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현장에서 실시할 수 있는 영유아 안전교육 교수법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5가지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22 / 2015.10.2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현장에서 실시할 수 있는 영유아 안전교육 교수법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5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수업상황(가정 혹은 영유아보육 및 교육 기관)에 따른 효과적인 안전교육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안전교육 교수법 설명
1) 상황중심 안전교육 방법
2) 경험중심 안전교육 방법
3) 주제 선정 통합적 안전교육 방법
4) 행동 중심 안전교육 방법
5)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안전교육 방법

2. 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방법이 적용된 구체적인 수업상황 제시(경험중심 안전교육)

3. 효과적인 안전교육방법 제시
1) 이야기나누기
2) 토의활동
3) 조형활동
4) 역할놀이
5) 게임
6) 음률활동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안전교육이란 재해로부터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는 준비를 위한 교육으로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은 어렸을 때부터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유아에게 일어날 수 있는 우발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에 대한 기초 지식과 문제해결력을 기르게 하여, 건강하고 원만한 사회생활의 기초가 되는 생활 습관과 태도가 형성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안전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문제해결 능력을 유아기부터 확립시켜 주어 위험 예지 능력 및 이에 대처할 수 있는 태도와 기술을 길러 주어야 한다. 교육을 통해 얻어진 지식이나 태도는 단순한 지시나 감독에 의한 것보다 영구적인 효과를 갖게 되므로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교육현장에서 실시할 수 있는 영유아 안전교육 교수법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5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참고문헌
김일옥 외, 아동안전관리, 양서원, 2007.
문혁준 외, 아동안전관리, 창지사, 2009.
김성희, 유아 안전교육, 창지사, 2000.
김영실 외, 영유아 안전교육의 내용 및 방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유아교육연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