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과 지속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8 / 2015.10.08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지속가능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과 지속경영사례에 다룬 자료로 지속가능경영의 개념, 다우존스지속가능성지수, 지속가능경영의 3대 축(경제적 측면, 사회적 측면, 환경적 측면),
지속경영 사례로 포스코와 삼성전자 지속가능보고서 등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1. 지속가능경영이란?
2. 지속가능경영 전략의 대두
3. 지속가능경영의 3대 축
4. 지속가능성의 포인트
5. 지속경영 사례
6. DJSI 세부 평가 지표 예
본문내용
1. 지속가능경영이란?

지속 가능 경영은 포춘( Fortune) 지 선정 100대 기업들의 공통분모이다.
지속가능성은 직원들,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와 지역사회 그리고 주주들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방식으로 기업을 경영하는 개념 즉, 지속 가능한 회사란
다니고 싶은 회사, 거래하고 싶은 회사, 투자하고 싶은 회사의 세가지 조건에
부합하는 회사를 총칭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SK에너지의 지속가능경영 분석
  • 경영활동을 통해서 기업의 가치를 꾸준히 향상시켜온 SK에너지는 현재 새로운 신규 사업에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협력업체들과의 상생경영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친환경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SK에너지는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SK에너지는 ‘기업과 다양한 이해관계자 및 사회전체의 행복추구’라는 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영역에 윤리경영을 도입하였으며 현재는 한국의 대표적인 윤리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 [경영전략] SK Telecom의 지속가능경영
  •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2008년부터는 비즈니스 파트너에 대한 만족도조사를 추가하여 정례화 하였다. 이를 위해 2007년에는 만족도 지수를 개발하고 예비 평가를 수행하였다. 또한 사회공헌 분야 국내외 동향과 사회적 니즈를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자 사외 전문가로 구성된‘사회공헌자문단’을 운영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이슈와 관련한 자문기구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07년에는 사례 발표, 토론회 등을 통해 SK텔레콤

  • 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지속가능성,윤리경영사례,비윤리경영,지속가능경영,기업의윤리경영
  • 경영원칙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공급비교기업 사례비교기업 사례-네슬레그린피스는 네슬레에 팜오일을 공급하는 회사가 무분별하게 산림을 파괴해 지역주민의 삶을 피폐하게 하고 숲에 서식하는 오랑우탄을 멸종시킨다는 내용을 수 차례 고발그러나 아무런 조치가 없자 네슬레의 제품을 오랑우탄의 손가락에 비유한 ‘have a break’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유투브에 유포발단전개비교기업 사례-네슬레부적절한 대응으로 소비자들의 반감 확

  • 윤리경영의 개념, 배경, 효과성 및 사례
  • 가능해야 한다. 넷째, 여러 가지의 윤리적 문제를 포괄적으로 고려하는 윤리적 의사 결정과정을 포함해야 한다.윤리경영에서는 합법성도 중요하다. 그러나 합법적인 것과 윤리적인 것은 다를 수 있는데, 합법적인 것만 생각하면 윤리적인 것은 등한시 될 수도 있다. 보다 넓은 외연을 가진 윤리 영역을 지키면 이른바 최소한의 도덕이라 불리는 법 영역을 저절로 준수할 수 있게 된다.윤리경영은 아래에서 보듯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의

  • [경영전략] 화장품 시장과 아모레퍼시픽의 전략 분석
  • 경영을 도입하여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현안의 문제들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는 글로벌 사업 추진전략을 세워 중국, 일본, 미국, 프랑스 등에서 활발히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업의 경영목적과 사회적 요구를 조화시켜 기업의 가치를 향상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자 윤리경영이라는 것을 실천하고 있다. 윤리경영의 핵심은 정직과 도덕, 봉사, 사랑과 친절, 투명성, 공정성, 공익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