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럽문화기행 공통] 서유럽 5개 국가(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의 도시 중 관광객 입장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를 3개 선택하여 해당 도시의 관광적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2 / 2015.09.22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서유럽문화기행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서유럽문화기행
공통 서유럽 5개 국가(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의 도시 중 관광객 입장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를 3개 선택하여 해당 도시의 관광적 가치를 분석하시오(도시별 10점).
하고 싶은 말
[서유럽문화기행 공통] 서유럽 5개 국가(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의 도시 중 관광객 입장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를 3개 선택하여 해당 도시의 관광적 가치를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프랑스
1) 해당 도시 선정 이유
2) 해당 도시 소개
3) 선정 도시의 관광적 가치를 다음의 항목 중 3가지 이상에 대해 기술
(1) 역사성
(2) 문화성
(3) 상징성
(4) 오락성
(5) 현대성
(6) 경관성
(7) 편의성

2. 영국
1) 해당 도시 선정 이유
2) 해당 도시 소개
3) 선정 도시의 관광적 가치를 다음의 항목 중 3가지 이상에 대해 기술
(1) 역사성
(2) 문화성
(3) 상징성
(4) 오락성
(5) 현대성
(6) 경관성
(7) 편의성

3. 독일
1) 해당 도시 선정 이유
2) 해당 도시 소개
3) 선정 도시의 관광적 가치를 다음의 항목 중 3가지 이상에 대해 기술
(1) 역사성
(2) 문화성
(3) 상징성
(4) 오락성
(5) 현대성
(6) 경관성
(7) 편의성

4. 스페인
1) 해당 도시 선정 이유
2) 해당 도시 소개
3) 선정 도시의 관광적 가치를 다음의 항목 중 3가지 이상에 대해 기술
(1) 역사성
(2) 문화성
(3) 상징성
(4) 오락성
(5) 현대성
(6) 경관성
(7) 편의성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00년대는 해외여행이 일반화되어 해외여행이 더 이상 특권적 혜택이라고 불릴 수 없는 시기로 접어들었다. 2010년에 출국자수가 1천만 명을 넘어섰는데, 출국자수 1천만 명이 뜻하는 것은 단순하게 계산할 때 한국 국민 5명중에 1명 정도가 1년에 한번 해외관광경험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과거 6년간을 연인원으로 계산하면 한국국민 전체가 최소한 한 번 정도 해외관광경험을 하였다고 단순하게 해석할 수 있다. 이렇듯 세계는 지금 ‘굴뚝 없는 산업’이라 일컬어지는 관광산업의 진흥을 위해 보이지 않는 관광전쟁을 치르고 있으며 21세기 들어서 항공산업을 비롯한 교통수단의 비약적 발전, 경제수준의 향상, 관광욕구의 증대 등과 같은 내외부 여건이 나아지면서 관광산업은 주요 성장산업의 주요 동력으로 발돋음 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서유럽 5개 국가(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의 도시 중 관광객 입장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도시를 3개 선택하여 해당 도시의 관광적 가치를 분석
참고문헌
장석훈, 프랑스 사람 이야기, 아이세움, 2008.
고승익 외, 현대관광학, 형설출판사, 2008.
곽정란 외, 자신만만 세계여행, 삼성출판사, 2008.
김사헌, 관광학 연구방법론, 백산출판사, 2007.
김희수, 관광산업정책의 변화방향 연구,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2006.
권정택, 관광이벤트의 방문동기와 사후이미지가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정민체, 역사문화유적지의 교육성·브랜드가치·선택속성이 관광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고 좋은자료 감사합니다~ㅎㅎ
  • zlol***
    (2016.10.03 14:09:52)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호텔 기업의 스위스 호텔 전략
  •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여러 나라에 둘러싸여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다민족 국가로 천혜의 자연자원과 세계적인 시계제작 기술로 많은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Ⅱ.본론1) 일반환경①사회문화적 요인-공식명칭 : 스위스 연방-(Swiss Confederation) 국화 : 에델바이스 -위치(지리) : 스위스는 유럽 대륙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이탈리아에 둘러싸인 내륙 국가이다. 국토의 2/3가 알프스 산지로 이루어진 산악국가로,

  • 프랑스문화읽기3) 교재를 읽고 에펠탑건립과 1889년 파리만국박람회의 역사적배경을 500자이내로 요약하세요0k
  • 문화 정보를 교류하는 장소를 지칭했다. 근대 이후 전시회설명회를 지칭하는 의미로 바뀌고 지금은 세계박람회를 뜻한다. 엑스포의 효시는 1851년 런던 엑스포였다. 이후 선진국을 중심으로 105회 열렸다. 엑스포는 크게 세계박람회기구(BIE)가 공인하는 박람회와 공인하지 않는 박람회로 나뉜다. 출처: 중앙일보 에펠탑, 1889년 파리 박람회 때 탄생에 힘입어 세계 중심 도시로 우뚝 선 대표적인 곳이 프랑스 파리다. 파리는 1855년 세계 두 번째 엑스포를

  • [소비자주의론] 세계각국의 소비자주의
  • 독일의 소비자보호법8. 소비자의 건강보호 스페인의 소비자주의1. 스페인 소비자 운동의 역사2. 소비자운동 조직의 모습과 활동 러시아 & 독립국가연합의 소비자주의1. 소비자운동의 개괄2.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에서의 소비자운동의 역사 프랑스의 소비자주의1. 프랑스인들의 특징2. 프랑스의 소비문화3. 현재의 프랑스 소비자주의 영국의 소비자주의1. 영국 소비자 주의의 역사영국은 소비자 운동의 2대 형태 중 하나인 생활협동조

  • [국제관광론] 다양한 관광산업의 구성요소와 그것들의 상호의존에 관한 연구
  • 국가홍보에 기여하는 바가 크며, 회원 자 격으로 참가하는 미 수교국 대표와 교류기반을 조성할 수도 있어 국가 외교면 에서는 커다란 기여를 하며, 또한 컨벤션 참가자는 대부분 해당 분야의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며, 그 국가의 오피니언 리더들이므로 민간 외교 차원에서도 그 파급효과가 매우 크다. 사회 문화적 파급효과 - 지역문화의 발전- 도시환경의 개선- 시민의식의 향상- 국제친선의 도모- 지방의 국제화 컨벤션은 외국과의 직접적인 교

  • 관광의 사회 문화적 영향
  • REPORT관광의 사회 문화적 영향★자연의 문제 1898년에 작가이자 자연주의자인 제랄드 두렐은 그가 사랑하는 그리스 항구도시 코르프의 관계에 대한 글을 썼다.글 중 관광은 근대의 흥미로운 사회악이다. 관광은, 사람들을 공격하는데, 못사는 사람들과 유복한 사람 모두를 공격한다. 그 결과로, 그것은 중세 유럽을 통해 살금살금 접근한 페스트와 같은 전염병이 된다. 이제 그 범위는 전 세계가 되었다. 장대하고, 마법같은 유산을 가진 깜짝 놀랄만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