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프로그램] 약물중독청소년을 위한 행복 가득한 교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1. 프로그램의 개요
2. 필요성 및 기대효과
3. 청소년 약물 남용에 대한 이론적 배경
4. 목적 및 목표
5. 대상자 및 기간

▷ 본 론 ◁

▷ 결론 및 평가 ◁
본문내용
1. 프로그램의 개요
: 청소년기는 새로운 일을 시도해 보는 시기이다. 십대들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술이나 약, 흡입제(본드, 부탄가스 등)를 접하게 된다. 이런 술과 약물들을 많은 이유로 사용하는데, 호기심 때문에, 기분이 좋아지기 위해서,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 어른이 되었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으므로, 또는 자신에게 맞다고 느끼기 때문 등이다. 청소년 시기에 술과 약물을 호기심으로 사용해보는 것은 흔한 일이다. 다만, 청소년들은 미래를 보지 못하고 자신의 행동에 대해 해롭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더욱 약물 중독에 대한 길에 빠지고 만다.

2. 필요성 및 기대효과
: 어린 나이에 술과 담배를 사용하면 나중에 다른 약물들을 사용하게 될 위험성이 높아진다. 일부 십대들은 시험적으로 사용해 본 후에 중단하거나, 또는 심각한 문제가 없이 가끔씩 계속 사용하기도 한다. 다른 아이들은 의존성(dependency)이 생기고, 보다 위험한 약물을 사용하게 되며, 그들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여기서는 약물의 시작은 자신의 의지였으나, 그 끝은 자신의 의지대로는 끝낼 수 없는 약물중독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고 약물의 의혹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는 힘을 길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igeonp***
    (2017.09.10 08:13:4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최고의 자료 입니다 찾고 있었어요
  • mgh3***
    (2015.05.27 10:18:48)
회원 추천자료
  • [자원봉사론] 병원자원봉사
  • 위한 별도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그 운영을 참가 단위별 로 다양화할 필요가 있음③ 전문직 자원봉사활동의 적합성 향상을 위한 참가 단위별 혹은 직업별 활동지도 방법 이 개발되어야 함④ 시간 가치에 초점을 둔 실질적인 정신적 보상체계가 마련되어야 함⑤ 활동 지속화를 위한 참가 집단 단위 중심의 평가 방식이 마련되어야 함3) 외부관련 기관과의 연계 활성화① 사회복지시설의 협회(혹은 협의회) 내에 ‘전문직 자원봉사자 관리위원

  • [아동발달] 태교와 출산
  • 가득한 아름다운 환희에 휩싸이게 될 것입니다. 뱃속의 아기를 향한 사랑은 건강하고 똑똑한 아기를 출산하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으로 이어지는 그 순간부터 총명한 아기를 출산하기 위한 정성과 배려가 시작되는데, 이른바 태교의 시작인 것입니다.태교란 뱃속의 아기에게 한글이나 숫자, 알파벳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뱃속에 있을 때부터 풍부한 가능성을 이끌어 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태아는 외부의 음에 청각을 기울이고, 외부의 체

  • [실천윤리학] 스와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윤가현‘전남대 심리학과 교수’채한태 헌법교실 < http://cafe.daum.net/cht016 >『 일간스포츠 2000.11.3. 』『 서울=연합뉴스 2001.02.26. 』 『 베이징=연합뉴스 2003.09.13. 』『 조선일보 2003.10.14. 』『 아주 특별한 아침 2003.10.16. 』『 주간한국 2003.10.23 11:21 』『 중앙일보 2003.10.27. 』『 주간조선 1776호 2003.10.30 』『 국민일보 2003.10.30. 』 『 한국일보 2003.11.6. 』『 부부 클리닉 사랑과 전쟁 2005.02.04. 』

  • 학교사회사업 레포트
  • 위한 특별조정팀(심리학자, 정신의학자, 교육책임자)을 조성하여 효과적인 원조관계를 조성하는 기능⑤ 학교-학부모-지역사회 인사와의 상호협력체계를 조성하는 기능⑥ 정신건강의 측면에서 학생들에게 장애요인이 되는 환경적 요소를 개선하고 교육적분위기를 조성하 는 기능 ⑦ 청소년 문제에 대한 새로운 중재방법을 제공, 활용하는 기능3. 학교사회사업과 학교 상담학교상담제도와 중복되고 보완되어지는 학교사회사업개념과 역할이 명확해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A형]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방송대출판문화원, 2016김수영 외,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0김재춘 외,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교육과학사, 2008김옥경 외, 유아교육개론, 태영 출판사, 2010 이순형, 영유아 보육 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2005 신화식, 영유아교육 프로그램, 교문사, 2009정윤경, 발도르프 교육학, 학지사, 2004이순형, 영유아 보육 교육 프로그램의 이해, 학지사, 2011권수정 외, 보육과정, 공동체, 2014 이기숙, 유아교육과정,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