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잠정성이 무슨 의미인지 설명하고, 과학의 잠정성을 보여주는 구체적인 사례를 하나 이상 제시하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학의 특성 중 ‘과학의 잠정성’이 있다. 과학의 잠정성이 무슨 의미인지 설명하고, 과학의 잠정성을 보여주는 구체적인 사례를 하나 이상 제시하십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의 특성 중 ‘과학의 잠정성’의 의미

2. 과학의 잠정성을 보여주는 구체적인 사례
1) 연상과 상상에 의한 발상
2) 창의적 문제해결에 의한 발상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학의 본성은 과학이 지닌 본질적인 속성을 말하지만 많은 과학철학자, 과학사학자, 과학자, 그리고 과학교육자 등은 그들의 관점에 따라 과학의 본성에 대해 여러 가지 정의를 내리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현재 일반적인 수준에서의 공통된 특성은 과학 지식은 변할 수 있다는 것, 과학 지식은 관찰 혹은 실험에 근거를 두었다는 것, 과학 지식은 개인적인 경험에 바탕을 두고 있는 주관적이라는 것, 과학지식은 부분적으로 인간의 추론, 상상력, 창의력에 기초 한다는 것, 그리고 과학 지식은 사회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는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이는 20세기가 시작되며 양자역학과 상대론의
참고문헌
이종록(2005). 창조적 능력개발과 교육. 교육과학사.
곽대오 외(2002). 과학의 본성에 대한 고등학생의 견해. 한국생물교육학회지.
노태희 외(2002). 과학의 본성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견해. 한국과학교육학회지.
이양락(2004). 교육과정 개발 체제 및 총론과 과학과 교육과정의 연계성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자세히도 안나오고 전문적이지 않아보임
  • podo***
    (2014.09.17 20:07:41)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분야의 글쓰기 방법
  • , 역서, 국외문헌의 예* 참고자료정병기(2005). 사회과학 글쓰기(대학생을 위한 논문 작성법). 서울대학교출판부고려대학교 사고와표현 편찬위원회(2004). 사회과학과 글쓰기. 고려대학교 출판부한국 농촌경제 연구원한국 언론학회민주주의법학연구회고바우(kdj3248) ‘논문작성의 실제’

  • [유아 과학교육]유아 과학교육의 목적,동향,내용, 유아 과학교육의 부모역할,교수학습방법, 유아 과학교육의 문제점,사례,시사점 분석
  • 과학교육의 문제점Ⅷ. 유아 과학교육의 사례1. 목표2. 준비물3. 활동계획4. 활동전개5. 활동의 확장Ⅸ. 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Ⅰ. 서론기존의 과학 교육은 기본적으로 성인이 조직한 내용을 유아에게 제시한다. 즉 전통적인 과학교육 접근인 내용중심 접근에서, 유아들은 교사의 설명을 듣고 교사가 보여주는 것을 보고, 교사가 계획한 것을 실행한다. 전통적인 과학교육 프로그램들은 아동이 오감각과 언어를 통해서 배운다는 경험주의자들의

  • 뉴스스토리텔링3공통) SNS는 각급 선거과정에서 중요한 소통수단으로 작동하면서 선거결과에 직접적인 영향과 의미 약술해보십시오0k
  • 사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는 SNS와 모바일을 활용하여 해적당을 창당하거나 이집트와 아제르바이잔처럼 각종 반정부시위가 곳곳에서 일어나는 등 뉴미디어는 사회와 문화뿐만 아니라 정치 분야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는 인터넷과 SNS를 활용한 선거캠페인을 규제하는 다양한 법제들이 존재하며 관련법과의 충돌로 인하여 제대로 된 선거캠페인을 실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또한 선거

  • 인문과학 음악적 영상으로 문학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 하나로 뭉쳐져 작품이 만들어져야 한다.>>음악적 영상이 가지는 멀티미디어적 특성과 일치하는 부분다. 칸딘스키의 총체예술론지금까지 하나이상의 매체를 이용하여, 공감각적으로 예술성 인지를 추상성에 기인하여 인식시키고자한 사례는 많이 존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독일의 추상미술화가인 칸딘스키는 “총체 예술론”을 통해 미술교육 이론을 정립하였다. 그는 그림을 통해서 수용자 내부(심층)에서 일어나는 작용에 초점

  • 아리스토텔레스 - 윤리 요약,초등교육에의 시사점과 적용
  • 발휘되어 또는 모든 학생들을 다 이해시켜야 한다는 고집으로 그 학생들을 붙잡고 이해시키려다 보면 나머지 학생들은 그만큼 학습할 기회가 줄어들게 된다. 그렇다고 해서 그 반 학생들의 절반 이상이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인데 나몰라라하여 이것을 묵과하고 그냥 넘어가는 것 또한 큰 잘못을 범하는 것이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교사는 어떠한 상황에 놓여있느냐에 따라 그 상황에 맞게 적절한 중용의 덕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