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규칙을 자신의 생활에서 의미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잘 지키도록 하기 위한 방법을 고안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3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가 학습에서 규칙을 잘 지키지 못하는 경우
2. 영유아 규칙을 자신의 생활에서 의미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잘 지키도록 하기 위한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유아가 학습에서 규칙을 잘 지키지 못하는 경우
첫째, 수줍음을 많이 타는 영유아는 학습에서의 규칙을 잘 지키기 어렵다. 학습활동에서 손을 들고 자신의 의견을 말해야 하는 상황에서 수줍음을 많이 타는 아동은 스스로 손을 들어 답하지도 못함 자발적으로 어떤 활동에 참여하지도 않는다. 일반적인 영유아들은 학기 초의 긴장된 일과가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또 보육교사와 친숙해 지면 그 전보다 훨씬 더 적극적으로 집단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그러나 종종 집단 활동에 참여하지 않음으로써 규칙을 지키지 않는 영유아들이 있게 된다.
둘째, 주의가 산만한 아동들은 학습에서의 규칙을 잘 지키지 못한다. 집중력이 지나치게 짧은 영유아는 실제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영유아가 이행하는 과제를 끝까지 수행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게 된다. 또한 다
.
..
2. 영유아 규칙을 자신의 생활에서 의미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잘 지키도록 하기 위한 방법
첫째, 수줍음을 많이 타는 영유아에게는 매력적인 활동과 자료를 제공한다. 보육교사가 제시한 활동이나 자료들이 유아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경우에 영유아들은 큰 흥미를 갖지 않고 학습규칙을 무시하게 마련이다. 이런 경우에는 영유아의 흥미에 좀 더 적합하고 매력적인 자료 및 활동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체계적인 접
- 참고문헌
-
- 이숙희외,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위한 현대부모교육”, 교육아카데미, 2006
- 정용부외,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1998
- 경기도, “보육교사 지침서”,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