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 부모들의 대화기술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 부모들의 대화기술을 읽고 - 이희경, 산호와 진주, (2006)

교육학 박사이자 유아교육과 교수인 이희경 교수의 부모들의 대화기술, 그것도 똑똑한 아이로 키우는 부모들의 대화기술이란 책을 읽고 본인이 느낀 감상문을 적고자 한다. 우선 과제 때문에 읽게 된 책이지만 이 시대의 부모들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앞섰다. 그 첫 번째 이유는 부모 스스로 자신의 양육태도에 대하여 체크해 볼 수 있도록 포함된 체크리스트와 자신의 자녀성격을 체크해 볼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가 있기 때문이다. 사실 나도 아이의 부모 입장이지만 내가 자녀를 바르고 똑똑하게 키우고 있는지 아님 잘못된 양육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물론 이런 이야기를 하면 우리들의 조상님들은 잘 먹이고 잘 입히면 되지 무슨 양육태도를 논하느냐 라고 하실 지도 모르겠다. 사실 내 부모님들도 나를 키울 때 항상 강조하셨던 부분이 ‘잘 먹어라, 공부 열심히 해라, 건강해라’ 라고 하셨던 걸로 기억하니 아마 다른 분들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청소년기 자녀와 아버지의 관계를 위한 아버지 교육프로그램
  • 부모 자녀 관계 교육 프로그램 연구들이 어머니와 아동들에게 한정되어 있음을 발견했다. 아버지는 어머니와 마찬가지로 자녀의 양육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자녀의 인지, 성격, 사회성, 도덕성 발달 등에 중대한 영향을 준다. 부모 모두가 자녀를 양육하는 데 힘써야 한다는 사실은 대한민국 부모 모두 알고 있고 또 틀림없는 사실이지만, 아버지들에게 제공되는 교육 프로그램이 그리 많지 않은 것은 안타까운 현실이다.특히 청소년기 자녀와 아버지

  • 부모효율성훈련과 적극적 부모훈련에 대해 설명하고, 부모교육프로그램의 효과에 대 해서 서술하시오
  • 부모교육프로그램의 효과에 대 해서 서술하시오 1. Thomas Gordon의 부모효율성훈련(PET)부모 효율성 훈련은 Thomas Gordon이 개발한 부모교육 이론이다. 지금은 자녀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보다 정상적인 발달과정을 거치고 부모-자녀관계도 원만한 자녀의 부모들과 영아나 유아의 부모, 예비부모들이 참여한다. 초기의 부모 효율성 훈련은 교재가 없었다. 교재만 읽고 교육 훈련 과정에서 실제 전문가의 조언이나 지도를 받으며 새로운 기술에 대하여 실

  •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프로그램]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프로그램 유형,방법,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프로그램 효과,사례,발전방안
  • 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프로그램의 사례1. 프로그램의 운영2. 프로그램의 구성1) 사전 활동2) 수업 중 활동3) 사후 활동3. 프로그램의 길이와 순서4. 프로그램의 진행5. 하루 일과의 진행1) 친교의 시간2) 사후 활동에 대한 토의3) 사전 활동에 대한 토의4) 해당 주제에 대한 수업5) 다음 시간의 준비Ⅷ. 유아교육기관중심 부모교육프로그램의 발전 방안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유아교육 기관 중심 부모교육이란 유아교육기관이 부모들을 위해 교

  • [부모교육] 부모효율성훈련(PET)프로그램
  • 교육한다. 부모효율성훈련은 처음에는 주로 자녀와의 관계가 악화되어 있는 부모들이 참여했으나 점차 자녀의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술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인식되어갔다. 지금은 문제를 가진 자녀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보다 정상적인 발달과정을 거치고 부모-자녀관계가 원만한 자녀의 부모들과 영아나 유아의 부모, 예비부모들이 참여한다.초기의 부모효율성훈련은 교재 없이 실시되었다. Gordon은 교재만 읽고, 교육 훈련 과

  • [유아교육교수법] 시청각 매체 ‘방귀대장 뿡뿡이’에 대한 분석
  • 읽고 쓰기 가능한 유아가 30%정도라고 한다. 이때의 유아별 언어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①낱말을 자연스럽게 읽지 못한다.복자음, 복모음, 연음 현상, 자음접변 현상이 일어나는 낱말은 읽기 어렵다.②시청각적 변별능력, 손가락의 힘은 잘 갖춰져 있다.③취원여부, 지역, 부모 학력 차이에 따라 읽기 쓰기 수준이 차이가 난다.④쓰기 수준은 낮은 편이다.이러한 특성 때문에 유아에겐 사물의 이름을 듣는 기회와 대화의 기회가 많아야 언어가 발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