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문학작품을 통한 수학교육이 유아의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수학적 탐구 범주별로 분류하여 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5 / 2015.04.1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문학작품을 통한 수학교육이 유아의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수학적 탐구 범주별로 분류하여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학작품을 통한 수학교육이 유아의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

2. 문학작품을 통한 수학교육이 유아의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 수학적 탐구 범주별로 분류
1) 분류하기
2) 측정
3) 패턴
4) 공간, 시간의 개념
5) 자료수집과 분석하기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문학을 통한 수학활동은 유아에게 흥미로운 이야기책의 상황을 자연스럽게 수학교육 상황으로 전환시키고 분리된 수세기나 더하기 등의 활동이 아닌, 의미있는 상황에서 수세기나 더하기 등의 수학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수학교육방법을 말하며 흥미로운 이야기책을 유아들에게 들려주고 이와 관련된 수학적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다양한 수학적 경험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도록 하는 활동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학작품을 통한 수학교육이 유아의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수학적 탐구 범주별로 분류하여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연심(2009). 통합적 접근에 기초한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권영례(1999). 유아수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
박석년 외(2002). 그림책에 의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아동학회지.
김연주(1998). 그림책의 교육적 활용이 유아의 수 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순천향대학교 지역사회발전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과 방향
  • 기술사회와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는 정보를 선별하고, 조직하여 개인이나 집단의 필요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통할 수 있는 효율적이고, 간명한 의사소통 수단이 중요한데, 수학이 바로 이러한 기능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보다 복잡하고 다양화된 사회를 살아갈 유아들에게도 이러한 수학적 지식과 사고능력이 요구되며, 유아들 역시 생활 속에서 많은 수학적 문제상황을 경험하

  • [유아 수학교육]유아 수학교육의 목표,중요성,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환경구성, 유아 수학교육의 교수원리, 유아 수학교육의 접근방향 분석
  • 유아 수학교육의 목표, 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 유아 수학교육의 환경구성, 유아 수학교육의 교수원리, 유아 수학교육의 접근 방향 분석Ⅰ. 서론Ⅱ. 유아 수학교육의 목표1. 수학적 탐구의 목표2. 수학적 탐구의 내용Ⅲ. 유아 수학교육의 중요성Ⅳ.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1. 유아의 분류 능력2. 서열3. 수에 대한 개념4. 공간5. 측정Ⅴ. 유아 수학교육의 환경구성Ⅵ. 유아 수학교육의 교수원리Ⅶ. 유아 수학교육의 접근 방향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교육과정)에 나타난 내용이 어떻게 국어 교과서에 실현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이다. 성 격목 표내 용교수학습방법평 가-창의적국어사용능력신장-지식 학습의중요성-초중고 단일화된 목표(단, 언어 자료의 수준과 국어 양상 수준에 있어 학교급별 차이 존재)수준별 내용범주화-직접 교수법-문제 해결 학습-전문가 협력학습-가치 탐구 학습-창의성 계발 학습-반응 중심 학습-역할 놀이 학습-과정 중심 읽기 지도-

  • 수학교육의 내용기준 - 미국 NCTM과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수학교육 내용기준을 함께 고찰해보고자 한다. II.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과 NCTM 내용기준 비교I.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의 수학교육내용• 5개 생활영역 중 탐구생활영역에서 다루어지며, 그중 수학적 탐구에서는 유아들이 일상 생활에서 경험하는 사물과 사건을 직접 분류, 비교해보고 관계를 찾아보는 등의 구체적인 조작활동을 통하여 수학적인 기초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중점

  • 수학정보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성취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수학정보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성취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컴퓨터와 기술공학의 발달로 세계는 급속도로 변화해 가고 있고, 우리는 정보화 시대의 수많은 정보들에 둘러싸여 살아가고 있다. 이처럼 변화하는 세계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수학적 소양을 갖추는 일은 중요하다(NCTM, 1989). 수학적 소양이란 문제해결을 위해 수학적 방법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능력뿐 아니라, 탐구하고, 추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