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을 실천할 때 평생교육방법의 필요성과 역할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23 / 2015.10.2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을 실천할 때 평생교육방법의 필요성과 역할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이란

2. 평생교육방법의 필요성
1) 교육목적과 목표
2) 교육과목, 주제
3) 시설 및 장비의 사용가능성

3. 평생교육방법의 역할
1) 학습자의 학습스타일 고려
2) 교수자의 능력 및 경험
3) 교수자의 유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 지식 정보화 사회는 과학 기술의 급속한 발달, 지식의 폭발적인 증가, 여가 시간의 증대, 사회 구성원의 가치관 변화로 인해 평생 학습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가고 있다. 지식 정보의 습득과 자아 계발이 필수적인 평생학습사회에서 평생학습의 수요는 갈수록 다양화, 고급화 되어 가고 있다. 정보화에 따른 평생교육의 주요한 목적은 개인적 차원, 조직적 차원, 국가적차원, 세계적 차원에서 볼 수 있다. 개인적 차원에서는 인간 삶의 질 향상, 조직적 차원에서는 조직문화의 발전 및 조직의 생산성 향상이고, 국가적 차원에서는 국민들로 하여금 자아실현과 복리증진을 꾀하고 나아가 국력을 신장시키는데 있으며, 세계적 차원에서는 국제 이해를 도모하는 데에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을 실천할 때 평생교육방법의 필요성과 역할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대봉, 성인교육방법론, 학지사, 1999.
남정걸, 평생교육경영학, 교육과학사, 2003.
김종서 외,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00.
곽삼근 외, 평생교육 참여결정이론에 관한 연구, 교육과학연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 작은 자를 위한 교육, 파울로 프레이리
  • 교육에 관한 많은 통찰과 인간해방의 교육을 위해 일생을 바쳐 헌신한 그의 삶을 생각할 때 우리 교육의 현실과 교육의 주체인 학생과 선생님에게 많은 생각들을 하게 하는 책이라는 걸 의심하지 않는다.프레이리는 의 1장에서 억압자와 피억압자의 관계를 정의한 후, 2장에서는 다음과 같은 교육 개념을 제시한다. 교사-학생과의 관계를 학교의 안팎에서 다방면으로 주의 깊게 분석해보면, 근본적으로 설명적 성격을 지닌다는 사실이 드러

  • 독후감 - 교육혁명가 파울로 프레이리
  • 역할을 했다. 진보적인 주장을 했던 위인들이 늘 그러하듯 프레이리 또한 그의 사상이 지나치게 급진적이며 실제로 적용하기 어렵다는 비판을 받기도 한다. 그러나 그가 교육사, 특히 진보 교육학에 미친 영향은 매우 크며 평생을 교육 연구와 실천에 바친 만큼 그 업적도 크다. 는 프레이리의 교육철학이 형성되고 발전해나갔던 과정, 그의 교육이론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적용할 것인가에 대한 그 방법 및 현대적 수용 등

  • 독후감 - 페다고지(억눌린자를 위한 교육) -프레이리에 대한 비판
  • 방법은 로또나 복권에 당첨되는 일이 아니고서야 실질적으로 힘들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나라 아이들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교육을 받는다. 그에 따라 아이들의 성적을 나누게 되고, 대학으로 분류하여 사회에 배정한다. A와 B라는 사람이 똑같은 조건이라도 누군가는 더 열심히 공부해서 더 나은 대학 더 나은 직업 더 나은 월급을 받게 될 것이다. A와 B의 차이가 점점 커진 것이 금수저와 흙수저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금

  • 도덕 윤리과 교육론 도덕교과의 목표로서의 인격교육
  • 설명이 부족하다고 지적하였고 2009 개정교육과정에서는 가치관계 확장법이 체계화되었다.가치 관계 확장법의 체계화 요구 말고도 반영된 것은 ‘인성교육의 강화’다. 타인에 대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라는 국가․사회적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시안에서는 인성교육 강화를 제안했다. 2009 개정 교육과정은 이를 받아들여 가치와 덕을 주제중심 내용체계와 통합하여 학생으로 하여금 학습에 대한 흥미를 증진시키고, 가치와 덕을 지향하는 도덕적 주

  • [원격교육활용론] e-learning
  • 교육)와 원격 교육의 접목Ⅳ. 결 론Ⅴ. 참고문헌Ⅰ. 서 론1. 연구의 배경과 목적, 필요성최근 환경변화를 설명하는 대표적인 주제는 디지털과 지식이다. 디지털은 앞으로도 당분간 기술은 물론 사회전반의 변화를 이끌어 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디지털의 힘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일상적 삶의 양식은 물론 기업경영차원과 교육 분야에서도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양식이 등장하고 있다. 디지털이 몰고 오는 변화는 소리 없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