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하는행동에사례연구(아동관찰, 아동행동, 아동행동수정, 아관행, 욕하는아이)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9 / 2015.07.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판매자 할인 1,33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욕하는행동에사례연구(아동관찰, 아동행동, 아동행동수정, 아관행, 욕하는아이)
목차
Ⅰ. 서 론 ……………………………………………… 1
Ⅱ. 본 론 ……………………………………………… 1

1. 행동수정 이론에 관한 이론적 배경 …………………… 1
1) 행동수정의 정의 …………………………………………… 1
2) 관찰방법 ……………………………………………………… 2
3) 보상의 종류 ………………………………………………… 2
4) 강화원리 ……………………………………………………… 3

2. 사례 연구 …………………………………………………… 5
1) 대상아동 ……………………………………………………… 5
2) 행동특성 ……………………………………………………… 5
3) 관찰방법 및 시간 …………………………………………… 6
4) 목표 설정 ……………………………………………………… 6
5) 보상 설정 ……………………………………………………… 6
6) 실험 과정 ……………………………………………………… 6
7) 실험 결과 ………………………………………………………10

Ⅲ. 결 론 …………………………………………… 11

본문내용
Ⅰ. 서 론
1. 들어가는 말
아동행동관찰은 특정한 아이만을 관찰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아동들은 관찰할 대상이며, 아동을 관찰하면 할수록 그들만의 특징적인 말과 행동들을 관찰할 수 있다. 관찰하는 시간은 다르지만 그 시간동안 내가 관찰한 나이대의 아동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에 관한 지식을 바탕으로, 내가 관찰한 아동은 얼마나 앞서갔는지 혹은 어떤 비슷한 다른 특징을 보였는지 비교해갈수도 있고, 무엇보다도 행동관찰을 하면서 가장 유익하다고 생각되는 점은 그를 바탕으로 유아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또 미래 부모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있어 잠정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또한 교사들의 보이진 않지만 꾸준한 노력으로 아동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키는 것을 교사 스스로 지켜볼 때에 보람과 행복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 본론에서는 아이들의 ‘욕하는 행동’의 대해서 연구하였다. 아이들은 주위에서 쓰는 언어를 들으면서 말을 배운다. 주위에 있는 어른이나, 친구, 형제들이 자주 욕을 하면 자연히 따라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상담 행동수정 치료의 개념 및 치료 기법
  • 행동수정은 행동에 앞서 이루어지는 자극과 행동의 결과에 따라 나타나는 자극에 초점을두고 이 자극을 변화시켜 문제를 수정하는 것이다.④ 행동수정은 성찰보다는 관찰을, 부정확한 추리보다는 측정을 사본과 이론보다는 손쉽게접근이 가능한 경험적 지식을 그리고 통제되지 않은 사례 연구나 전반적인 주제에 대한횡단적 연구보다는 단일 사례조사 연구를 선호한다.2)행동수정의 역사행동수정은 1920 년 Watson 과 Rayer 가 알버트라는 소녀에게 흰

  • [의학]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의 치료
  • 아동에게서 발생하기도 한다. 문제는 조증은 보통 쉽게 관찰되지만 양극성 장애에서의 우울증은 상대적으로 짧고 관찰이 어려울 수 있다. 조증 증상은 기분상태가 심하게 변화하고 (예를 들어, 행복 ->짜증 -> 분노 -> 공격적 모습 등), 자신감이 넘치고, 에너지가 넘쳐 나며 며칠 동안 거의 잠을 자지 않아도 지치지 않는다. 말이 많고, 산만하며 위험한 행동을 반복한다. 우울 증상은 짜증, 우울한 기분, 계속적인 슬픈 감정, 자주 우는 모습이 나타나며, 죽

  • [교육행정] 방과후 아동지도fp
  • 아동지도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Ⅱ. 본 론1절. 방과후 아동지도의 목적1) 목적초등학교 시기는 일생을 통해서 보면 생활습관과 학습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그리고 습관의 형성과 함께 아동이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으로 성장․발달하는 시기이다. 특히 정서의 발달은 인간성장 발달의 원천이고, 정서적 경험은 아동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주며, 사회성 발달에 있어서도 아동들이 집단적으로 행동하기를 좋아하고 조직

  • [조사론] 아내의 학대에 관한 조사 연구
  • 연구”, 여성간호학회지 3(2), 215~229.박옥임 김경신 정혜정(1999), “가부장적 관점에서의 가정폭력 (Family Violence from a Patriarchal Perspective Focused on Wife Abuse) 아내학대를 중심으로”, 한국 가족관계학회지 4(2), 213~239.윤석미(2002), “아내폭력에 대한 태도와 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충남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선옥(2004), “사회적 지지가 가정폭력 피해 대학생의 부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탐라대 경영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경찰청(2000),

  • [유아교육] 아동문제 행동수정- 공격성 관련 문제행동
  • 목 차Ⅰ. 공격행동1. 공격행동의 정의2. 공격행동의 원인3. 공격행동 아동의 특징Ⅱ. 공격행동의 유형 및 사례1. 신체적 공격1) 때리기2) 싸움3) 손톱 물어뜯기2. 언어적 공격1) 욕설2) 거짓말3) 떠들기( 수다떨기, 고함 )3. 파괴적 공격4. 기타 공격행동 1) 반항, 불복종2) 도벽3) 공격성 장애 ( 행실장애, 반항성도전장애 )Ⅲ. 공격행동의 문제수정방법1. 행동 수정을 적용할 때 명심할 것2. 공격적 행동 수정 지도법 3. 행동 수정의 기법4. 문화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