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가족중심 영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로서 부모교육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부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6 / 2015.04.1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부모교육] 가족중심 영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로서 부모교육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부분에 대해 쓰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부모교육이란
2. 가족중심 영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로서 부모교육
3. 부모교육에 있어 유아교사의 역할부분
1) 가정통신문
2) 부모회
3) 토론회․좌담회
4) 워크숍
5) 수업참관
5) 부모상담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부모로서 자신에 대한 이해도 부족하여 자신의 스트레스나 감정조절을 잘 다루지 못함으로써 자녀에게 분노감을 표출하고 이는 다시 아동의 불안으로 이어지는 양상을 낳는다. 특히 유아기 부모는 경험 및 지식부족으로 인해 자녀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고, 부모의 기대나 생각의 틀을 자녀들에게 강요, 명령, 무시하는 의사소통을 하거나 반대로 무조건 자녀에게 맞추는 과잉보호를 하기도 한다. 이러한 악순환 과정을 통해 인성의 기초가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의 영유아 자녀에게 부모는 부모의 역할에 점점 자신감을 잃으며 자녀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부정적인 양육태도를 보여 유아의 사회적, 정서적 발달을 저해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족중심 영유아교육에서 유아교사로서 부모교육을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이 중요한데 이에 대한 유아교사의 역할부분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덕순(1996). 부모교육의 이론과 실제. 도서출판 정일.
교육인적자원부(2001).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교육활동자료. 멀티넷.
박성연 외(2003). 자녀와의 진정한 만남을 위한 부모교육. 교육과학사.
김진이(2005). 유아의 어머니를 위한 상담활용 부모교육(CUPEM) 프로그램의 효과.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