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일본][영화][일본영화 변천사][일본영화 영향][일본영화 주제와 표현][일본영화 현황]일본영화의 변천사, 일본영화의 영향,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일본영화의 현황,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일본영화의 변천사
1. 10-30년대 태동기&발전기
1) 특징
2) 감독
2. 40-50년대 극영화 성장기
1) 1947년 도에이 설립
2) 감독
3. 60년대 극영화 쇠퇴기
4. 70년대 극영화 쇠퇴기
1) 실록영화
2) 감독
5. 80년 후반-90년대 만화 영화 전성기
6. 90년 후반-20세기 말 극영화 부흥기
1) 일본영화의 르네상스기 및 멀티플렉스 시대 전개
2) 감독

Ⅲ. 일본영화의 영향

Ⅳ. 일본영화의 주제와 표현

Ⅴ. 일본영화의 현황

Ⅵ. 일본영화의 대표감독
1. 사카모토 준지
2. 구로사와 아키라
3. 이와이 슌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일본의 경우에 정부의 잘못된 규제 방식과 기존 지상파 방송업자들의 정치적 영향력 등이 영화보조창구의 발달에 부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 미국의 경우에는 정부의 탈규제 정책으로 인한 자율적인 경쟁이 영화보조창구의 급속한 발달에 기여하였다고 볼 수 있다.
일본정부의 심각한 규제가 케이블 텔레비젼의 낮은 보급률에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Yamazaki, 1994). 정부는 케이블 텔레비젼의 채널수를 통제했을 뿐만 아니라 케이블 텔레비젼 방송국의 해외자본 소유권을 20% 내로 제한하였다. 또한, 케이블 텔레비젼 사업자는 다른 통신산업에 관련된 영역에 진출할 수 없도록 규제되었을 뿐만 아니라, 한 지역 내의 케이블 텔레비젼 사업자가 그 지역 이외의 타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것이 금지되었다.




≪ … 중 략 … ≫




Ⅱ. 일본영화의 변천사

1. 10-30년대 태동기&발전기

1) 특징

1910-1920무성영화 시대 -1930년대 토키, 변사시대 -studio system 도입 [기온의 자매](1936) [인정지풍선](1937)

2) 감독

쇼치쿠(1920년 설립) ; 멜로, 드라마
닛까쓰(1912년 설립) ; 현대물, 액션
도호(1937년 설립) ; 서구영화 도입(상업 영화의 토대)

2. 40-50년대 극영화 성장기

1) 1947년 도에이 설립

3인의 거장감독 배출 -베니스 영화제 그랑프리 수상 [라쇼몽](1951); 최초의 해외 수상 [7인의 사무라이](1953) [동경이야기]-(오즈 야스지로)
참고문헌
▷ 구견서(2007), 일본영화와 시대성 : 메이지에서 현재까지, 제이앤씨
▷ 김휴종(1999), 일본 영화 개방의 경제적 효과 분석, 한국문화경제학회
▷ 김려실(2005), 일본 영화와 내셔널리즘, 책세상
▷ 복환모(2000), 일본영화소사 연구, 한국영화교육학회
▷ 복환모(1999), 일본영화의 산업환경 분석, 한국영화교육학회
▷ 요모타이누히코 외 1 명(1989), 일본영화 90년, 한국영화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영화와 스크린쿼터] 한국영화와 스크린쿼터
  • 영화 필름에 대한 검열을 시작. ④ 무성영화 전기 (19-26) 영화들의 주제는 이룰 수 없는 사랑, 권선징악, 옛날 이야기를 영화화한 것들 중심. 촬영은 거의 일본인이, 조선 영화인들은 배우에서 조감독 등을 거쳐 감독을 맡았으며 영화문법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기술적, 연출적 실수가 많았다. 일본 자본이 40%, 일본 기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다. 따라서 일본 영화계의 풍토의 영향이 컸다(흥행 개념으로 영화를 대하는 성향, 주제의 신파성, 비현실성, 애

  • [한국문화의사적이해] 문화산업변화에 따른 스타양상의 변천사
  • 일본인의 자본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 다다른다. 이러한 면모는 수업시간에 접한 에도 잘 나타나 있다. 3) 스타와 생산 - 이 시대의 여배우 인기스타 ⑴ 문예봉(왼쪽이 문예봉)▷ 출생 : 1971년 함흥▷ 데뷔 : 1932 《임자 없는 나룻배》▷ 대표작 : 《춘향전》,《인생향로》,《수선화》,《나그네》,북한의 첫 극영화《내고향》,《빨치산 처녀》,《금강산 처녀》① 소개 1917년 함경도 함흥에서 태어난 문예봉의 본명은 문정원이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대표적인 방법은 대중 매체를 접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신문, 잡지, 영화, 드라마, 뉴스 등을 통한 매체 학습이 생활 문화를 익히기에 유익한 것이다. 인위적으로 구성된 단순 텍스트를 읽는 것보다 실제성 있는 자료를 보고 듣는 것이 일상생활 문화를 학습하는 데 훨씬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임은 자명한 사실이다. 특히 요즘 들어서, 웹툰이라는 매체는 우리의 일상생활의 언어에 최근 들어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야말로 웹툰의 시대라고 할

  • [북한 정치와 사회] 북한 애니메이션의 이해와 활용
  • 일본을 비롯하여 우리나라에선 잘 사용하지 않지만 북한에서는 의외로 많이 사용되는 기법이다. 은 광범위한 표현영역, 만화적 아이디어를 통해 아동의 사고체계에 접근하기 용이한 매체이다. 어렸을 적에 애니메이션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생성된 아동의 사고체계는 그의 자아정체성의 확립과 이념 형성에 영향을 주며, 또한 성인이 되어서도

  •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황 및 발전 방향
  • 영화사에서 김청기 감독이 차지하는 비중은 이처럼 매우 크다. 또한, 사회적 천대 속에서 TV의 일본 애니메이션과 경쟁하며 탄생시킨 ‘태권V’는 한국 고전애니메이션 영화사에서 가장 빛나는 부분임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3) 1970-80 한국애니메이션 중흥기김청기 감독의 작품 이외에도 수많은 작품들이 제작되면서 한국 애니메이션의 중흥기를 풍미하게 된다. 그 중 대표적인 작품으로 우선 ‘태권동자 마루치 아라치(1977)’를 꼽을 수 있다. 당시 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