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문학과 예술 기행 - 광고로 본 프랑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1. 광고는 생활이다.
‘특별한 비행’ ∙ ‘사람을 향합니다.’
몽골의 광활한 대지로 펼쳐지는 이국적인 풍경과 음악을 통해 한 편의 다큐멘터리를 보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대한항공 광고 ‘특별한 비행’
사람을 향한다는 주제 아래 ‘우리 딸 하늘나라에 잘 있지?’, ‘우리는 누군가의 영웅입니다.’같은 감동적인 광고내용을 담은 SK텔레콤 기업광고 시리즈 ‘사람을 향합니다.’
두 광고 모두 2007년 대한민국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각각 광고 대상과 최우수 카피상을 받은 작품들이다. 연일 터지는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뉴스와 힘든 일상생활 속에 이 두 광고는 마음 따뜻해지는 감동을 전해 준다. 이 두 광고는 언뜻 보아서는 공익 광고처럼 보이지만 기업 이미지 광고이며, 특히나 SK텔레콤의 ‘우리는 누군가의 영웅입니다.’라는 광고의 마지막 장면은 우리는 공동체의 일원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일깨워준다.
이처럼 현대 광고는 과거에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제공이라는 단순한 기능에서 벗어나 한 사회에 존재하는 여러 가치관을 반영하며, 사람들에게 오락적 기능을 수행하기도 하고, 감동을 선사하기도 하는 존재로 탈바꿈되었다. 또한 오늘날 광고는 언제 어디서나 우리와 함께 하는 친구 같은 존재가 되었다. 예를 들어 프랑스에 가기 위해 탄 비행기. 비행기 안에서는 비행기회사를 홍보하는 광고가 흘러나올 것이고, 신문과 잡지에서는 프랑스에 관한 여러 가지 기사와 함께 향수, 속옷, 자동차에 관한 지면 광고와 공익광고들을 쉽게 볼 수 있을 것이다. 프랑스 공항에 내리면 수많은 여행사의 광고들과 렌트카의 광고 속에서 어느 회사가 싼가를 저울질 해보는 자신을 발견 할지도 모른다. 광고는 생활이 되었다. 이와 같이 생활의 일부분인 광고를 통해 프랑스인들의 문화와 생각, 그리고 그들의 유머를 느껴보며, 프랑스를 조금 더 쉽게 이해해 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부모가족의 문제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한부모가족의 문제는 다양한 신문기사 혹은 뉴스를 참고하여 분석할 것 또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은 기존의 정책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견도 함께 제시할 것)
- 레빙거의 부부유형 중, 반쪽 결혼형 부부의 적응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인성과 관련된 최근 사례(영화, 기사, 도서등)를 1가지 들고 보육교사의 인성 개념과 중요성을 서술하시오
- 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산업복지 개선점 및 전망 등 본인 생각을 기술하시오
- [아동상담] 놀이치료
- 언어발달이론고찰 상호작용주의 피아제 인지적상호작용주의 & 비고스키 사회적 상호작용주의
- 언어학개론) 동물의 언어나 다른 기호에 대한 인간 언어의 배타성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A+)
- MBTI검사지 성격유형 검사지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사회복지개론 - 사회복지시설 유형에 대하여 조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