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설계 - 웰빙 트렌드의 휴식공간 休(HU;)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2
Ⅱ. 본 론 3
1. 주변대지 분석 3
2. 기존 건축물 개요/대지 선정 3
(1) 기존 건축물 개요 3
(2) 대지 선정 이유 4
(3) 대지 세부사항 4
(4) 위치도 4
3. 건물 개요 5
(1) 건축제한 5
(2) 건축개요 5
(3) 층별구성 6
(4) 사업성 분석 6
Ⅲ. 결 론 7
참 고 문 헌 8
붙임 토지 대장 사본 9
본문내용
I. 서 론
산업의 고도화는 인간에게 물질적 풍요를 가져다 준 반면, 정신적 여유와 안정을 앗아간 면도 적지 않다. 현대 산업사회는 구조적으로 사람들에게 물질적 부(富)를 강요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부를 축적하는 데 소비한다. 따라서 물질적 부에 비해 정신 건강은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고 심한 경우에는 정신적 공황으로 발전하기까지 한다. 웰빙은 이러한 현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 또는 그러한 양식을 말한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요즘 우리 사회에 불고 있는 새로운 바람으로서 마음의 평안과 정신적 풍요로움을 우선으로 여기고, 그것을 가꾸려는 문화 현상으로 웰빙은 하나의 트렌드를 이룬다. 그리고 또한 현대를 살아가는 젊은층인 대학생들에게도 이런 웰빙은 큰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매일같이 반복되는 무미건조한 일상 속에서 무언가 활력소를 찾고자 하는 젊은이들, 특히 그 젊은 층의 대표라고도 할 수 있는 대학생들은 최근 자신의 건강과 미용, 심적 휴식을 요구하고 있다. 부산대학교 앞의 상권을 이루고 있는 대부분의 건물들은 이미 유희적 요소만을 탐닉하는 성격을 지닌다. 정신적인 안정을 추구할 수 있는 곳은 지극히 드물고 그나마 있다고 말 할 수 있는 몇몇 곳은 하나의 상가건물에 단일 목적적이고 지극히 부분적인 공간만을 구성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단 한 번의 동선 유입으로 웰빙의 거의 모든 요소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집합적 웰빙 및 휴식을 목적으로 한 건물을 구상해 보았다. 충분한 접근성을 확보한 대지를 선정하고 각 층별로 주제가 있는 공간을 구성함으로써 생활에 찌든 대학생들에게 웰빙 스타일의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따라서 편안함의 공간, 건강 추구를 위한 공간의 구상이 이곳 휴(HU:)에 대한 접근의 시작이다.

참고문헌
윤혁경, {알기쉬운 건축법 여행} 서울:기문당, 1995.
신창근, {건축법규 텍스트북} 서울:공간기술사, 1999.
{부산 1/5,000 지적약도} 서울:성지문화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설계에 투입하여 디자인 품질을 높이는데 온 역량을 집중시켰다.마지막으로 단일기능을 강조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군을 대신하여 다기능을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군을 표적시장으로 삼는다. ‘30-40대의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군’의 특성을 분석한 결과, 여타 소비자군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기투자에 관대하며, 엔터테인먼트를 중시한다는 결론을 도출해낸다. 기능을 추가함에 따라 불가피하게 제품단가를 높일 수 밖에 없지만, 그럼에도

  • 창의적 설계 실습-Food Mixer and Juicer 제품해체 및 설계 추론에 대한 보고서
  • 설계” 3. 모터와 열 발생과의 관계p.15, 2002.2 배용환 Decision of Optimum Grinding Condition by Pass Schedule Change한국안전학회(구-한국산업안전학회) pp.10~15, 1999.3 강위수 “식품분쇄용 세라믹 롤 재료 개발과 기계적 특성평가” 韓國農業機械學會誌 26,1 p.47-56,2001.1.4 김덕관, 기영중, 송근웅, 심정욱 A Numerical Analysis on the Vibration Characteristicsof Rotating Composite Blades 한국소음진동공학회 pp5~20 , 2003. http://100.naver.com/100.nhn?docid=140565http://100.naver.com/100.nhn?docid=674

  •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브랜드샵 휴 플레이스(HUE PLACE) 마케팅
  • 공간으로 자리잡았으며 약 700여 개의 매장 오픈 계획을 예상하고 있다.2) 휴플레이스 전용 더휴 뷰티푸드(The HUE Beauty Food)고객의 미(Beauty)와 건강(Health)을 위해 토탈 케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태평양은 미와 건강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는 웰빙 트렌드 속에서 휴플레이스를 뷰티&헬스의 토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이미 고객에게 신뢰를 받고 있는 태평양의 뷰티푸드 노하우가 집약된 믿을 수 있고 합

  • 웰빙상품 양적마케팅사례조사
  • 웰빙형 TTL존2004년 5월 28일 개장된 삼성동 코엑스몰 내의 웰빙형 TTL존은 휴식공간의 개념을 넘어선 건강한 삶의 가치‘를 주제로 한 친환경적 컨셉으로 풀밭과 천연이끼,곡선형 계단으로 내부를 꾸몄다.또한 산새 울음과 시냇물 소리 등 자연의 음향을 이용하여 고객들이 실제로 싱그러운 숲 속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TTL존에서는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인터넷을 즐길수 있는 무선 노트북을 배치하였으며,서적을 무료로 대여하고,음료도 제공하고 있었

  • 탐앤탐스 마케팅전략
  • 공학기술 전문점을 통한 차 대중화 방법에 대한 연구 : 커피 전문점과 비교 연구를 중 국회도서관 임선영|원광대학교 포지셔닝 맵을 이용한 커피전문점 시장에 관한 연구 이수경|고려대학교 수요자 관점에서 커피 전문점 종사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식품과학|민계홍|한국조리학회 / 한국조리학회지 브랜드 커피 전문점의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주는 공간 디자인 요소정윤혜 외 1 명|한국실내디자인학회 /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 (KCI 등재 도움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