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이에 대한 자료를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0
- [청소년지도방법론] 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이에 대한 자료를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청소년 봉사활동의 중요성과 가치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재 제7장~제15장에 있는 지도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에 해당하는 청소년교육시설의 실행사례를 인터넷 등을 통해 수집하여 정리한 다음 청소년교육의 관점에서 평가
-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지도방법론 |
---|---|---|---|---|---|
공통 | 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이에 대한 자료를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지도방법론 공통] 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이에 대한 자료를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교육시설에서의 청소년 여가활동이란
2. 00 청소년문화의 집 방문
3. 선택한 지도영역(방법)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이론적 설명(10점)
- 여가활동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이론적 설명
1) 청소년 여가활동의 중요성
2) 청소년 여가활동의 가치
3) 청소년 여가활동에 대한 이론적 설명
(1) 균형 이론
(2) 부조화 이론
(3) 발달이론
4. 방문한 기관에서의 선택한 지도영역(방법) 실태(10점)
- 00 청소년문화의 집에서의 여가활동 실태
1)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실태
2) 00 청소년문화의 집에서의 여가활동 실태
5. 방문한 기관의 지도방법 실태와 활용에 대한 본인의 평가와 개선책(10점)
- 00 청소년문화의 집에서의 여가활동의 지도방법 실태와 활용에 대한 평가와 개선책
1) 00 청소년문화의 집에서의 청소년 여가활동의 지도방법 실태
(1) 체계적인 여가활동 지도
(2) 강의를 통한 여가활동 지도
(3) 상호작용을 통한 여가활동 지도
2) 00 청소년문화의 집에서의 청소년 여가활동의 활용에 대한 평가
3) 00 청소년문화의 집에서의 청소년 여가활동 지도 및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책
(1) 건전한 청소년 문화 육성
(2) 청소년 여가활동 시설 확충
(3) 여가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중, 고등학교 시기는 신체의 각 부위들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시기이며, 지적. 정신적. 사회적인 면에서도 역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로서, 여러 측면에서 가장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는 한 인간이 지닌 선천적, 후천적인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게 의도적으로 자극을 주는 교육을 행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중, 고등학교 시기는 인간이 일생을 통해 나타나는 마지막 발육 급증기이므로 효율적이고 계획적인 신체활동을 통해 그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발현시키는 과정에 스포츠 활동이 기여하는 바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여가활동을 선택한 후, 이에 대한 자료를 ‘00 청소년문화의 집’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보건복지가족부, 2009 청소년수련시설, 한국청소년수련시설학회, 2009.
권이종, 청소년 수련활동론, 한국청소년개발원, 2003.
김태련 외, 발달심리학, 전영사, 1990.
장종민, 청소년문화의집 활성화 방안, 울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김정주 외, 청소년문화의집 설치 및 운영방안 연구, 문화관광부, 2002.
유진이, 청소년수련관 시설기준 연구, 문화관광부, 2003.
박진규, 청소년문화, 학지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복지현장 실습현장 보고서 - 보라매청소년 실습 보고서 - 19개의 보고서 묶음
- 청소년지도방법론_중간시험과제물
- 청소년지도방법론 과제물(2014,3-2)
- 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 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단체학교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를 수집한 후 청소년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 평가하시오0k
- [2015년 청소년지도방법론A형]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