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일본의 정보화, 일본의 정보통신기술, 일본의 이동통신, 일본의 방송통신융합, 일본의 미디어개발, 일본의 모바일, 일본의 게임, 일본의 W-CDMA(광대역코드분할다중접속), 일본의 WAN(광역통신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의 정보화
1. 정보화 사회
2. 생활의 정보화
3. 지역의 정보화

Ⅱ. 일본의 정보통신기술

Ⅲ. 일본의 이동통신
1. 제1세대 이동통신 기술개발과 표준화
2. 제2세대 이동통신 기술개발과 표준화
3. 제3세대 이동통신 기술개발과 표준화

Ⅳ. 일본의 방송통신융합

Ⅴ. 일본의 미디어개발
1. 디지털컨텐츠의 평가지원시스템
1) 디지털컨텐츠의 평가지원시스템의 필요성
2) 디지털컨텐츠의 평가지원시스템의 특징
3) 디지털컨텐츠의 평가지원시스템에서의 평가 및 조사활동의 흐름
2. 저작권처리시스템 프로젝트
1) 저작물의 유통촉진시스템의 개요
2) 저작물 유동촉진시스템을 사용하는 이점

Ⅵ. 일본의 모바일

Ⅶ. 일본의 게임

Ⅷ. 일본의 W-CDMA(광대역코드분할다중접속)

Ⅸ. 일본의 WAN(광역통신망)
1. 기본사양
1) 개방된 인터페이스 : 네트워크 프로토콜로는 TCP/IP, 전자우편 프로토콜로는 X.400, 주소체계로는 공인IP체계를 채택
2) 다양한 정보의 유통 : 통일된 표현형식으로 SGML을 채택
3) 통신의 확실성 : 전자우편 프로토콜 X.400
2. 네트워크 구성
3. 보안대책
4. 설치운용 주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의 정보화

1. 정보화 사회

오늘날의 사회는 컴퓨터 등의 정보기기가 사회의 여러 분야에 들어와서, 우리들의 일상생활에까지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구체적으로 보면, 우선 모든 기계의 설계에는 컴퓨터 지식이 필요하다. TV나 비디오와 같은 가전제품은 물론이고, 자동차나 계량기 등 많은 기계나 시스템을 컴퓨터로 제어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 관한 지식이 대단히 중요해 졌다.
산업분야에서도 정보가 점하는 역할이 아주 커졌다. 은행이나 증권회사는 물론이고, 택배시스템이나 편의점도 각 점포와 호스트 컴퓨터가 직결되어 온라인․리얼타임으로 매상 파악과 발주 및 납품처리를 하고 있다. 또한 많은 기업이 서로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금융업계나 여행업계에서는 이미 좌석 예약이나 숙박예약을 위해 다른 회사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으며, 공장과 도매상, 소매상도 서로 연결되고 있다. 가정도 이러한 네트워크 속으로 말려들어가고 있다.
컴퓨터로 취급되는 정보가 다양해 져 가는 것도 간과할 수 없다. 컴퓨터로 전달되는 정보는 앞으로 문자나 도형뿐 아니라, 흑백사진과 칼라사진, 음악, 음성, 동화상등 아주 다양한 형태로 되어 갈 것이다.




≪ … 중 략 … ≫




Ⅱ. 일본의 정보통신기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관계의 기본틀로 작동해 오던 냉전체제가 붕괴됨으로써 초래된 국제질서구도의 변화는 정보통신부문에도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고 있었다. 그동안 사회주의와 자본주의라고 하는 이데올로기를 중심축으로 통합되어온 국제사회는 EU, APEC 등을 중심으로 하는 지역통합과 다극화의 길을 걷게 되었으며, 동시에 1995년 WTO체제가 출범함으로써 전세계는 세계화와 자유화의 조류에 사로잡히게 되었다.
참고문헌
김경환, 일본의 방송통신융합법제의 현황과 전망, 한국언론법학회, 2010
도철환, 일본의 게임산업 현황과 가전업계의 게임산업 신규참여, 대우, 1994
이지원, 일본의 정보화와 온라인 시민사회의 발전,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연구소, 2004
이은민, 일본의 최근 이동통신시장 동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전수연, 일본 모바일 콘텐츠 시장 현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9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정책연구센터, 일본의 정보통신기술 전략,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IMT-2000의 현황과 경제적 효과에 관한 연구
  • 접속 규격 113.2. 유럽의 IMT-2000의 현황과 추진전략 13(1) 유럽의 IMT-2000 현황 13(2) 유럽형 W-CDMA방식의 특징 13(3) 유럽 각국의 IMT-2000 서비스 도입 전략 141) 영국 142) 핀란드 153) 프랑스 154) 독일 163.3. 미국의 IMT-2000 현황과 대응전략 17(1) 미국의 IMT-2000 현황 및 전략 17(2) 미국형 CDMA 방식의 특징 171)CDMA방식의 특징 172) CDMA의 장점 173.4. 일본의 IMT-2000 대응전략 183.5. 제 4세대 이동통신을 향한 세계의 움직임 193.6. 이동통신 사업자의 서비스와 사업전략 2

  • WPAN(Wireless Personal Area Network)기술동향과 코이노니아
  • 기술이 갖는 기술적, 사업적인 의의와 시장 전망에 대하여 조사한 자료입니다.1. WPAN1.1 WPAN(Wireless Personal Area Network)1.1.1 무선 통신 기술 개요현재까지 개발된 무선 통신 기술들은 적용 범위와 전송 거리에 따라 일반인들에게 널리 보편화된 무선 WAN 기술(이동통신망), 무선 DSL이라고도 불리우는 무선 MAN 기술(휴대인터넷), 근거리 무선 통신망을 구축하는 무선 LAN 기술, 단거리 개인 무선 통신 기술인 무선 PAN 기술 등 크게 5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 [유비쿼터스컴퓨팅] 유비쿼터스컴퓨팅
  • 기술 Anderson Electronics, Inc.을 비롯한 주택 자동화를 추구하는 업체들은 아직까지 Ubiquitous Computing의 개념을 실현하는 차원에는 이르지 못하고 있으나, 여러 개의 간단한 전자적 도구들을 통합하기 위한 네트웍 프로토콜과 이를 기반으로 한 시범적 장치 개발 ②상호 연결망 기술 네덜란드의 Delft University of Technology에서 진행중인 Ubiquitous Computing 연구 과제에서는 개인용 통신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과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멀티미디어 정보가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이동통신 발전과정과 미래
  • 이동통신 사용자들은 현재 유선 광대역 네트워크와 동일하게 이동통신망을 통해 저속에서 고속까지, 실시간에서 비실시간에 걸쳐 다양한 품질의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으며, 향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라도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간단하게 이용하게 될 유비쿼터스 환경에서는 현재의 이동통신 기술로서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미 국제 기구와 선진 국가에서는 4세대 이동통신 개발의

  • 차세대 이동통신 표준 -HSDPA, WIBRO
  • 이동통신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HSDPA의 개념 및 특징● HSDPA란?3세대 비동기식 이동통신기술 표준화 기구인 3세대 파트너십 프로젝트(3GPP: 3RD 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가 2002년 3월 발표한 릴리스 5의 핵심기술인 HSDPA는 W-CDMA 표준에서 패킷 기반의 데이터 서비스를 말한다. HSDPA는 와이브로와 더불어 비동기식 3.5세대(G)의 이동통신 서비스로서 3세대 서비스인 W-CDMA가 진화된 방식이라 할 수 있다. 이동 통신을 이용한 인터넷 접속이 증가함에 따라 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