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키워드][전략적 제휴][네트워크][사이버파워][P2P][개인간 파일공유]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디지털키워드와 네트워크, 디지털키워드와 사이버파워, 디지털키워드와 P2P(개인간 파일공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Ⅲ. 디지털키워드와 네트워크

Ⅳ. 디지털키워드와 사이버파워
1. 소비자 주권시대
1) 사이버 공간의 활동 증가로 시장의 개념이 크게 변화
2) 소비자 주권이 완벽하게 보장될 수 있는 완전경쟁시장으로 접근
3) 소비자가 상품제조자(product maker)로서의 지위를 획득
2. 공급자의 새로운 생존전략
1) 공급자는 소비자 니즈의 완벽한 충족이라는 전략적 변화로 생존
2) 개별 소비자에 대한 구체적 정보가 공급자간의 경쟁 대상

Ⅴ. 디지털키워드와 P2P(개인간 파일공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프로그램에 소유권을 부여하는 것은 다른 저작물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의 생산을 촉진하여 프로그램 산업의 발전을 이루고 이러한 과정에서 공공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데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의 소유권 문제와 관련하여 무엇보다도 큰 문제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기존의 저작물과는 매우 다른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저작권제도의 법규범에 맞추려 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이슈들이다(우지숙, 1998). 저작권은 전통적인 문학작품의 보호를 근거로 하여 아이디어가 아닌 표현을, 그리고 독창성 있는 작품을 보호하는 것이다. 그러나 프로그램은 글로 쓴 문서인 동시에 묘사물이며 또한 방법이기도 하다. 따라서 글로 쓴 코드의 표현보다는 프로그램이 어떠한 기능을 하는지가 더 중요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램에 대한 저작권의 적용은 표현의 보호에 바탕을 두고 있어 보호해야 할 부분은 보호하지 않고 보호하지 않아도 될 부분은 보호하는 결과가 종종 나타나게 된다.




≪ … 중 략 … ≫




Ⅱ. 디지털키워드와 전략적 제휴

디지털시대에서는 홀로서기보다 협력이 보다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아웃소싱, 전략적 제휴, M&A, 컨소시엄 등을 통하여 더불어 사는 기업상이 바람직하다. 이와 같이 협력과 관계가 특히 중요시되는 이유는 디지털 패러다임의 특성 때문일 것이다. 복잡한 디지털 패러다임의 원리는 아이러니하게도 지극히 간단하다. 즉 디지털 패러다임의 밑바닥에는 극히 단순화된 2진법의 원리가 존재한다. 이를 우리는 비트(Bit)로 표현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김용섭(2006), 대한민국 디지털 트렌드 : 10년 후 한국 사회를 지배할 디지털 키워드, 한국경제신문 한경BP
김정상(2007), 21세기 키워드-디지털시대의 지식계급, 디제라티(digerati) KISTI, 대한인쇄문화협회
글랜 크리버 외 2명(2011), 디지털을 읽는 10가지 키워드, 이음
권혁찬 외 6명(2007), P2P 표준화 및 기술 동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신원무(2000), 디지털 시대의 키워드 : Sense & Respond, LG경제연구원
정호선(1999), 사이버세계로의 초대 : 21세기의 뉴패러다임 : 300문 300답, 한반도정보화추진본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공유 사무실 4년 새 6배 글로벌 기업들도 네트워크 참여2008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크롤러(Krawlers)라는 작은 아기 옷 회사를 운영하던 이스라엘 출신의 젊은 사업가 애덤 노이만(Neumann)은 비싼 임차료 때문에 골치가 아팠다. 소규모 회사에 적합한 작은 사무실이 없어, 필요하지도 않은 넓은 공간을 비싸게 임차할 수밖에 없었다. 그때 노이만과 친분이 있던 건축 설계사 미겔 매켈비가 난관을 타개할 아이디어를 냈다. 노이만이 입주할 건물 일부가 비

  • [소리바다][P2P][MP3][저작권][음반산업][음반산업][공유]소리바다, P2P의 개념, 법적분쟁, 소리바다, P2P의 찬성 반대입장과 소리바다, P2P의 문제점에 따른 해결방안 및 소리바다, P2P의 성공전략, 시사점 분석
  • 개인이나 회사가 운영하는 데이터베이스로까지 확대할 수 있다. 즉 자신의 정보를 적국적 혹은 세계적으로 관리운영하며, 회원상호간의 다양한 정보 공유 뿐만 아니라 동일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회원간의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하며, 그룹웨어로서 역할을 통해 원격회의, 원격교육 등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파일까지 공유하는 서비스가 등장한 미국에서는 라이트쉐어라는 신생기업이 P2P 서비스 형태로 전자상거래를 최근에 추진하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비교 사례
  • 네트워크, 물류시설, 장비 등 Hard와 Soft를 망라하는 물류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외부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업 간 물류 공동화 및 협력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이러한 물류 사업의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유통업의 최첨단이라고 하는 사이버 쇼핑사업에 1997년 6월부터 본격 진출하였고, 1997년 5월에는 미국의 최우량 DB마케팅 전문기업인 cendant사(구 CUC International)와 기술제휴를 통하여 call center / DB Marketing System / 운영 Manual 등 최첨단 선진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간이란 본능적인 욕구가 충족되면 정신적인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의식주가 해결되면 좀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문화를 발전시키기 시작한다. 이것은 한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라 한 사회, 국가 그리고 더 크게는 세계적으로 해당되는 것이다. 산업에 있어서도 이러한 흐름처럼 1970년대의 제조업, 1980년대 소프트웨어산업, 1990년대 네트워킹산업에 이어, 21세기의 중심산업으로 문화컨텐츠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미래의 경쟁력

  • [미디어 산업] 온라인 영상유통 -웹하드를 중심으로
  • P2P P2P가 갖는 의미는 간단히 말해서 하나의 서버에 다수의 사람들이 접속해 이용하던 인터넷 방식에서 탈피해 사용자간의 직접적인 접속과 이용, 즉 Peer-to-peer 구조로의 변화가 생겨났다는 데 있다. 이렇게 되면서 각 개인의 컴퓨터가 하나의 서버이자 고객이 되는 서번트(servent)란 개념이 새롭게 생겨났다. 여기서 조금 더 p2p의 장점과 단점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p2p의 가장 큰 장점은 접속한 수많은 사람들이 서로가 공유하고 있는 수많은 파일들을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