한 보육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보육 실습이란2. 보육 실습 이후 더욱 보완해야 방향3. 보육 실습 이후 바람직한 보육교사의 역할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보육실습은 영유아보육법에 근거하여 보육교사 양성기관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예비 보육교사에게 중요한 경험을 제공하는 보육시설에서의 활동이며, 영유아보육법이 규정한 바에 따라 0세부터 6세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중요성
  • 교육활동을 할 것인지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고, 우리 부모들의 높은 교육열과 정부의 교육정책 및 일반인들의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과연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바람직한 방향인가에 대한 반성도 필요한 것이다.심성보는 유아에게 주어진 힘의 형성을 함의하는 ‘교육’과 주변환경과 그에 대한 적응을 통한 ‘도야’라는 의미는 공동체 속에서 이루어지는 사회화 과정인 것이라고 한다. 즉 21세기는 다원주의나 자율성이 중시되는

  • [유아교육] 영국의 아동보육제도와 보육프로그램
  • 유아를 위한 보육프로그램의 기본 방향은 1989년에 간행된 ‘유아교육 교육과정과 국가교육과정’에 잘 나와 있다. 이는 국가수준의 교과과정(National Curriculum) 제정의 필요를 느낀 정부가 1988년에 결성한 유아 교과과정 연구팀(Early Years Curriculum Group)이 발표한 하나의 안내서이다. 영국에서도 미국의 경우처럼 취학전 아동을 위한 교육과정이 아동중심이 되어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 안내서의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 A. Curtis, op.cit., pp.231-233과 같다.

  • [유아교육논문]교육실습을 통한 교생들의 인식에 대한 조사
  • 교육실습의 개념2. 교육실습의 내용3. 유아교육실습에 있어서의 지도교사와 교생의 관계4. 실습유치원의 임무Ⅲ. 연구방법1. 연구대상2. 연구도구 3. 자료처리Ⅳ. 결과 및 해석1. 실습생이 인식한 실습 유치원의 실습 지도방법2. 실습생이 인식한 교사의 지도3. 실습생이 인식한 실습 유치원에서 지원해 주는 정도Ⅴ. 논의 및 결론참고문헌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교육실습이란, 교원 양성 기관이나 대학에서 교직과의 이수과정으로

  • 유아교사와 전문직
  • 유아교사와 전문직Ⅰ. 전문성과 전문직 1. 전문성‣ Ritger(1977); 개인적 차원의 것으로 특정 직업인이 보여주는 태도와 행동일에 대한 신념, 장기간 직업에 헌신하는 태도, 전문가적 지식에 기반하여 의사 결정할 자유가 있다고 믿는 태도 ‣ Katz(1984); 지식을 갖고 계획하여 해당 분야의 지속적인 차이를 가져오는 능력상황을 진단하고 분석하며 가장 적절한 중재를 선택적기술적으로 실시하고 그 선택의 당위성을 진술할 수 있는 능력 ‣ 박선형(2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