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잘 먹지않는 아이 행동수정사례연구(행동수정,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5 / 2015.05.15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밥을 잘 먹지않는 아이 행동수정사례연구(행동수정, 아동행동, 아동관찰, 행동수정사례, 아동행동연구)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밥을 잘 먹지 않는 행동의 이해
1) 밥을 잘 먹지 않는 행동, 식욕부진과 소아 섭취장애란?
2) 식욕부진의 특징
3) 원인
4) 치료 및 지도
2. 행동수정
1) 행동수정이란?
2) 행동수정이론
3) 행동수정의 절차
4) 강화와 강화인자
5) 강화계획
6) 관찰법
7) 행동수정의 기법
Ⅲ. 행동수정의 실제
1. 대상아동
2. 대상아동의 행동특징
3. 행동수정의 목표
4. 강화방법
5. 관찰방법
6. 행동수정 및 지도과정
1) 기초선단계
2) 강화단계
7. 결과점검
Ⅳ. 결론
참고문헌
느낀 점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들의 문제행동들은 항상 치료의 대상으로서 발전되고 있다. 다양한 아동 문제행동들에 비해 그 치료법을 정확히 알지 못하고 대처하는 부모님들의 행동으로 인하여 아동들의 문제들이 점점 커지고 있다. 특히나 여성의 사회참여가 늘며 맞벌이 부부의 수도 늘어가고 있는 지금 시점에 부모님들의 적절한 제재가 이루어 지지 않으므로 인하여 아동들의 문제행동들이 늘어만 간다.
요즘 들어서는 초등학교 근처에도 다양한 군것질거리, 거리음식들이 늘어나 아동들은 여러 군것질거리에 노출되어 있다. 아동들은 자극적인 군것질거리에 노출되어가고, 그에 따른 다양한 질병에도 노출되어 있다. 건강에 크게 문제를 일으키는 이 문제행동에 대한 구체적인 치료법이 없어 부모님들과 교육현장의 교사들 또한 때에 맞는 치료법을 갈구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밥을 잘 먹지 않는 행동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알아보고, 실제 사례연구법을 통해 문제행동을 이해하고, 행동수정기법으로 수정해봄으로써 현장의 교사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아동발달 - 강문희, 신현옥, 정옥환, 정정옥 저. 교문사.
2. 아동행동 연구 및 관찰평가 - 전남련 저. 창지사.
3. 레포트 - 오산대학 아동보육과 이유진.
4. 헬스로그 ‘러셀 J. 메리트 박사의 간담회 기사’
5. 네이버 카페 - 한국 아동 비만코치 협회 ‘소아 섭취장애의 유형’
6. 코메디 닷컴 -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 무엇이 문제일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국제적 환경의 이슈는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너(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턴버그의 사랑의 3가지 요소 중에서 사랑을 발전시켜 결혼으로 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 생각되는가
- [정보격차, 정보불평등] 정보격차(정보불평등)의 정의, 원인, 현황과 외국의 정보격차(정보불평등)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정보격차(정보불평등) 해소 방안 분석
- 정신 분석학 프로이트 프로이트의 생애 프로이트의 업적 성격발달이론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프로이트와 안나 프로이트
- 프로이트 이론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심리성적 발달단계를 논술하시오
- 프로이트의 심리성적 발달이론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각의 내용들에 대해서 자신의 경우를 대입하여 기술해 보시오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과 로저스의 현상학이론 핵심내용을 설명해보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한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