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슬로우의 욕구 5단계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메슬로우의 욕구 5단계 이론

개인이 지닌 욕구와 동기부여의 이론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설(Need Hierarchy Theory)이다. 매슬로우는 인간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욕구가 계층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였다. 인본주의적 접근을 심리학에 서 제 3의 세력이라고도 하는데, 그 이유는 분석적 접근과 행동주의적 접근에 대한 최초의 대안을 제시해 주었기 때문이다. 인본주의적 접근은 1950년 미국의 심리학자인 에이브라함 매슬로우 (Abraham Maslow)와 칼 로저스 (Carl Rogers)는 인간에게는 자유 의지가 있으며 무의식적인 동기와 환경적 자극에 의해 움직여지는 존재가 아니라는 생각을 발전시키면서 태어나게 되었다.

1. 매슬로우(1908-1970) 소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Change Master에 대한 고찰
  • 욕구에서 출발한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내제되어 있는 잠재력에 대한 변화를 통해 스스로의 가치 발견을 그 목표로 한다. 반면 변화의 결과에 대한 두려움, 현상을 유지하고 싶은 욕구에 제약을 받을 수 있다. 5. Maslow ‘s Hierarchy of Needs Change Master 원형의 단계적 심화 구조를 메슬로우의 5단계 소비자 욕구 이론에 대입해 보았을 때, 다음과 같은 소비자의 세 가지 욕구 단계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다. level 1 의 경우는 사회적 욕구, level 2 의 경우는 자아

  • 성찰일지-4 레포트
  • 성찰일지(Reflective Journal)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2015년 2학기교과목명 간호 관리학 1 학 년3반A성 명8,9 주질 문의 견1. 수업에서 배운 것 중 가장기억에 남는 것을 기술하시오.동기부여이론에서 메슬로우의 욕구단계 이론은 5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단 만족된 욕구는 더 이상 동기부여의 요인이 아니다.인간의 욕구체계는 매우 복잡하며 상위수준의 욕구가 개인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하위수준의 욕구가 우선적으로 충족되어

  • 노인상담론 - 노인의 이성교제와 성관계
  • 메슬로우의 5단계 욕구이론 중 가장 낮은 단계인 생리적 욕구에 속하는 ‘성’에 관한 문제는 노인에 관련된 많은 주제들 중에서도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2000년부터 2001년까지 세계 각국 40~80세 남녀의 성에 대한 태도와 행동을 조사한 ‘화이자 글로벌 보고서’에 의하면, 우리나라 60세 이상 노인들의 89%가 성을 중요하다고 답했는데 이는 세계 평균(73%)보다 더 높은 수치에 해당된다고 한다(이경희․윤가현, 2006).노인성문제1.황혼이혼의 증

  • 성장 환경이 나에게 끼친 영향 -`빌헬름 마이스터의 수업시대`와 `마당깊은 집`을 통하여
  • 이론』 pp17~18인간의 성장단계는 “유아기 - 청소년기 - 청년기 - 장년기 - 노년기 로 구분아기 - 청소년기 - 청년기 - 장년기 - 노년기”로 구분된다. 메슬로우의 성장욕구 5단계는 나비의 생장단계가 생체적 변화에 기초하여 이루어진 것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성장도 육체적 변화에 근거를 두고 있다. 2차 성징의 유무에 의해 아동기와 청소년기를 나누어지며, 장년기와 노년기도 주름 수와 머리카락의 색등의 신체적 특징에 의해 구분된다. 그러나 인간

  • [소비자 심리학] 소비자의 소비유형과 심리효과
  • 메슬로우의 욕구위계(5단계) & 맥클랜드의 학습된 욕구이론(성취, 유친, 권력욕구)3) 감정 : 동기화된 행동을 동반4. 소비자의 내적 요인5. 성격1) 정의 : 개인의 한경에 대한 적응을 결정짓는 특징적인 행동 패턴과 사고양식2) 원초아 VS 자아 VS 초자아 3) 호나이의 성격이론 (순응, 공격, 이탈)4. 소비자의 내적 요인6. 태도와 가치1) 태도 : 어떤 대상에 대한 개인의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인 성향을 나타내는 내적 감정의 표현2) 자신이 가치 있다고 믿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