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간략한 지역사회 분석과 함께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필요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방법론]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간략한 지역사회 분석과 함께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필요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안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 분석 - 서울시 노인요양시설

2.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필요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제안
1) 노인 자서전 쓰기 교육 프로그램 개요
2) 노인 자서전 쓰기 교육 프로그램의 목적
3) 노인 자서전 쓰기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4) 노인 자서전 쓰기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은 20세기 후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기 시작하였으며 21세기 지식기반경제사회로 오면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급격하게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과학기술과 폭발적으로 증대하고 있는 지식과 정보로 학교교육의 한계가 들어나고, 누구나 지속적으로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획득하기 위한 학습을 지속적으로 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 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평
.
.
2.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필요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제안

1) 노인 자서전 쓰기 교육 프로그램 개요
인생의 마지막 단계에 있는 노인으로서 죽음 전에 모든 개인과 사회와 국가와 통합하여 가장 선한 물질적, 정신적 유산을 남기려는 거룩한 의지를 가지고,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며 남은 생을 마무리 하려는 초월적인 시각으로 사회에 참여하는 통합을 의미한다. 특히 노후의 인생과제에 통합적인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적 노인교
참고문헌
기영화(2005).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학지사.
김진화(2001).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교육과학사.
한정란 외(2006). 세계의 노인교육. 학지사.
김길자(2004). 평생교육 관점에서의 노인교육 프로그램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교육과정평가원)심상민 (서울대학교 대학원)고려대학교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위원회이 연구는 1998년도 교육부 학술 연구 조성비(교육 정책 연구)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습니다.이 연구는 1998년도 교육부 학술 연구 조성비(교육 정책 연구)의 지원으로 수행되었습니다.Ⅰ. 독서의 개념노명완(고려대학교)1. 독서와 생활2. 독서의 의미3. 말과 글의 차이4. 독서와 문명5. 독서의 심리적 과정6. 독서 교육의 목표와 내용현대 사회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있는바, 이러한 표준어 규정은 국가 체제의 유지와 의사소통의 원활을 위하여 제정할 필요성이 있다. 청구인들은 특히 서울에서 사용하는 말을 표준어로 한 부분을 다투고 있는바, 국가의 공식적인 표준어를 정함에 있어 언어 사용의 인구수가 많고, 정치․경제ㆍ사회ㆍ문화의 중심지인 수도의 말을 기준으로 하는 것은 다른 지역의 언어를 표준어로 하는 것에 비하여 달리 대안을 찾을 수 없는 결정”이라고 한 문화관광부(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 [현대소설 교육] 황순원 `술`에 대하여
  • 분석1. 시․공간적 배경의 특징을 중심으로(1)시간적 배경의 특징 시간적 배경: ①815이후, 해방 직후(후), 무장해제도 완전히 안 된 시기본래 나까무라는 이 양조장을 경영하는 한편 진남포에다 큰 정미소를 경영하며 대게 거기 가 있었다. 815도 그는 거기서 겪었다. 그런 그가 해방 직후 자신이 직접, 그리고는 사람을 몇 번이고 내세워 가지고 그새 양조장에 재고로 있는 소주 백여섬과 트럭을 빼돌려보려고 애썼으나 번번이 준호가 앞장서다시피

  • 교육학 영유아교육과정연구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필요한가?• 나의 관점• 익히 ‘알고 있는’ 지식이란?➫ 우리의 현재 내러티브• 외면당한 지식• 익히 ‘아는’ 것을 문제 삼기➫ 언어와 담론에 대한 문제의식➫ 해체하기와 재건하기• 여정을 시작하며Ⅲ.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새로운 이해와 실천을 열어가기제 1장. 이 책에 대하여1. 유아기의 언어2. ‘질’(Quality)의 시대 3. 그리고 질에 대한 문제4. 비판적인 질문들을 하기5.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6. 왜 ‘유아교육 ․ 보육기

  • 교육학 교육과정의 의미와 한국의 교육과정에 대하여
  • 교육과정이라는 말이 전국적으로 학교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에게 익숙해져가는 상황에 덧붙여서, 특히 제 7차 교육과정의 실행 과정에서 각 이해집단 간의 잦은 의견의 충돌로 인하여 교육과정이라는 것이 전 국민의 관심사가 된 상황에서, 교육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교육과정이라는 단어가 더 이상 낯설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결과적으로 제7차 교육과정이 사회 각계와 국민 모두에게 교육과정의 존재를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