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지능검사종류를 세 가지 이상 제시하고 다음의 항목으로 소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06 / 2015.01.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 지능검사종류를 세 가지 이상 제시하고 제시된 항목으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스탠포드-비네 지능검사
1) 지능검사 목표
2) 지능검사 소개
(1) 제작자
(2) 지능의 정의
(3) 지능검사의 내용 구성
(4) 지능검사 도구의 특성
(5) 지능검사 구입과 검사자 자격요건
2. 웩슬러 지능 검사
1) 지능검사 목표
2) 지능검사 소개
(1) 제작자
(2) 지능의 정의
(3) 지능검사의 내용구성
(4) 지능검사 도구의 특성
(5) 지능검사 구입과 검사자 자격요건
3. 그림 지능검사
1) 지능검사의 목표
2) 지능검사 소개
(1) 제작자
(2) 지능의 정의
(3) 지능검사의 내용구성
(4) 지능검사 도구의 특성
(5) 지능검사 구입과 검사자 자격요건
4. 각 지능검사에 대한 평가의견과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지능검사 선택 및 그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스탠포드-비네 지능검사
1) 지능검사 목표
스탠포드-비네의 지능검사는 조기 입학 아동들을 선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었고 관심 있는 점수는 IQ가 아닌 정신연령이었다. 자기보다 나이가 많은 집단을 따라갈 수 있는 아동의 능력에 관심 있는 교사들은 아동의 지적 수준이 상위 학년 학생들의 수준과 유사하거나 높은지 알고 싶어 하였다. 이런 선택 기준으로 IQ보다 정신 연령을 사용함으로 동일한 절대 기준에 따라 다양한 연령의 지원자들을 평가하는 것이 가능하였다.
2) 지능검사 소개
(1) 제작자
스탠포드-비네 지능검사는 스탠포드 대학의 Terman에 의해 1916년에 개발되었
참고문헌
- 곽호완외, “일상심리학의 이해”, 시그마프레스, 2005
- 권대훈, “교육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8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윤미, “영재판별을 위한 K-WISC-Ⅲ 지능검사와 K-RPM지능검사의 상관관계 분석”, 순천향대, 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너무 간략합니다
  • 28204***
    (2018.11.23 23:11:44)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정]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교육과정 접근법에 대해 자세히 비교, 설명하시오[2번항목 선정]
  • 유아들에게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하는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학습내용 및 경험을 선정 또는 조직하고 그 성취결과를 평가하기까지의 일련의 계획이다.③ 이영석(1997): 유아교육과정이란 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적인 경험의 총체이다.요약하면 유아교육과정이란 전인적 발달을 충실화하기 위해 마련된 일련의 교수학습 상호작용 계획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2) 주요특징유아교육과정은 다음과 같은 주요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 이

  • 신리검사의 유형(지능검사, 적성검사, 성격검사)
  • 세 가지 측면을 가진 심적 능력으로 보고, 이 세 가지 측면이 지적 활동을 할 때 어떻게 관련되는가를 파악하여 개인의 지적 수준을 측정하고자 하였다. 검사 문제는 단어 지식, 문장 완성, 기억, 도덕 판단 등 다양한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후 미국의 Terman(19굶)은 이 지능검사의 결과에 대해서 정신연령(mental age)과 생물학적 연령과의 대비를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산출해서 지능지수(Intelligence Quotient: IQ)라고 하는 지표를 고안해 냈다.지능지수(IQ

  • [사회복지,] 정신지체 장애인에 대한 직업지도와 대책방안
  • 지능 검사에서 70이하의 지능 지수(유아의 경우는, 지적 기능이 유의하게 평균 이하라는 임상적 판단)2) 다음 항목 가운데 적어도 두 가지 항목에서 현재의 적응 기능(예: 개인의 연령이나 문화 집단에서 기대되는 기준을 만족시키는 개인의 효율성)결함이나 장해를 동반한다: 의사소통, 자기-돌봄, 가정 생활, 사회적 기술과 대인관계적 기술, 지역사회 자원의 활용, 자기-관리, 기능적 학업기술, 직업, 여가, 건강 및 안전.3) 18세 이전에 발병한다.1)가벼

  • [진로상담] 진로검사 도구에 대해 조사
  • 이상의 성인들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성인의 경우 직업적응과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가치항목들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총 55문항으로 구성되었고 소요 시간은 약 20분이며, 무료 실시가 가능하다. 검사 실시 요령은 각 문항별로 2개의 가치가 짝을 이루어 제시되므로, 제시된 2가지 항목을 비교하여 자신이 더 중요하게 여기는 쪽을 선택하면 된다. 본 검사는 11개의 가치목록에 따른 중요도를 측정하여 결과 산출을 하는데 각 개인

  • [사회복지실천론] 종결 및 평가
  • 검사 결과 비교:REEL, PEP, 그림어휘력, 문장이해력 검사 등등 언어영역을 1세 이상 향상-야외수업 참여도 : 70%이상 참여-간담회 및 부모교육 참여도:70% 이상-어머니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최종평가 시 참여자들의 프로그램 에 대한 만족도 70% 이상-가족캠프 및 가족체육대회 참여율 이 70% 이상평가방법 및 측정도구․PEP검사․REEL검사․그림어휘력검사․문장 이해력 검사․언어인지력 검사․중간종결평가․프로그램 진행 일지․개별 진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