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기아동 영양프로그램(학령기아동의이해,국내아동영양프로그램, 드림스타트센터, 어린이건강교실, 해외아동영양프로그램) PPT, 파워포인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판매자 할인 1,5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학령기 아동의 이해
1) 학령기아동의 특징
2) 학령기 아동의 신체발달
3) 우리나라 학령기 아동의 영양 및 식품섭취 실태
4) 학령기 아동의 영양문제

2. 국내 영양프로그램
1) 보성군 드림스타트센터
2) 안양시 어린이 식품안전 체험관
3)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4) 초등어린이건강교실
5) 용인 기흥구 보건소, 어린이건강교실

3. 해외 영양프로그램
1) 학교 아침 프로그램
2) 학교 신선과일 채소 프로그램
3) 그 밖에 나라들

본문내용
학령기아동이란?
- 만 6세에서 12세까지의 초등학교 아동을 뜻하 는 경우가 많음. - 대개 6세부터 사춘기 변화가 시작될 때까지를 아동기라 하며 아동기가 끝나는 시기는 성별 과 개인에 따라 많은차이남.- 조숙한 경우는 여자가 7~8세, 남자 9~10세 늦게 성숙하는 경우는 여자 11~12세, 남자 14세 에 이르러 아동기가 끝나기도 함.

학령기에는 완만한 성장이 지속되면서 장기와 각 조직이커짐과 동시에 그 기능이 충실해지며, 골격의 발달도 현저하게 이루어짐.
학령기의 신체성장 및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영양은 유전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
발육에 필요한 영양의 적량 공급으로 심신의 발달을 도모하고 질병을 예방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

<중 략>

연방예산을 사용하여, 학기 중 매일 무상으로 신선 한 과일과 채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대상: 초등학생 대상(K-6학년), 저소득층 밀집 학교 대상(빈곤지수 기준)

목적: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섭취를 통해 영양의 중요성 교육
-계속 심화되는 아동비만 문제에 대한 대책
-지역 농업과의 연계
참고문헌
http://hurnh.blog.me/110074988578
Fresh Fruit and Vegetable Program-A Handbook for Schools
EVALUATION OF THE FRESH FRUIT AND VEGETABLE PROGRAM ? SUMMARY
Evaluation of the Fresh Fruit and Vegetable Program (FFVP)-Final Evaluation Report
http://www.kwangju.co.kr/read.php3?aid=1359903600488507130
https://www.google.co.kr/search?newwindow=1&q=FFVP&bav=on.2,or.r_cp.r_qf.&bvm=bv.46751780,d.dGI&biw=1366&bih=595&wrapid=tlif136881454723510&um=1&ie=UTF-8&hl=ko&tbm=isch&source=og&sa=N&tab=wi&ei=3XOWUdTDAoHbkAW8qIGoC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빈곤아동] 빈곤의 개념, 빈곤아동의 현황, 특징, 사회복지 현황, 문제점 및 개선방안 레포트
  •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2) 빈곤아동이 경험하는 문제3) 한부모가족 아동의 문제4) 소년소녀가정의 문제5) 조손가정의 문제2-2. 빈곤과 아동발달의 소결론3-1. 빈곤아동의 현황3-2. 빈곤아동의 현황 소결론4-1. 빈곤아동을 위한 사회복지 대책1) 정부의 빈곤아동 청소년 대책2)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육복지 투자 우선지역 지원사업3) 빈곤 한부모 가족 지원사업4) 소년소녀가정 지원사업5) 지역아동센터 운영6) 위스타트 운동7) 드림스타트4-2. 빈곤아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의 정의, 아동의 특성을 정리하고 아동의 발달기제와 아동복지 서비스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 아동권리와복지 아동의 정의, 아동의 특성을 정리하고 아동의 발달기제와 아동복지 서비스에 대하여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아동의 정의2. 아동의 특성3. 아동의 발달기제 4. 아동복지 서비스5. 아동의 발달기제와 아동복지 서비스의 사례1) 아동의 발달기제의 사례(문제행동)2) 아동복지 서비스의 사례(드림스타트사업)6.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아동복지의 이념은 오랫동안 아동보호의 역사적 과정을 거쳐 2

  • [아동복지] 빈곤아동을 위한 사회복지 정책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아동발달의 소결론 / 43-1. 빈곤아동의 현황 / 51) 빈곤아동 현황 / 5 2) 한부모가족 아동현황 / 53) 소년소녀가정 현황 / 5 4) 조손가정 현황 / 53-2. 빈곤아동의 현황 소결론 / 64-1. 빈곤아동을 위한 사회복지 대책 / 61) 정부의 빈곤아동 청소년 대책 / 6 2) 교육인적자원부의 교육복지 투자 우선지역 지원사업 / 73) 빈곤 한부모 가족 지원사업 / 11 4) 소년소녀가정 지원사업 / 125) 지역아동센터 운영 / 13 6) 위스타트 운동 / 137) 드림스타트 / 174-2. 빈곤아동을

  • [아동복지] 빈곤아동과 드림스타트 사업
  • Ⅰ. 서론Ⅱ. 포괄적 아동복지 서비스로써 드림스타트 사업의 서비스 질과 만족 도에 관한 조사 연구1. 서론 및 이론적 배경1) 드림스타트 이론적 배경2) 우리나라 이론적 배경3) 드림스타트 목표4) 해외 유사한 사업2. 연구방법 1)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방법 2) 측정 도구3) 자료 분석 방법3. 결과 및 제언1) 조사대상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2)조사대상자의 욕구 및 프로그램 내용분석①조사대상 가구의 보육 및 사회복지 욕구분석②조사대

  • [아동복지] 빈곤아동과 드림스타트 사업
  • 아동어린이집 1414.028.0취미.기능교실3535.070.0문화 활동2525.050.0아동 개인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88.016.0아동 양육을 돕기 위한 부모상담44.08.0장애아동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22.04.0아동의 건강관리 지원77.014.0없음55.010.0소계100100.0200.0학령기자녀어린이 공부방9229.559.0취미.기능교실9931.763.5문화활동7825.050.0아동 개인 및 집단상담3310.621.2없음20.61.3기타82.65.1소계312100.0200.0자료분석 방법1) 드림스타트 사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