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모델]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유형,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선행연구, 유망사업, E마켓플레이스, P2P,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Ⅲ.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유형
1. 직접 거래 e-마켓
2. 커뮤니티형 e-마켓
3. 중개 거래형 e-마켓
4. 연합 거래형 e-마켓
5. 제안 모델의 비교

Ⅳ.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선행연구

Ⅴ.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유망사업
1. 인터넷 컨설팅
2. 인터넷 출판/인쇄
3. 인터넷 교육
4. 인터넷 무역
5. 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
6. 엔터테인먼트
7. 웹사이트관련
8. 광고관련
9. IP/CP 창업
1) IP(Information Provider)
2) CP(Contents Provider)
10. 웹프로모션 전문업체
11. 그 외

Ⅵ. E마켓플레이스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1. 구매자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2. 공급자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Ⅶ. P2P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1.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화 가능성
1) 수익 모델 예
2) 각 수익 모델별 서비스 업체

Ⅷ.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1. 아바타는 사이버공간의 나, 온라인 업체들 수익모델로 부상
2. 오프라인서도 마케팅수단으로 아바타 도입
3. 움직이는 아바타, 실사형 아바타까지 거듭되는 기술 발전
4. 성공하는 아바타의 숨은 비결을 찾아라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PricewaterhouseCoopers Consumer Technology Survey의 결과에 의하면, 넷상에서 유료로 컨텐츠를 판매하는 것은 여전히 유저에게는 달가운 일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조사자 중 인터넷에서 음악을 스트리밍 서비스 받거나 다운로드 받는다고 대답한 사람들의 70% 내외는(미국 75%, 호주 70%, 유럽 63%) 만약 과금을 한다면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양상은 비디오 컨텐츠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같은 맥락에서, 컨텐츠 유료화는 현재 많은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어떤 이들은 무료로 인식된 인터넷 상의 컨텐츠를 유료화 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못 박기도 한다. 반면, 문제는 컨텐츠의 품질이며, 전문성을 지닌 양질의 컨텐츠라면 유저들은 기꺼이 지갑을 열 것이다. 라고 전망하는 시각도 있다. 어떤 쪽이든 초점은 '컨텐츠가 유저에게 제공하는 가치'에 맞추어진다고 볼 수 있다.




≪ … 중 략 … ≫




Ⅱ.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 비즈니스 모델에는 아래의 세 가지가 포함된 것으로 볼 수 있음
․첫째, 다양한 사업 제품, 서비스, 정보 흐름에 대한 구조(architecture)와 여기에 참여하는 사업자(actor)와 이들의 역할에 대한 설명
․둘째, 여러 사업자의 잠재적 수익에 대한 설명
․셋째, 수익의 원천에 대한 설명
참고문헌
이우열(2005), e-비즈니스 모델과 소비자 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 행정안전부
안준모 외 1명(2000), e 비즈니스 모델 구성을 위한 가치사슬 분석과 아웃소싱, 한국경영정보학회
정상훈 외 5명(2002), e-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사용자중심 접근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주재훈(2002), e-비즈니스 모델의 전략적 요인 분석, 한국경영정보학회
최수원(2007),e-러닝에 유효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황경태 외 2명(2004), e-비즈니스 모델의 국가간 비교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학] 롱테일 이코노미
  • 모델 분석- 시장 선점의 성공 미국의 경우 지난 95년부터 경매사이트가 개설되어 온세일, 아마존, 야후! 익사이트@홈 등 경매시장이 활성화되었으나 국내의 경우 1998년만해도 국내 인터넷 경매사이트는 불모지와 다름 없었음. - 아이템 선정의 적중 인터넷사업의 특성상 관심분야나 기존 경력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성공가능성이 높음. (주)인터넷경매의 오혁 사장의 경우도 가락동 시장의 유통경매프로그램 개발경력이 큰 뒷바침이 되었음.

  • (학사 졸업 논문 대체)유비쿼터스에 대한 모든 것 50P
  • 사업에 진출할 것을 표명하고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개인인증이 개방된 플랫폼으로 제공될 것인가에 관해서는 사업상의 과제가 있다. 이미 SIM을 실용화하고 있는 GSM 방식 휴대전화 사업자는 SIM과 단말기 사이에 독자의 신호처리를 탑재하여 자사용의 단말기만 지원되는 SIM 잠금 장치를 실행하고 있고, 이것은 UIM에도 적용되면 사업상의 경쟁이 저해될 가능성이 있다. 총무성은 ‘차세대 이동통신 시스템 상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연구회

  • [인터넷비즈니스]국내 인터넷 기업의 성공사례와 분석
  • 유형의 물품보다 무형의 정보를 사고 파는 사업이 각광을 받기에 이르렀다. 소비자들의 욕구도 다양해 지고 있으며 이에 맞추지 못하면 살아 남기 힘든 게 또한 인터넷 기업이다. 그래서 이에 대한 연구 & 조사를 이번 학기 프로젝트로 추진 해 보기로 했다. e-business를 보다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해 보고자 하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목적이라고 하겠다. 그리고 성공적인 e-business를 수행하고 있는 몇몇 기업들에 대한 분석도 함께 해 보고자 한다. ● 조사

  • [조직행동] 기업문화 비교 - 다음과 네이버
  • 사업 확대 등 수익 모델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HN은 내년이 다음을 제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높은 성장성을 보이는 한게임을 통한 온라인게임배급사업으로 매출, 순익 1위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기업문화 비교 - 다음과 네이버1. 기업 선정의 이유Daum1) 회사비전2) 경영진 현황3) Daum의 조직문화4) Daum의 서비스Naver1) 회사비전2) 경영진 현황3) 설립 배경 및 경영철학2. 다음의 경영 시스템1) 다음 커

  • 엔터테인먼트_사업전략기획안
  • 사업 전략하나의 모기업에서 다양한 사업분야로 다각화 시켜 탄생한종합 엔터네인먼트 기업투자의 다각화 전략 모색▣ 300. 시장 분석330.경쟁사 분석(SM엔터테인먼트)StrengthOpportunityWeaknessThreat오랜 방송경험을 통한 Know-How교육과 유통라인 확보선우재덕대표의 대외 Good image.비즈니스 네트웍의 활용전국 234개지자체의 관광을 위한 홍보대사등 문화관광 인프라 형성을 위한 타겟 마켓팅으로 부상 한말 경제인협회 산하 사)한말교류문화재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