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사회] 기업과 언론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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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과 언론이 왜 관계를 맺고 있는가

기업윤리와 언론보도의 역할 여러가지 사례
- 기업윤리부재의 고발 역할로서의 언론 사례
- 기업에 대한 부당한 언론보도의 사례

현재 기업과 언론관계를 바라보는 사회의 시각

기업과 언론관계의 현실적 문제점(언론소유구조)

바람직한 방향 모색
본문내용
기업과 언론의 상호 관계 (사례)

2000년 8월 타이어생산업체 파이어스톤사의 리콜사태
- 당시 생산한 타이어 650만개의 결함 발견
- 회사의 안일한 대처와 은폐의혹 확산
- 언론의 제품결함에 대하여 집중추궁
- 언론의 신속, 정확한 보도로 소비자의 권리 보호
- 부정확한 정보제공과 은폐로 인해 매출손실과 불신초래

-> 기업이미지와 정보제공 매개체로서의 언론역할이 큼

2000년 8월 타이어생산업체 파이어스톤사의 리콜사태
- 당시 생산한 타이어 650만개의 결함 발견
- 회사의 안일한 대처와 은폐의혹 확산
- 언론의 제품결함에 대하여 집중추궁
- 언론의 신속, 정확한 보도로 소비자의 권리 보호
- 부정확한 정보제공과 은폐로 인해 매출손실과 불신초래

-> 기업이미지와 정보제공 매개체로서의 언론역할이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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