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IT 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인도IT업계에 대한 소개

2. 국가분석 - 제2의 중국으로 성장하는 인도
Context
2.1.1.인도의 성장배경 - 풍부한 인적자원
2.1.2.인도의 정치 · 사회 · 문화
2.1.3.인도의 대외정세

경제발전을 위한 국가의 전략목표
2.2.1.인도정부의 개혁 · 개방정책과 외국자본 유치
2.2.2.IT산업 육성을 위한 인도정부의 노력

글로벌경제위기 이후 최근 인도의 동향
2.3.1.경제적 측면
2.3.2.사회 · 문화적 측면
3.인도IT산업분석

IT산업의 성장동력
3.1.1.정부의 소프트웨어산업정책
3.1.2.교육제도와 우수한 전문인력의 양성
3.1.3.NASSCOM 및 STP의 역할
3.1.4 IT산업 인프라

3.2.주요IT기업-TCS,Infosys,Wipro

시장세분화
3.3.1.소득계층별시장세분화
3.3.2.지역별시장세분화

3.4.경쟁자

4.결론

5.문헌
본문내용
인도의 IT업계

지속되는 세계경제위기속에서도
계속되는 인도의 IT산업의 성장

2011년 인도IT산업은 590억 달러의 직접수출을 기록

지난 10년동안 인도IT산업은 무려 900%의 외형적 성장을 기록했다.

인도의 IT산업은
글로벌IT산업에서 무시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1)김흥종, “인도IT 산업의 부상과 한·인도 협력과제”, 세계지역연구센터, 2012.
2)Inoversant, "The Indian IT Industry 2012overview, http://www.slideshare.net/siddharthsarawgi/indian-it-industry-overview
3)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 “인도IT산업현황”, 2006.
4)World Bank Country Data
5) 문철우, 『인디아쇼크』, 메일경제신문사, 2008, pp63~65.
6) 포스코 경영연구소, 「Chindia Journal」, 2010.5.
7) 외교통상부, “인도개황”, 2010.6.
8)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최신 IT동향”. 2012.
9) 최윤정, “인도의 IT아웃소싱 산업의 경쟁력 약화와 시사점”, 세계지역연구센터, 2008.8.
10) 김흥종, “인도 IT산업의 부상과 한인도 협력과제”, 대외경제정책연구소, 2008)
11) 인도재정부, “Economic Survey 2009-2010", 2010.
12) 김윤희, “인도 경제를 해부한다 : 인도 진출을 위한 현장보고서”, 삼성경제연구소, 2009.
13) 삼성경제연구소, “위기 이후 세계 경제질서의 변화와 대응”, 2011. 3. 31.
14) 전황수, “인도 소프트웨어 산업의 성공요인과 시사점”, 전자통신동향분석, 2007.6.
15) 한국전산원, 인도와 중국의 IT 정책 및 현황분석, 2010.5., p.10.
16) 삼성경제연구소, “급부상하는 인도 IT 산업의 잠재력”, 2009. 2. 4.
17) 유태환, “인도의 외국인직접투자 정책과 투자결정요인 분석”, KIEP, 2010.4.
18) 정희재, “인도시장정보”, 영산대 인도연구소, 2012.4.
19) 정무섭, “인도경제의 부상과 한국경제의 전략적 선택”, 삼성경제연구소, 2011.
20) 조지원, “인적자원에 기초한 인도IT산업의 현황 및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소, 2007.
21) 라윤도, “부상하는 강대국 인도의 최근 동향과 시사점”, 10.4.
22) Philippine Daily inquirer, http://www.inquirer.com.ph, 2012.11.15.
23) NASSCOM HOMPAGE, www.nasscom.in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조금 더 풍부했으면 좋겠다.
  • isw1***
    (2017.05.29 15:11:50)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 해외시장진출] 게임산업의 해외진출, 모바일컨텐츠산업의 해외진출과 무선인터넷산업의 유럽진출, IT산업의 인도진출 및 국내기업(국내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방안 분석
  • 게임산업의 해외진출, 모바일컨텐츠산업의 해외진출과 무선인터넷산업의 유럽진출, IT산업의 인도진출 및 국내기업(국내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방안 분석Ⅰ. 개요Ⅱ. 게임산업의 해외진출Ⅲ. 모바일컨텐츠산업의 해외진출1. 낮은 브랜드 인지도2. 파트너쉽 형태 진출의 성공확률 미비3. 지역별 다른 전략 필요4. 수익이 날 때까지 장기간의 투자기간이 필요5. 콘텐츠 현지화 작업의 노하우 부족6. 짧은 콘텐츠 수명으로 인한 지속적 작업 요구Ⅳ. 무

  • 인도 IT산업 발전과 한국의 대응
  • IT산업 선도국, 인도의 두 얼굴- 인도 IT산업 발전과 한국의 대응Ⅰ 신비의 땅, 인도 : 개요 및 지정학적 정보1. 서론인도를 바로 볼 수 있는 자세는 현실에 바탕을 둔 시각에서 출발한다. 인도는 신비의 나라일 수도 있고 인도에 다녀온 사람들의 미소는 부처님의 그것과 닮아 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두 국가사이의 문화간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수는 없는 것이다. 다시 말해 막연한 환상이나 호기심만으로는 상대에 대한 이해가 불

  • 인도경제 레포트
  • 인도 경제위기의 초래 4) 1991년 이후의 경제의 자유화(economic liberalization) 5) 고도 성장단계6) 경제 정책의 성과2. 인도의 발전 원동력 (인도의 산업 및 기업)1) 인도 제조업의 현황2) 인도 제조업의 발전 전망3) 인도의 IT산업4) 인도 경제와 기업3. 진출 여건 및 투자 상황1) 인도의 경제동향2) 인도의 외국인 투자여건3) 대인도 경제협력4) 인도 진출 확대 방안5) 인도의 진출여건 SWOT분석6) 투자 상황Ⅲ. 결론 인도 경제 발전 과정 및 현황 정리Ⅰ. 서

  • 마이다스아이티 경영분석과 마이다스아이티 해외진출 현지화전략 분석및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분석 (LG CNS)(1) 기업소개LG CNS는 공공 및 민간 제반 산업분야에서 필요한 IT 시스템을 설계 및 구축하는 시스템통합 (SI) 전문기업이다. 최근 산업간 융합 트렌드에 따라 전통적인 IT시스템 뿐 아니라 엔지니어링/건설 융합 IT분야에도 활발히 진출하고 있으며, 솔루션화 작업도 활발히 펼쳐나가고 있다. LG CNS는 약 9,000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린 2.8조 원 규모의 회사로 7개의 해외법인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차별화, 현지화, 적극적 마케팅을 통해 2020년

  • [국제경제] IT산업 진출을 위한 러시아시장 특성 분석
  • IT 산업을 위한 시장을 분석한다. 여기에는 IT 산업 진출을 위한 시장 환경을 분석하고 한국 기업들의 진출을 위한 전략을 모색해 볼 것이다. Ⅱ 국가소개 및 개관1991년 12월 소련이 해체되면서 독립국가가 되었다. 소련의 체제하에서 러시아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연방(Russian Soviet Federated Socialist Republic)으로 불렸던 러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국가로 면적이 미국이나 중국의 2배이다. 인구는 중국인도미국브라질인도네시아의 뒤를 이어 세계 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