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시장] 외환시장의 형태와 구성, 외환시장의 거래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사회적 기업가의 리더십이 지속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통화위기(외환위기)원인, 통화위기(외환위기)와 자본자유화,자본이동규제, 독일 통화위기(외환위기) 사례, 통화위기(외환위기) 정책적 대안
- [금융시장][과점화]금융시장의 개념, 금융시장의 분류, 금융시장의 유형, 금융시장의 구조변화, 금융시장의 과점화, 금융시장의 규제필요성, 금융시장의 파급경로, 금융시장의 문제점, 향후 금융시장의 과제 분석
- [시장구조][디지털시장][채권유통시장][교육시장]시장구조의 정의, 시장구조의 유형, 시장구조와 디지털시장, 시장구조와 채권유통시장, 시장구조와 교육시장, 시장구조와 전세시장, 시장구조와 국제석유시장 분석
- [국제무역결제론] Bankers Acceptance 은행인수어음(BA) - 미국시장중심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외환시장
Ⅰ. 외환시장의 형태
Ⅱ. 외환시장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1. 고객
2. 외국환은행
3. 환브로커
4. 통화당국
Ⅲ. 외환시장의 거래형태
1. 현물환
2. 선물환
3. 스왑거래
- 본문내용
-
외환시장
I. 외환시장의 형태
시장은 원래 '어떤 종류의 거래가 집단적으로 행하여지는 특정한 장소 혹은 건물'이라고 하여 구체적인 장소 또는 건물을 뜻하고 있었지만 경제사회의 발달과 더불어 거래내용, 거래방법 등이 복잡하여 짐에 따라 원래의 장소적 개념은 점차 희박하게 되었다. 외환시장의 경우도 그 예외는 아니다. 오늘날에는 외환거래의 기능을 충분히 다할 수 있다면 일정한 장소의 유무와는 관계없이 거래 당사자 간에 외환시장이 성립할 수 있다. 제2차 대전 이후 통신수단의 눈부신 발달은 종래 지역적으로 분산, 독립되어 있던 외환시장을 단일화하는 데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그러나 아직도 특정한 장소에서만 외환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나라도 있는 것이다. 따라서 외환시장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즉 오픈 마켓(open market)과 부스(exchange bourse)가 그것이다.
부스(bourse)는 '증권거래소' 또는 '주식거래소'를 말하며, 구체적시장을 가리킨다. 일부 유럽국가들은 현재까지도 증권거래소의 일각에 외환거래소를 설정하여 그 곳에서 영업일과시간을 정해 외국환은행의 담당거래자가 모여 외환거래를 하고 있다.
오픈 마켓은 원래 특정한 거래장소가 아니라, '일반시장'이라는 뜻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해서 '일반시장'은 일정한 장소에서 관계자들이 시간을 정하고 모여서 거래를 하는 것이 아니다. 환언하면 부스와 같은 구체적인 건물 등이 없고, 거래는 모든 은행과 중개자와 환브로커를 연결하는 사설통신망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이며, 이른바 추상적 시장이라 불리는 것이다. 이런 형태의 시장은 런던, 뉴욕, 취리히, 도쿄 등지에서 볼 수 있으며, 현재에 있어서 주류를 이루고 있는 근대적인 방식의 추상적 시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