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사회] 기업과 언론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과 언론이 왜 관계를 맺고 있는가
기업윤리와 언론보도의 역할 여러가지 사례
- 기업윤리부재의 고발 역할로서의 언론 사례
- 기업에 대한 부당한 언론보도의 사례
현재 기업과 언론관계를 바라보는 사회의 시각
기업과 언론관계의 현실적 문제점(언론소유구조)
바람직한 방향 모색
- 본문내용
-
기업과 언론의 상호 관계 (사례)
2000년 8월 타이어생산업체 파이어스톤사의 리콜사태
- 당시 생산한 타이어 650만개의 결함 발견
- 회사의 안일한 대처와 은폐의혹 확산
- 언론의 제품결함에 대하여 집중추궁
- 언론의 신속, 정확한 보도로 소비자의 권리 보호
- 부정확한 정보제공과 은폐로 인해 매출손실과 불신초래
-> 기업이미지와 정보제공 매개체로서의 언론역할이 큼
2000년 8월 타이어생산업체 파이어스톤사의 리콜사태
- 당시 생산한 타이어 650만개의 결함 발견
- 회사의 안일한 대처와 은폐의혹 확산
- 언론의 제품결함에 대하여 집중추궁
- 언론의 신속, 정확한 보도로 소비자의 권리 보호
- 부정확한 정보제공과 은폐로 인해 매출손실과 불신초래
-> 기업이미지와 정보제공 매개체로서의 언론역할이 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관계][기업과 노사관계][기업과 주민관계][기업과 정부관계][노사관계]기업과 언론관계, 기업과 은행관계, 기업과 여행사관계, 기업과 투자대상국관계, 기업과 노사관계, 기업과 주민관계, 기업과 정부관계
- [기업윤리]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
- [기업윤리] 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
- [마케팅, 기업경영, 언론사, 신문사] 마케팅의 개념원리, 마케팅의 형성과 발전, 마케팅의 필요성, 마케팅과 기업경영, 마케팅과 언론기업(언론사), 마케팅과 신문기업(신문사) 분석
- [경찰홍보] 경찰홍보의 개념과 목적, 경찰홍보전략, 경찰공보 기능의 법적-사회적 통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이론이 현대사회복지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활동지도안] 체육과 교양과목 수업지도안, 체육과 교양수업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수업 지도안작성, 이제 건강도 스펙이다 수정 다운 홍보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