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경주 현대호텔 경영분석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2. Analysis
1 상황분석
1) 현대 호텔 자원 분석
2) 경주 지역 거시 환경 분석
3) 국내 호텔 시장 분석
2 SWOT 분석
3. STP전략
1 호텔의 목표설정
2 경주 현대 호텔 시장 세분화
1) 인구 통계학적 요소에 따른 세분화
2) 외국인 수요동향
3 현대 호텔 표적시장
4. 부분별 영업 현황
1 객실 부문
1) 현대그룹(FIT)
2) Package
3) 일반회사
4) 레저 & 신혼여행
5) Walk-in
6) Benefit card
7) 그룹여행
8) 현대그룹(단체)
9) 세미나
2 식음료 부문
3 컨벤션
1) 호텔에서의 컨벤션
2) 컨벤션 현황
3) 경주현대호텔 컨벤션의 문제점
5. 마케팅 전략
1 상품·서비스 믹스(The Product Service Mix)
2 제시믹스(The Presentation Mix)
3 정보교환믹스(The Communication Mix)
4 시사점
6. 전략에 따른 절차 및 행동 프로그램
1 경주 전체 관광 시장의 크기를 키우는 것
2 경주 현대 호텔만의 차별화 전략 추구 필요
- 본문내용
-
1. 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경주 현대호텔의 사명
호텔 현대는 국내의 대표적 기업인 현대 그룹의 계열회사로서 경주 보문 단지 내에 입지하여 1992년 하반기에 개관한 경주 최고의 특1급 호텔이다. 국내외 관광객의 지속적인 증가 및 국내관광산업의 발전에 부응 하고자 호텔 현대는 다음과 같은 사명을 수행하고자 한다.
첫째, 표적시장인 순수 관광목적 내국인을 중심으로 국내외 회의와 컨벤션 고객, 기타 국내외 순수관광 목적 및 사업 목적 고객을 대상으로 세련되고 청결한 객실, 대형 회의시설, 다양한 식음료 업장, 현대적 레져스포츠 시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둘째, 외국 체인호텔이 추가되고 있는 특1급 호텔 시장에서 동양적이고 한국적인 이미지와 특성을 지닌 호텔로서 국내최고의 가치와 명성을 추구하며, 이를 선호하는 내외국 관광객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킨다.
셋째, 호텔 현대와 관련된 모든 구성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경영철학을 수행한다.
· 고객 : 고객만족의 차원을 고객감동의 차원으로 승화시켜 모든 경영전략과 정책, 전술을 고객 최우선에 입각하여 수행한다.
· 종사원 : 내부고객인 종사원의 다양한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면서 체계적이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과 감동을 달성시킬 수 있는 제도를 수립한다.
자료평가
- 98년 기준의 작성으로 현재시점과 괴리감 있음
- cyw***
(2006.01.05 08:34: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 LG전자 재무제표분석
- [재무관리] 관심기업과 경쟁기업의 현금흐름 추정과 재무제표 분석(메가스터디, YBM시사닷컴과 정상 JLS)
- [인사관리] 이직에대한 분석과 관리방법, 성공사례 실패사례
- 재무관리 팀 프로젝트
- 이마트의 SCM 전략 분석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환경분석및 대한항공 조직분석및 조직구조 개편사례분석과 대한항공 향후전략제안 PPT
- 가천의대 길병원 전략 가천의대 길병원 미션
- 삼성전자 갤럭시 마케팅 4P분석
- [경영조직론] 구글 조직 구조 분석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