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 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단체학교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를 수집한 후 청소년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 평가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0 / 2015.09.10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3,15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수집리더십계발의중요성논함0k
- 청소년지도방법론3A)청소년교육시설방문하여심성계발에대한자료수집한후지도방법제시0k
- [2015년 청소년지도방법론A형]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봉사활동지도의 중요성을 논하고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봉사활동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B)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지도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다음 중 하나의 지도영역(방법)을 선택한 후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해서 수집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지도방법론 |
---|---|---|---|---|---|
B형 |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15점),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15점).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지도방법론3B)청소년교육시설 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단체학교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자료를 수집한 후 청소년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 평가하시오0k
청소년교육과 청소년지도방법론3B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이를 바탕으로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하고(15점), 방문한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이에 대해 평가하시오(15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문화공간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인성교육을 들 수 있다.
2) 진로선택의 기회가 될 것이다.
3) 봉사의 기회를 갖게 된다.
4) 공동체 의식을 기른다.
5) 교양을 기를 수 있다.
2. 서울 청소년 수련관 소개
3. 청소년리더십계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 후
4. 청소년 리더십계발의 중요성을 논함
5. 청소년 수련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리더십계발 지도방법의 제시 평가
1) 리더십 활동
2) 공동체 활동
3) 체험활동
4) 평가
5) 방문한 교육기관과 일시, 면담한 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과제물 보고서 끝에 기록.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는 흔히 청소년들을 일컬어 미래의 꿈나무라고 일컬으면서도 과연 그들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의심스러울 때가 많다. 학교 주변에 우후죽순처럼 늘어나는 유흥업소와는 반대로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은 쉽게 찾을 수가 없다.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미래를 맡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그들이 마음놓고 튼튼한 뿌리를 내릴 수 있는 건강한 환경의 조성이 필요한 것이며 그것은 기성세대의 책임이며 의무이기도 하다. 현재 급속히 변해 가는 사회에서 청소년들은 가정과 학교에서 제대로 교육받지 못하고 밖으로 내몰리고 있는 실정이며 밖으로 나와서도 갈 곳을 잃어버린 청소년들은 그들만의 순수성을 퇴색시켜 사회와 타협하게 되었다. 한마디로 기성 문화에 대한 옳고 그름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 채 그 화려함만 좇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청소년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찾아줌과 동시에 현재 있는 각종 시설들을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우리나라만의 청소년 고유 문화를 찾아내고 정착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우리 지역의 청소년 문화공간을 탐방하게 된 이유는 우리 지역사회에 그들을 위한 문화공간은 얼마나 존재하며 그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문화공간이 무엇인지, 그리고 청소년 시설들의 문제점은 없는가 등을 체계적으로 살펴봄으로써 청소년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청소년들이 누릴 수 있는 문화 공간을 마련해 주어 진정한 21세기의 주역으로 자랄 수 있는 바람직한 환경을 조성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서울청소년수련관 www.youthc.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