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을 위한 개인적 실천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양성평등을 위한 개인적 실천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양성평등

2. 양성평등을 위한 개인적 실천방안
1) 양성평등의식의 구현
2) 양성평등을 위한 가정생활에서의 실천
3) 양성평등을 위한 직업생활에서의 실천
4) 양성평등을 위한 사회문화생활에서의 실천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우리사회가 서구 법제도의 영향을 받아 급속하게 양성 평등한 법제도를 구축하며 평등 사회를 이끌었다는 점을 부인할 수는 없다. 그러나 단시간 내에 서구 사상과 법의 영향을 받아 우리 사회가 양성 평등한 사회로의 변화할 수 있었던 데에는 우리 의식구조의 기층을 형성하고 있는 전통사상의 영향도 적지 않았음을 함께 고려해 보아야 한다. 유교는 물론이고 불교와 심지어 우리의 고유한 사상을 기반으로 하는 우리의 오랜 전통사상에는 평등관이 자리 잡고 있었으며, 이는 각종 사회 제도에 투영되어 오랜 세월동안 시행되어져 왔다. 유교가 성리학으로 이데올로기화되어 사회의
참고문헌
김엘림, 남녀평등과 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2
이진분, 성평등 문화를 여는 교육, 또 하나의 문화, 1995
임정빈, 성역할과 여성, 신정, 2000
김재득, 우리나라 양성평등정책의 현황과 과제, 한국인간관계학보, 2003
우은복, 성역할 고정관념과 양성평등사회 실현의 과제, 한국교육연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진로목표 성취하기
  • 대해서 통합적인 4가지의 실천적 문제를 다루고 있다.가족의 역할실천적 문제인간발달 양성* 청소년의 자아 존중감 향상을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물질들의 충족* 우리는 아동과 청소년의 영양 섭취 개선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가족과 집단생활을 위한 교육과 사회화* 우리는 안전하고 호의적인 교실로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가족 내에서 복합적인 역할의 실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무엇을 해 야 하는가?* 우리는

  • 여성학 페미니즘 과 포스트모더니즘
  • 1) 포스트모더니즘의 용어 정의, 3) 포스트모더니즘과 모더니즘의 연관성, 3)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 4) 미술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의 사항을 언급하였다. 우리는 지금 포스트모더니즘에서 살아가고 있다. 따라서, 포스트모더니즘이 무엇이고, 그 특징이 무엇인가를 살펴보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이를 통해, 우리가 어떻게 현(現)시대를 규명하고, 최근의 경험과 변화에 대해서 그 원인은 무엇이고 그 증상이 무엇인지를 규명할 수 있어야 하겠다.

  • 책요약 새로쓰는 여성과 한국사회 여성한국사회연구소 저
  • 실천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다.(p.329)4.여성의 정치참여 확대방안(p.331)1.여성의 정치참여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과제와 방안을 알아보도록 하자.(1)첫째, 선거법 개정운동을 통해 선거제도를 바꾸어야 할 것이다.(2)둘째, 여성단체가 노동조합과 마찬가지로 사회단체 이름으로 후보도 배출하고 선거운동도 할 수 있도록 선거법을 개정하는 것이 필요하다.(3)셋째, 각 정당으로 하여금 할당제를 당헌이나 정강정책으로 명문화하도록 유도하는 길이다.(

  • 여성학 페미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 1) 포스트모더니즘의 용어 정의, 3) 포스트모더니즘과 모더니즘의 연관성, 3)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성 4) 미술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의 사항을 언급하였다. 우리는 지금 포스트모더니즘에서 살아가고 있다. 따라서, 포스트모더니즘이 무엇이고, 그 특징이 무엇인가를 살펴보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이를 통해, 우리가 어떻게 현(現)시대를 규명하고, 최근의 경험과 변화에 대해서 그 원인은 무엇이고 그 증상이 무엇인지를 규명할 수 있어야 하겠다.

  • 노인교육과 평생학교
  • 위한 운동이 기구를 통해 조직적으로 실행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노인권익증진센터(Center for Advocacy for the Rights and Interests of the Elderly)이다. 노인권익 증진센터는 1993년부터 노인교육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노인교육전문가 양성훈련은 참여자들로 하여금 죽음, 질병, 임종 직전의 치료 등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 느낌, 가치를 실제로 느껴보게 하여, 노인들의 처지를 이해할 수 있게 한다. SCAN(Senior Citizens Activities Network)의 경우는 대부분 교사가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