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프로그램] 청소년금연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프로그램 제목
2. 프로그램에 대한 필요성 및 기대효과
3.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4.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5. 프로그램 대상
본 론
세부프로그램 내용
결론 및 평가
- 본문내용
-
2.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기대효과
최근 들어 청소년의 급격한 흡연율이 증가하여 주요한 사회문제 및 교육문제로 대두되었다. 흡연은 일반적으로 담배에 포함된 유해물질에 의해 흡연자에게 신체적으로 피해를 주게 되는데, 만약 대상이 청소년이라면 신체적으로 아직 충분히 발달되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흡연에 대한 피해는 심각하게 발생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청소년의 흡연문제는 청소년문제에서 가장 심각한 부분이라 설명 할 수 있다.
청소년의 흡연행위는 신체적으로 나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리나 더욱 심각한 것은 정신 건강에도 많은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사회는 흡연청소년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따라서 흡연청소년 자신도 부정적인 자아상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회는 청소년 흡연을 금하며 흡연 청소년을 비행청소년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흡연청소년들은 흡연을 하면서도 자신들의 행동을 반항적 혹은 비행적 행동으로 인식하고 성인에게 숨기게 되며 자신들을 속이는 자, 거짓말을 하는 자, 욕먹을 짓을 하는 자로 인식하게 된다.
이런 이유로 청소년의 흡연 행동은 정신건강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러한 신체적, 정신적 폐해에도 불구하고 청소년 흡연인구는 날로 증가 하는 경향이 있어 청소년의 흡연행동 습관과정, 흡연 실태 및 청소년 흡연에 대한 대책을 연구하고 대처방안을 모색하여 청소년의 흡연행위를 근절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보통입니다
- dlove1***
(2005.12.23 12:43: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발달 이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학습자 주변에서 관찰할 수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발달이론에 근거한 현재 발달 상황을 분석하고 해석하여 논의점을 찾아보시오
- 레비(Levy 1976)의 네가지 사회복지실천 핵심 가치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영유아의 문제행동을 한가지 관찰한 후 그 행동을 가장 적절하게 설명하는 학습이론을 선택하여 주장과 근거를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론
- 복지국가의 등장과 위기 그리고 신자유주의 시대 사회복지의 위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설명적 조사에 대해 설명하시오
- 정의란 무엇인가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본 소수집단의 형평성
- 지방행정-마산, 창원, 진해(통합창원시) 통합사례 연구
- [사회복지] 한국복지국가의 문제점과 과제
- 일반체계적이론과 생태체계적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적용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