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자신 또는 주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 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자신 또는 주변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 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개념

2. 현대 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

3. 현대 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사례

4. 현대 사회에서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방안
1) 성인학습자의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
2)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내실화
3)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조건 개선
4) 정부 및 지방자치 단체의 지원
5)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전문화
6) 성인학습자에 대한 질 높은 서비스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이란 문자 그대로 일생동안 즉, 요람에서 무덤까지 평생을 통하여 계속적인 교육을 받아야 함을 의미하며, 이는 급격히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환경 속에서 단절과 불균형의 현상을 극복하고 개인과 사회의 계속적인 자기발전과 갱신을 할 수 있도록 한정된 기간의 교육으로서의 형식적인 학교교육과 비형식적인 교육인 사회의 다양한 교육기능을 개편 ․강화하고 효과적으로 교육역량 극대화함으로서 인간이 일평생 동안을 통하여 보다 의도적이며 능동적으로 계속하는 다양화된 교육의 활동을 의미하는 것이다. 평생교육은 결국 교육과 동의어이며, 학교교육 시대에 잠시 잊혔던 교육의 본질이 다시금 재천명된 것이라고 보고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서 교육의 본래적의미로 평생교육을 정의하는 것일지라도, 평생교육은 그러한 형식성을 넘어 교육이 지향해야 할 풍부한 이념과 철학들을
참고문헌
김관수(1982). 평생교육론. 서울: 문음사.
김도수(1994). 사회교육론. 서울: 교육과학사.
김용현(2009). 평생교육방법론. 서울: 법원사.
박인희(2007). 평생교육 관점에서 본 초등교사의 자기개발 요구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박형충(2002). 교육행정직 공무원의 평생학습 참여실태와 관련요인 분석.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마음에 들어요 ㅎㅎ
  • djdrbs0***
    (2014.06.08 16:19:17)
회원 추천자료
  • 중학생 진로탐색 지도자료
  • 위한 상담 활동 학교별, 과정별 진로정보 제공(선과, 선교지도) 고등학교 현황 안내10 진로 진단 지도 자기이해와 장래 희망 선배들의 진로 사례 소개 고등학교 계열별 교육 과정 해설 취업 정보 제공 바람직한 인간관계 지도 각종 자격검정 및 채용 시험 안내 표준화 학력고사 실시11 지역사회의 직업종류 조사 산업체 부설학교 소개 미래사회의 직업 소개 취업가능 직장 조사 개별 진로 상담12 현대사회의 산업구조

  • [사학] 친일파 99인 자료
  • 들어앉은 것이었다. 그들은 왕실에 대한 예우와 한말 고급관료를 지냈던사람들에 대한 응분의 대우를 요구함으로써 개인의 영달을 유지하였다.박제순은 1910년 11월에 조선 귀족들의 일본 시찰에 참여하였다. 이때 이와같은 여러 종류의 시찰들이 실시된 것은 물론 일제 당국자들이 일본 문명의우수성을 과시하고, 식민지배의 당위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때박제순은 일본 천황의 은덕에 감읍하는 자신의 심경을 이렇게 밝힌 바있다.내가

  • [논술] 논술 자료집ok
  • 설명이다. 설명형 논술은 주어진 과제를 풀어서 밝히고, 궁극적으로 주어진 과제에 대해 자신이 어떤 견해나 관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명료하게 밝히는 것을 말한다.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이나 사실, 정보를 기초로 하여 논쟁의 중심이 되는 논점을 파악하고 자신의 주장과 견해를 밝히는 단계로 나아간다.(3) 목표 지향형 논술 개인이나 사회, 국가나 국가 연합이 지향해야 할 목표를 묻거나, 주어진 문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을 논술하도록 요구하

  • [교육과정] 성현의 `용재총화`와 이광정의 `망양록`
  • 들어 떠들썩하게 서로 먹으려고 다투더라도 공은 웃을 따름이었으니 사람들이 모두 그 도량에 탄복하였다. 재상 된 지 20년 동안 조정은 공을 의지하고 중히 여겼으니 개국 이후 재상을 논하는 자는 모두 공을 으뜸으로 삼았다. (3권 19화) * 긍정적 인물- 황희의 도량 (3권 19화)  이 같은 도량과 너그러운 인성은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마음의 여유를 주면서 사회적으로도 낙관적인 분위기를 유도해준다. 또한 스스로에게도 좋은 결과를

  • 도서관 경영론 요약 및 문제자료(사서직 공채 시험 대비)
  • 위한 지원3. 다른 도서관 및 관련 기관과의 상호협력과 서비스 제공+ 도서관 이용을 위한 지도* 타도서관에 비해 정보자료의 제공에 있어서 더욱 신속성과 정확성이 요구되는 도서관은?전문도서관* 도서관의 일반적 기능이 아닌 것은? 조사연구, 법률상담, 미적감상, 국내외 자료의 선택* 대학 도서관의 4대 기능이 아닌 것은? 교육적 기능, 최신정보 주지기능, 도서관 이용지도 기능, 국내외 자료의 선택, 조사연구 보조기능* 현대 도서관의 역할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