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생산][생산관리 정의][생산관리 범주][철학][의사결정][운영][수요변동]생산관리의 정의, 생산관리의 범주, 생산관리의 철학, 생산관리의 의사결정, 생산관리의 운영, 생산관리의 수요변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생산관리의 정의

Ⅲ. 생산관리의 범주

Ⅳ. 생산관리의 철학
1. 생산지향성(Production Orientation) 시대
1) 초기의 생산개념
2) 후기의 제품개념
2. 판매지향성(Sales Orientation) 시대
3. 마케팅지향성(Marketing Orientation) 시대
4. 사회마케팅지향성(Societal marketing Orientation) 시대

Ⅴ. 생산관리의 의사결정
1. 의사결정의 절차
2. 의사결정을 모형화 할 경우 3가지 구성요소
3. 의사결정 나무

Ⅵ. 생산관리의 운영
1. 수요와 공급 관리 문제의 배경
2. 수요관리 전략
1) 수요분할
2) 서비스 다양화/보완적 상품 개발
3) 서비스 제공시간대와 장소의 조절
4) 가격 차별화 전략
5) 커뮤니케이션 증대
6) 수요의 재고화 전략
3. 공급관리전략
4. 수익관리

Ⅶ. 생산관리의 수요변동
1. 추세 변동(Trend variarion, T) - 일반적 시계열
2. 순환 변동(Cyclical fluctuation, C) - 경기 변동
3. 계절적 변동(Seasonal variation, S) - 주기적 변동
4. 불규칙 변동(Irregular variation, R) - 돌발적 변동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내외를 막론하고 현 산업 사회에서 많은 기업들은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업 경영 및 관리에 대한 혁신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몇 년간 기업의 생산성은 날로 높아졌지만, 수익성 면에서는 그다지 큰 성과를 올리지 못하였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경영 및 관리의 혁신활동이 기업 외부와는 연계되지 않은 채 기업 내부 또는 일부 분야에만 국한되어 전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또한 외부 기업과 연계되지 않은 혁신활동은 극히 제한적인 성과만을 거둘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제조업의 환경은 외부적으로는 고객 요구의 다양화로 인한 Mass Customization, 단납기 요구의 계속적인 증가, 수요와 공급 균형의 급격한 변화로 인한 가격 하락 및 경쟁의 심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




≪ … 중 략 … ≫




Ⅱ. 생산관리의 정의

공장내에 있어서 생산대상물인 원부자재부품 및 조립부품들이 소재의 단계에서 완성품에 이르기까지의 흐름을 질서 있고 능률적으로 생산하기 위하여 계획하고 공정순서를 정하고 일정을 짜고 분배하며 또한 촉진하는 절차를 말한다.(협의의 정의)
최근의 생산관리란 생산의 의미를 넓게 해석하여 무형의 생산, 즉 서비스 등에까지 확대하여 그 관리대상을 시스템 전체를 생각하게 되므로 OPERATION & SYSTEM ANALYSIS란 명칭을 사용하고 있으며 생산성 경제성 그리고 나아가서 수익성 향상을 시키는 조직적 활동이다.(광의의 정의)
참고문헌
○ 문근찬(2001), 현대 생산관리의 이해, 대웅
○ 스가마 쇼지 저, 정선우 역(2007), 돈 잘 버는 회사들이 선택한 생산관리 테크닉 99, 비즈니스맵
○ 이상문(2010), 글로벌 시대의 초일류 기업을 위한 생산관리, 형설출판사
○ 임명준(2008), 현장을 중심으로 생산관리, 북넷
○ F. Robert Jacobs 저, 김연성 외 2명 역(2010), 생산관리, 한경사
○ KRAJEWSKI, Ritzman 외 1명 저, 김정섭 외 2명 역(2010), 생산운영관리, PEARSONPRENTICEHAL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생산경계함수][생산비용함수][생산주의][생산양식][생산페미니즘]생산경계함수, 생산비용함수, 생산주의, 생산양식, 생산페미니즘 분석(생산, 생산경계함수, 생산비용함수, 생산주의, 생산양식,생산페미니즘)
  • 분석)2) GLS추정Ⅱ. 생산비용함수1. 비협력적 독립형1) 부품업체2) 제조업체3) 제조업체의 부품 주문량과 완제품 생산량 관계2. 정보 공유형1) 부품업체2) 제조업체3. 통합형Ⅲ. 생산주의Ⅳ. 생산양식1. 순응이 제기되는 계기2. 여러 시도들3. 노동자의 적응과정이란Ⅴ. 생산페미니즘참고문헌Ⅰ. 생산경계함수1. 생산경계함수 추정상의 문제점생산경계함수는 주어진 투입을 사용하여 생산해낼 수 있는 최대의 생산량으로 정의된다. 그러나 투입

  • [생산관리] JIT(적시생산시스템)에 대하여
  • 생산 공정의 다음단계에서 즉시 소비가 되지 않는 물자의 생산은 의미가 없다.다) 재고의 낭비 - 재고는 만드는 제품의 부가가치 발생에 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못한다.재고와 관련된 창고라든지 보관에 필요한 행위도 없어져야하며 재고를 궁극적으로 없앨 수 있는 원인을 찾아야할 것이다. 경제 생산량이라든가 또는 초과나 조기 달성의 생산방식, 안정되지 않은 생산 및 유통체제의 운영 등을 그 기본구조부터 정비해야한다. jit 시스템에서는 실제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 경영학원론제목 :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목 차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1 유한킴벌리 개요1.2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1.3 기업연혁1.4 지배구조1.4.1 의사결정체계1.4.2 임원보상체계1.4.3 이사회운영1.4.4. 유한킴벌리 조직도2. 경제성과2.1 주요재무실적2.2 주력상품과 시장점유율2.2.1 주력상품2.2.2 시장점유율2.3 납세현황2.4 사회에 대한 기부금3. 경영 방침3.1 윤리경영3.1.1 윤리경영 추진체계와 실행3.1.2 법규준수3.1.3 공정한 거래3

  • [경영학] 유한킵벌리의 지속가능성
  • 경영학원론제목 :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목 차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1 유한킴벌리 개요1.2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1.3 기업연혁1.4 지배구조1.4.1 의사결정체계1.4.2 임원보상체계1.4.3 이사회운영1.4.4. 유한킴벌리 조직도2. 경제성과2.1 주요재무실적2.2 주력상품과 시장점유율2.2.1 주력상품2.2.2 시장점유율2.3 납세현황2.4 사회에 대한 기부금3. 경영 방침3.1 윤리경영3.1.1 윤리경영 추진체계와 실행3.1.2 법규준수3.1.3 공정한 거래3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 경영학원론제목 :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목 차 >1.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1 유한킴벌리 개요1.2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1.3 기업연혁1.4 지배구조1.4.1 의사결정체계1.4.2 임원보상체계1.4.3 이사회운영1.4.4. 유한킴벌리 조직도2. 경제성과2.1 주요재무실적2.2 주력상품과 시장점유율2.2.1 주력상품2.2.2 시장점유율2.3 납세현황2.4 사회에 대한 기부금3. 경영 방침3.1 윤리경영3.1.1 윤리경영 추진체계와 실행3.1.2 법규준수3.1.3 공정한 거래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