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의 정의,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과 환경교육, 학교환경,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과 환경보전행사,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 설문조사,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 고등학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의 정의
Ⅲ.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과 환경교육
Ⅳ.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과 학교환경
1. 교실환경 구성
2. 실내 환경 구성
1) 1층 복도
2) 2층 복도
3) 동쪽 계단
4) 서쪽 계단
5) 환경관
Ⅴ.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과 환경보전행사
1. 환경보전 어린이회 운영
2. 환경보전 웅변 및 나의 주장 발표 대회
3. 환경보전 교육 훈화 및 방송시간 운영
4. 환경 파수꾼 조직 운영
5. 환경보전 종합 작품 전시회
Ⅵ.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과 설문조사
1. 환경보전에 대한 인지도
2. 환경보전에 대한 관심도
3. 환경교육 수용 자세
4. 환경보전 실천 의지
5. 환경오염에 대한 체감도
Ⅶ.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과 고등학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효율적인 환경교육을 위해서는 체험과 경험을 토대로 학생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는 교육이어야 하며, 이론적이기보다는 실천력의 육성에 중점을 두고 이루어져야 한다. 그러므로 어느 하나의 교수․학습 방법에만 의존하여서는 효과를 기대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환경 교육의 방법을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환경 교육은 환경과 인간과의 관계를 바르게 이해시키고 또 학생들이 이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갖도록 하는 데 있다. 따라서 이 관계를 단지 지식으로써만 알고 이해하는 것보다는 직접적인 경험과 체험을 통하여 보다 바르게 환경 문제를 인식함으로써 효과 있는 환경 교육이 될 수 있다.
직접적인 경험을 통한 환경교육을 위해서는 환경 교육과 관련이 있는 단체나 기관을 방문하거나 환경 문제를 취급하고 있는 관련기관을 방문하여 이들 단체나 기관이 하는 업무나 그 필요성을 인식시키도록 한다.
≪ … 중 략 … ≫
Ⅱ. 환경보전의식(환경보존의식)의 정의
환경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기초연구에서는 “개발과 보존을 동시에 고려한 행위로써 가장 오랜 시간에 걸쳐 최다수의 사람들에게 최대의 혜택을 주는 일련의 의도적 활동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즉, 환경보전 의식이란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학생은 물론 온 국민이 절실히 느끼고, 알고, 오늘보다 더 좋은 환경보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하여, 맑은 강, 깨끗한 공기, 푸른 산을 차세대에 물려주려는 내적인 의지를 말한다.
- 참고문헌
-
김동규(1996), 세계의 환경교육, 교육과학사
박창근(1991), 병든 지구, 동화기술
신현국(1994), 시민을 위한 환경 이야기, 김영사
서규선, 문종길(2000), 환경윤리와 환경 윤리교육, 인간사랑
전라남도교육청(2000), 생태 체험을 강화하는 환경보전교육, 영문화사
환경처(1991), 사람과 환경 교사용지도서, 일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특별 활동 교육 과정
- [PR 전략론] 습지 PR
- [중학교교육]중학교 현장체험학습, 중학교 자치활동, 중학교 효행교육(효교육), 중학교 진로교육(진로지도), 중학교 독서교육(독서지도), 중학교 소비자교육, 중학교 통일교육, 중학교 안전교육(안전지도) 분석
- [중학교][중등][환경과][환경교육]중학교(중등) 환경과(환경교육) 특징과 목표, 중학교(중등) 환경과(환경교육) 교육실태, 중학교(중등) 환경과(환경교육) 교육방향, 중학교(중등) 환경과(환경교육) 교육내용, 중학교 환경과(환경교육) ICT활용교육
- [범죄심리학] 아동성범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그램 개발] 노년기 부부관계증진 프로그램
- 지역경제통합이란 무엇인가?
- [유전병의 이해] 유전병의 의미, 유전병의 원인, 유전병의 특징, 유전병의 과학적 분석 및 유전병의 치료방안 수정 다운 홍보
- 가족생활교육] 가족생활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 가족생활교육 영역 중 의사소통 프로그램의 대표 사례라 할 수 있는 2가지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세요
- 의료사회복지 실천 영역 -당뇨병
- 노인소득보장 정책의 정의, 종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기관경영분석조사, 자신이 평소 방문해보고 싶은 평생교육기관이나 자신의 거주지와 가까운 평생교육기관 분석하여 보고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