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발달] 자신의 고치고 싶은 행동을 학습이론에 비추어 행동수정을 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발달] 자신의 고치고 싶은 행동을 학습이론에 비추어 행동수정을 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수정이란

2. 자신의 고치고 싶은 행동을 학습이론에 비추어 행동수정 - 공격성 행동
1) 차별강화를 통한 공격성 행동수정
2) 공격성 행동수정 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행동수정의 기본전략은 부적응적인 행동을 제거하는데 있다. 그렇다면 행동수정 기술을 선택하는 기준을 토대로 효과적인 행동수정을 하기 위해서는 부적응적인 행동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 아니라 부적응행동과 대치될 행동을 선정하여 이를 강화해줌으로써 자연적으로 부적응행동을 소멸시키는 전략을 구사하여야 할 것이다. 복잡한 인간행동의 대부분은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조작적 조건형
.
.
Ⅱ. 본론

1. 행동수정이란

행동수정의 기법은 크게 반응적 기술과 조작적 기술로 분류될 수 있으나 실제 행동수정 방법으로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은 다양하다. 행동수정의 기술을 선택하는데 신중해야 하며 대상의 연령과 문제의 종류에 따라 개별화하여 선택하여야한다. Eileen
참고문헌
김영채, 학습 심리학, 박영사, 2007.
강정구, 현대 학습심리학, 서울문음사, 1996.
이성진, 행동수정, 교육과학사, 2001.
이성진 외, 행동수정의 원리, 교육과학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1년 사회복지직면접대비200문 200답(2021.5월제작)
  • 자신만의 답변자료를 미리 작성해 두는 것이 좋다. 먼저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이유와 사명감을 면접관에게 어떻게 전달하는가가 중요하다. 취업난이 어렵다, 주변에서 공무원을 많이 하는 어설픈 지원 동기는 면접관으로부터 좋은 점수를 얻기 어렵다.ÿ 언제,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조직(또는 집단)에서의 경험입니까? ★★★★★Ÿ 그 경험에서 목표를 이해하고 공유하려 했던 행동과 노력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Ÿ 그 결과 동료들의 행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행동과학적 타당성을 지녀야 한다.교육과정을 이루는 세번째 요소는 학습경험과정으로서, 위에서 말한 교육목표의 설정, 교육내용의 선정 및 조직과는 달리, 실제로 전개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다양한 요인의 상호 작용을 의미 있게 통찰하는 종합적 사고 체계가 필요하다. 학습경험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로서는 ① 학생의 발달 단계, 특성 및 적성, 지능 ② 교사의 성격, 교육적 배경 및 지식 수준, 가치관 및 목표 의식, 교수 방법 및 기술

  • 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한 이론을 정하여 직접 면접해보고 느낀점(장점,한계점)에 대한 극복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행동수정모델을 선택해서 자신이 정한 행동수정모델에 직접 면접을 해보고 느낀 점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Ⅱ. 본론1.사회복지실천모델 중 한 이론 정하기제가 선택한 이론은 행동수정이론입니다. 행동주의는 인간행동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로서, 대표적인 학자인 스키너는 행동주의를 인간의 행동을 내면에서 일어나는 정신적 과정에 의존하지 않고 설명하려는 하나의 시도라고 하였다. 행동주의자들은 사람이란 그가 살면서 여태까지 학습한 것

  • [정신지체아, 사회적응] 정신지체아의 사회적응행동, 사회적응능력, 사회적응방해요인과 정신지체아의 사회적응치료, 사회적 기술습득 및 정신지체아의 사회적응발달 방안 분석
  • 행동에 결함을 가지는 것과 또래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가지는 것으로 규정하고 있다.Ⅱ. 사회성결함 이론1. 인지 이론적 관점자폐 아동의 사회성 결함과 관련하여 인지론적 관점에서는 크게 자아인지와 타인의 심적 상태의 인지의 두 방향으로 연구되어 왔다. 약 2세경에 일반 영아들은 자신과 타인을 구별할 수 있는데 (Dawson & Mckissick,1984; Fagan,1972), 오랫동안 자폐 아동은 자아에 대해 무분별한 감각을 가진 존재로 묘사되었다. 자폐

  • [인간행동] 인지이론
  • 발달의 기초가 된다. ② 2단계 (1~4개월) : 1차 순환반응- 1차 순환반응은 자신의 신체적인 움직임을 통하여 우연히 새로운 경험으로 인해 행동을 인식하고 그 행동을 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것이다. 이러한 지속적인 반복은 ‘습관’으로 형성이 되며, 동화와 조절이 분리가 되어 도식을 수정하고 발달시킨다. 이러한 것은 아이의 지적발달을 의미한다. ③ 3단계 (4~10개월) : 2차 순환반응- 2차 순환 반응은 1차 순환 반응과 같으나 자신의 힘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