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규칙을 자신의 생활에서 의미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잘 지키도록 하기 위한 방법을 고안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9.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가 학습에서 규칙을 잘 지키지 못하는 경우
2. 영유아 규칙을 자신의 생활에서 의미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잘 지키도록 하기 위한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영유아가 학습에서 규칙을 잘 지키지 못하는 경우
첫째, 수줍음을 많이 타는 영유아는 학습에서의 규칙을 잘 지키기 어렵다. 학습활동에서 손을 들고 자신의 의견을 말해야 하는 상황에서 수줍음을 많이 타는 아동은 스스로 손을 들어 답하지도 못함 자발적으로 어떤 활동에 참여하지도 않는다. 일반적인 영유아들은 학기 초의 긴장된 일과가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또 보육교사와 친숙해 지면 그 전보다 훨씬 더 적극적으로 집단 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그러나 종종 집단 활동에 참여하지 않음으로써 규칙을 지키지 않는 영유아들이 있게 된다.
둘째, 주의가 산만한 아동들은 학습에서의 규칙을 잘 지키지 못한다. 집중력이 지나치게 짧은 영유아는 실제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영유아가 이행하는 과제를 끝까지 수행할 수 없는 어려움을 겪게 된다. 또한 다
.
..
2. 영유아 규칙을 자신의 생활에서 의미 있는 것이라 생각하고 잘 지키도록 하기 위한 방법
첫째, 수줍음을 많이 타는 영유아에게는 매력적인 활동과 자료를 제공한다. 보육교사가 제시한 활동이나 자료들이 유아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경우에 영유아들은 큰 흥미를 갖지 않고 학습규칙을 무시하게 마련이다. 이런 경우에는 영유아의 흥미에 좀 더 적합하고 매력적인 자료 및 활동을 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체계적인 접
참고문헌
- 이숙희외,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위한 현대부모교육”, 교육아카데미, 2006
- 정용부외,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1998
- 경기도, “보육교사 지침서”,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2장 번역 - chapter 2 - The Development of Play
  • 것이다. 우리는 놀이가 영유아기의 모든 경험의 차원을 통해 학습과 발달에 어떻게 연관되어있는지를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을 설명하고 교사들이 유아교실에서 놀이의 역할과 관련된 부모들과 동료들의 질문에 명확하게 조직된 답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우리는 또한 교사와 연구자로서 즐겁고, 자발적이며, 예측할 수 없는 놀이의 본질이 아이들을 돌봄에 있어 놀이를 발달을 이해하는 창으로 잘 사용할 수 있는 교사가 교실을 얼마나 활기차

  • [유아교육논문]유치원의 안전교육 실태
  • 위한 안전생활지도의 목표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첫째, 안전에 대한 바른 습관 및 태도를 기른다. 둘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규칙이나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지킨다. 셋째, 안전사고가 일어났을 때 상황을 파악하고 그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른다그리고 유아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유아의 잠재력을 개발하여 유아의 성장발달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그러나 이것은 유아가 안전을 보장받았을 때에만 가능하다. 보육시설에서 대부분

  • 보육과정-중간 레포트
  • 것3)교수학습 방법 영유아의 발달 수준에 맞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능동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해야 함4)평가영유아 개개인의 성과를 진다 평가함3. 보육과정의 기초1)철학적 기초: 영유아를 어떤 존재로 해석하느냐 하는 철학적 이해에 따라서 보육과정이 달라짐(1)프뢰벨교육의 궁극적 목적은 신, 인간, 자연의 통합을 이해하는 것영유아의 경험을 중시하고 이를 통해 모든 교육과 학습이 진행됨놀이를 통해 영유아 자신의 능력이

  • 만 5세 누리과정 교수 방법
  • 생각이나 느낌 등의 감정을 고려하여 말하기는 자기중심적인 유아들이 단시간에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이 아니므로, 일상의 다양한 상황에서 지속적인 지도와 함께계획된 활동을 통해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혹 유아들이 잘 모르고 받아들이는 유행어나 신조어를 무조건 나쁘다고 하기보다단어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적절한 말을 함께 찾아보도록 한다.2) 읽기(1) 지도원리읽기에서 교사는 유아가 궁금해 하는 사건이나 현상 등에 흥미를

  • 부모-자녀관계 애착 증잔 프로그램의 연구
  • 자신감, 호기심, 타인과의 관계에서 긍정적인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동기에 접어들어서도 도전적인 과제를 잘 해결하고 좌절을 잘 참아내며, 문제행동을 덜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아기의 형성된 애착은 이후 주변세계에 대한 신뢰감으로 확대되기도 한다.-사회적 관계부모와 형성한 애착관계가 아동기에 다른 타인과 맺는 사회적 관계에 대한 접근과 기대의 기초를 제공하며, 애착관계는 아동기 이후에도 여전히 중요하기 때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