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사] 오페라의 탄생과 발전 -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23 / 2015.02.2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오페라란 그리스 비극의 효과적 계승을 위해 16세기 말(1597), 이태리에서 탄생한 음악과 극이 결합된 예술의 한 형태로 각각의 독립적 예술성을 가진 음악(아리아, 레치타티보, 서곡), 미술(무대, 의상), 문학(대본=리브레토), 연극(연기, 극의 구성), 무용(발레 등)이 모두 결합된 대규모 종합예술이다. 오페라의 가사는 시, 소설 등의 문학작품 혹은 예술성이 가미된 스토리로 구성되었으며, 레치타티보와 아리아를 통해 표현된다.
오페라는 오라토리오(종교음악-교회가 아닌 무대에서 연주하는 종교곡, 보여주기 식의 음악), 마드리갈(세속음악), 연극(마스크)를 모태로 이들의 모든 특징이 합쳐진 형태가 오페라이다. 이는 드라마 중심으로 진행되며 언어적 효과의 극대화를 만들어냈다. 또한 중세의 사고방식과 표현 양식의 탈피와 함께 새로운 세계관을 가지게 된 예술가와 학자들은 플로렌틴 카메라타라는 사모임을 조직했는데 그리스 비극의 최적의 재현을 위해 언어를 음악적으로 나타내기 위한 시도를 했다. 오페라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던 중 이 조직은 레치타티보의 형태를 완성하였다.
우리가 르네상스라고 부르는 시대의 중심 무대는 이탈리아 북부이다. 특히 15세기말 베네치아와 더불어 중요한 무역 도시였던 피렌체에서 예술과 학문은 엄청난 전성기를 누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양의 낭만시대 기악음악
  • > 교향시등 브람스 - 대학 축전 서곡, 헝가리 춤곡 , 바이 올린 협주곡 등 차이코프스키 - 교향곡 비창, 발레곡: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 ◆ 낭만시대의 일반적 / 시대적 특징◆ 서양의 낭만시대 기악음악 장르별 특징1.오페라2. 음악극3. 피아노 음악4. 심포니5. 표제음악- 표제교향곡6. 표제교향곡- 교향시7. 실내악8. 교회음악 9. 예술가곡◆서양음악사 중 낭만주의◆ 곡 선정 및 곡 해설

  • [현대음악] 인상주의 음악
  • 음악사』, 연세대학교출판부 2001.금난새, 『금난새와 떠나는 클래식여행』, 생각의나무 2006.박지영, 『Claude Debussy 작품 ‘Estemps에 관한 연구』, 목포대학교 대학원 2005.이석원, 『들으면서 배우는 서양음악사』, 심설당 1993.박선영, 『인상주의와 드뷔시 피아노 음악에 관한 연구 - Estemps을 중심으로』, 대구가톨릭대 대 학원 2002.오희숙, 『20세기 음악1 - 역사, 미학』, 심설당 2004.이선미, 『C. A. Debussy와 M. J. Ravel의 양식적 특성 비교 연구 : 조곡 ‘Po

  • 19세기 러시아 미술과 음악
  • 오페라 , 피아노 협주고 제2번 g장조, 장엄서곡 등 많은 곡이 탄생한다. 1887년부터 그는 자신의 곡을 직접 지휘하면서 유럽, 미국 등 많은 나라에 이름을알린다. 그리고 대부분 좋은 평을 받는다. 그의 음악은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서유럽의 고전 음악만을 높게 평가해 온 사람들에게 러시아 음악의 가치를 일깨워 준다. 그의 음악은 서유럽 중심의 고전 음악 형식에 결코 뒤지지 않으면서도 러시아 특유의 정서와 감성을

  • [독일문화] 바로크와 고전파 음악-바흐,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 하이든, 그리고 비엔나http://arthurjung.tistory.com/제러미 시프먼, 『모차르트 그 삶과 음악』, 임선근 역, 포토넷, 2010.금난새, 『금난새와 떠나는 클래식 여행』, 생각의 나무, 2006.이덕희, 『세기의 걸작 오페라를 찾아서』, 작가정신, 1999.뮤지컬 「Mozart」, 2011.영화 「아마데우스」 1984.로맹 롤랑, 『베토벤의 생애와 음악』, 이정림 역, 범우사, 2008.앤 핌로트 베이커, 『베토벤 평전』, 이종길 역, 길산, 2002.영화 「카핑 베토벤」, 「불멸의 연인」

  • [독일문화] 바로크와 고전파 음악
  • 오페라 마술피리 완성-진혼미사곡(레퀴엠)의 작곡을 의뢰 받음 → 결국 미완성-12월 5일 짦고 천연한 삶을 마침 모차르트는 하이든과 더불어 빈 고전파를 대표하는 작곡가유럽 전역을 순회하며 성장, 원숙.-빈 고전파라는 지역적 범주를 넘음-18세기 후반 고전파의 생성발전과 양식의 확립에 큰 기여하이든과 깊은 영향을 주고받았으나 음악적 작품은 대조적모차르트의 음악-고귀한 기품, 단정한 아름다움, 천진난만한 동심과 유희, 고운 색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