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 일상생활에서의[Human Computer Interface; HCI]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HCI란??
-컴퓨터 시스템과 컴퓨터의 사용자 사이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중점적
으로 연구하는 분야이다. HCI는 컴퓨터 그래픽스,
운영 체제, human factors, 인간 공학, 산업공학,
인지 심리학, 그리고 컴퓨터 과학의 일부분이 합
쳐진 분야로 생겨 났다. 따라서 HCI 는 어느 한
분야가 아닌 여러분야가 융합된 학문인 셈이다.
HCI는 많은 다른 공학과는 달리 다음과 같이 많
은 분야와 서로 관련이 되어 있다.
2. HCI 발달전개

년 도
발 달 전 개
50S
hardware 레벨의 기계적 측면에서 스위치 같은 인터페이스
60~70S
programming 레벨의 COCOL, FORTRAN 언어에서의 인터페이스
80S
dialogue 레벨의 GUI나 멀티미디어에서의 인터페이스
90S
networked system 기반의 그룹웨어를 위한 인터페이스
00S
interface가 pervasive해져서 RFtags나 Bluetooth, Mobile 등등 여기저기에서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지과학] 모든 학문의 용광로 인지과학
  • 컴퓨터 상호작용 연구(HCI: Human-Computer Interaction)이고 다른 하나는 인지공학(Cognitive Engineering)이다.인간-컴퓨터 상호작용 연구는 컴퓨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작업하는 사람들의 작업을 효율화하는 형태로 정보기술을 디자인하는 문제를 연구/적용하는 분야이다. 이 분야는 인지과학을 출발시킨 A. Newell과 H. Simon 이 제시한 인간정보처리 모델이나 다른 인지과학자들이 제시한 인지 모델에 기초하여 등의 정보기술 디자인을 발전시켰다. 워드프로세서, 웹엔

  • 유비쿼터스에 대해서
  • interface)Ubiquitous Appliance 한국(제안 예)네트워크 (Network)소형칩, 스마트카드, 문맥 로밍에 의한 어디서나 연결(anywhere connection by small chip, smart card, context roaming)Ubiquitous Network일본일상적 사물 (Everyday Objects)정보 인공물에 의한 자율적 협업(intelligent cooperation by information artifacts)Disappearing Computer, Ambient Computing유럽근거리무선통신, 센서, MEMS, 소형 컴퓨터 객체(칩)자율형 + 네트워크 + 이동성장치 (Computer Devices)자율형 컴퓨팅 장치에 의한 서비스(servi

  •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 컴퓨터 장비라고 불리는 기계는 오히려 한정된다.-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Computing Everywhere) 고도로 네트워크화되고 사 물에 내재된 마이크로프로세서 덕분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서 컴퓨팅 서비스 를 제공받게 된다.-현실세계의 사물이 환경 속으로 스며들어 일상생활에 통합된다(Calm Technology) 사 물의 지능화된 서비스를 받기 위해 인간이 일일이 간섭 또는 개입되는 일은 없어지고 느끼지도 못하는 사이에 조용히 인간의 주변에서

  •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의 이해 모든 학문의 용광로 인지과학
  • 컴퓨터 상호작용 연구(HCI: Human-Computer Interaction)이고 다른 하나는 인지공학(Cognitive Engineering)이다.인간-컴퓨터 상호작용 연구는 컴퓨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작업하는 사람들의 작업을 효율화하는 형태로 정보기술을 디자인하는 문제를 연구/적용하는 분야이다. 이 분야는 인지과학을 출발시킨 A. Newell과 H. Simon 이 제시한 인간정보처리 모델이나 다른 인지과학자들이 제시한 인지 모델에 기초하여 등의 정보기술 디자인을 발전시켰다. 워드프로세서, 웹엔

  • 유비쿼터스컴퓨팅,유비쿼터스컴퓨팅사례,유비쿼터스컴퓨팅동향,유비쿼터스컴퓨팅장단점,유비쿼터스,컴퓨팅
  • 생활 초래장점 / 단점6전망/나아가야 할 방향-1단계 기기 지능화-2단계 Mobile Device-3단계 일상용품에 내재화-4단계 Wearable Device-5단계 환경에 내재화-6단계 Ubiquitous computing 향후 기술 전망나아가야 할 방향당면 과제-범용의 표준 통신 프로토콜의 개발 필요성-최적의 표준 규격을 선정, 운용방법,규칙 등을 제정하여 제반 인프라를 구축장기 과제-새로운 형태의 컴퓨터 개발-자연스럽고 편리한 사용자와 컴퓨터간의 상호작용을 위한 인터페이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