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모델]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유형,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선행연구, 유망사업, E마켓플레이스, P2P,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P2P, 닷컴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무선인터넷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B2B, 게임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PPL마케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 [이비즈니스] 잡코리아 jobkorea.com 이비지니스 성공사례
- [P2P]P2P의 정의,유형, P2P의 관련사이트, P2P와 해킹바이러스, P2P와 전자상거래, P2P의 수익모델, P2P의 문제점,제언
- [디지털미디어] 인터넷쇼핑몰
- 목차
-
Ⅰ. 서론
Ⅱ.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Ⅲ.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유형
1. 직접 거래 e-마켓
2. 커뮤니티형 e-마켓
3. 중개 거래형 e-마켓
4. 연합 거래형 e-마켓
5. 제안 모델의 비교
Ⅳ.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선행연구
Ⅴ.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유망사업
1. 인터넷 컨설팅
2. 인터넷 출판/인쇄
3. 인터넷 교육
4. 인터넷 무역
5. 전자상거래(인터넷 쇼핑몰)
6. 엔터테인먼트
7. 웹사이트관련
8. 광고관련
9. IP/CP 창업
1) IP(Information Provider)
2) CP(Contents Provider)
10. 웹프로모션 전문업체
11. 그 외
Ⅵ. E마켓플레이스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1. 구매자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2. 공급자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Ⅶ. P2P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1.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화 가능성
1) 수익 모델 예
2) 각 수익 모델별 서비스 업체
Ⅷ.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1. 아바타는 사이버공간의 나, 온라인 업체들 수익모델로 부상
2. 오프라인서도 마케팅수단으로 아바타 도입
3. 움직이는 아바타, 실사형 아바타까지 거듭되는 기술 발전
4. 성공하는 아바타의 숨은 비결을 찾아라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PricewaterhouseCoopers Consumer Technology Survey의 결과에 의하면, 넷상에서 유료로 컨텐츠를 판매하는 것은 여전히 유저에게는 달가운 일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조사자 중 인터넷에서 음악을 스트리밍 서비스 받거나 다운로드 받는다고 대답한 사람들의 70% 내외는(미국 75%, 호주 70%, 유럽 63%) 만약 과금을 한다면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양상은 비디오 컨텐츠에서도 마찬가지였다. 같은 맥락에서, 컨텐츠 유료화는 현재 많은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어떤 이들은 무료로 인식된 인터넷 상의 컨텐츠를 유료화 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못 박기도 한다. 반면, 문제는 컨텐츠의 품질이며, 전문성을 지닌 양질의 컨텐츠라면 유저들은 기꺼이 지갑을 열 것이다. 라고 전망하는 시각도 있다. 어떤 쪽이든 초점은 '컨텐츠가 유저에게 제공하는 가치'에 맞추어진다고 볼 수 있다.
≪ … 중 략 … ≫
Ⅱ.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 비즈니스 모델에는 아래의 세 가지가 포함된 것으로 볼 수 있음
․첫째, 다양한 사업 제품, 서비스, 정보 흐름에 대한 구조(architecture)와 여기에 참여하는 사업자(actor)와 이들의 역할에 대한 설명
․둘째, 여러 사업자의 잠재적 수익에 대한 설명
․셋째, 수익의 원천에 대한 설명
- 참고문헌
-
이우열(2005), e-비즈니스 모델과 소비자 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 행정안전부
안준모 외 1명(2000), e 비즈니스 모델 구성을 위한 가치사슬 분석과 아웃소싱, 한국경영정보학회
정상훈 외 5명(2002), e-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사용자중심 접근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주재훈(2002), e-비즈니스 모델의 전략적 요인 분석, 한국경영정보학회
최수원(2007),e-러닝에 유효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황경태 외 2명(2004), e-비즈니스 모델의 국가간 비교 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