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유아기 신체놀이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발달] 유아기 신체놀이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신체놀이의 필요성
1) 자아개념을 형성한다.
2) 창의력을 증진시킨다.
3) 인지발달을 돕는다.
4) 표현력이 향상된다.
5) 합리적인 생활태도를 길러준다.
2. 유아기 신체놀이의 방법
1) 다양한 수준의 도구와 활동
2) 넓은 공간
3) 적극적인 활동 참여
4) 건강 상태와 신체 리듬 고려
5) 안전한 놀이
6) 안전사고
3. 유아기 신체놀이를 위한 교사의 역할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움직임의 욕구는 신체내부에서 이미 깊이 존재한다. 유아기 감각의 중요성을 설명해줄 수 있는 심리운동이라는 학문은 신체 내부에 있는 다양한 감각자극과 신체활동을 통하여, 인지, 운동, 사회성, 언어 발달촉진, 자립심, 자신감, 조화로운 인격발달을 목적으로 다양한 대상자에게 적용되고 있다. 즉, 움직임을 통한 교육이라는 학문적 기반 위에 심리와 운동의 상호관계를 방법론적으로 연구하면서 학령 전 아동, 학령기 아동
.
.
Ⅱ. 본론
1. 유아기 신체놀이의 필요성
1) 자아개념을 형성한다.
유아기에 있어서 자아개념의 발달은 신체의 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자아개념이란 자기전체에 대한 상세하고 개인적인 평가이며 자신에 대한 신념, 태도, 견해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자아개념은 주어진 환경에서의 경험을 통해 형성되며, 특히 환
- 참고문헌
-
이숙재(2011). 영유아 놀이 활동. 창지사.
엄정애(2009). 영유아 놀이와 교육. 교문사.
이 숙 외(2002). 현장중심 놀이치료. 학지사.
신은수 외(2010). 유아의 사회적 기술, 또래놀이 상호작용과 사회적 놀이 행동 간의 관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자료평가
- 유용하게 잘 참고했어요
- 98zxc***
(2017.04.29 00:45: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비(Levy 1976)의 네가지 사회복지실천 핵심 가치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영유아의 문제행동을 한가지 관찰한 후 그 행동을 가장 적절하게 설명하는 학습이론을 선택하여 주장과 근거를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론
- 복지국가의 등장과 위기 그리고 신자유주의 시대 사회복지의 위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설명적 조사에 대해 설명하시오
- 정의란 무엇인가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본 소수집단의 형평성
- 지방행정-마산, 창원, 진해(통합창원시) 통합사례 연구
- [사회복지] 한국복지국가의 문제점과 과제
- 일반체계적이론과 생태체계적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적용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 구성요소 7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통합교육 프로그램 중 자신이 직접 계획한 개별화교육계획안 또는 수정교육계획안 1가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