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유아기 또는 아동기 놀이 경험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고 현대 유아 아동들의 놀이 환경과 비교하여 설명한 후 앞으로 유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신의 유아기 또는 아동기 놀이 경험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고 현대 유아 아동들의 놀이 환경과 비교하여 설명한 후 앞으로 유아 아동들에게 제공되어야할 바람직한 놀이환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나의 유아기 또는 아동기 놀이 경험

2. 현대 유아 아동들의 놀이 환경 비교

3. 유아 아동들에게 제공되어야할 바람직한 놀이환경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놀이는 아동에게는 생활 그 자체이며 아동발달 측면에서는 성장의 본질이다. 아동은 놀이를 통해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기능을 발달시키고 다른 사람과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놀이는 아동의 발달을 주도하고 아동이 스스로 발전하게 되는 위대한 시간이다. 많은 학자들 역시 놀이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인간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위해 놀이의 의미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놀이의 의미나 가치의 중요성이 축소되고 제대로 이해되지 못하고 있다. 하루 중 대부분을 생활
참고문헌
임승빈, 환경심리와 인간형태, 보문당, 2007
장혜순, 유아 놀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이보경, 어린이 행태 특성에 따른 놀이 환경 디자인 제안, 성균관대학교, 2008.
김상호, 아동놀이시설의 개선에 대한 연구, 충남대학교, 2008
임승빈, 환경심리와 인간행태, 보문당, 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여 잘 쓰겠습니다
  • baekm***
    (2014.05.27 16:23:32)
회원 추천자료
  • [사회체육프로그램] 운동발달 센터 스누짐
  • 유아체육의 발전가능성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한다. 2. 유아기 특징유아기 幼兒期 : 1세부터 6세경까지의 기간. 유아기(乳兒期)에 계속되는 시기로서, 이유(離乳)의 완성, 보행의 시작, 말소리의 개시를 유아기의 시작으로 본다. 모든 면에 있어서 발달이 극히 두드러지며, 또한 개인차가 점차로 뚜렷해지는 시기이다. 학령 전 아동기(period of pre-school child)라고도 하며 전기와 후기로 나눌 수 있다.유아는 동작을 익히고, 동작을 통해 학습한다는 절대

  • (교육심리학 4학년)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자신의 의무와 책임을 다해야 하는 중요성」, 「혼란을 방지해야 하는 중요성」 등에 대해 말한다. 사회적 관점으로서의 이 단계는 사회적 관점과 개인간의 협약 또는 동기를 구별한다. 이 단계에 있는 사람은 체제적 관점을 취한다. 이러한 관점은 역할과 규칙을 정의하고, 체제 내의 의무와 관련해서 개인의 관계를 고려한다.3) 인습 이후 수준 및 원리의 수준(5단계) 권리 우선과 사회 계약 또는 유용성의 단계사회 공동체의 복리를 위하여 공정한 기

  • [독서치료] 초등학교에서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독서치료프로그램 연구- 5,6학년을 대상
  • 자신에 대한 건전한 태도를 형성하고 또래 친구와 사귀는 방법을 배우며, 양심. 도덕. 가치 체계가 발달하는 시기이다. 보통 이러한 아동기가 시작되는 6~8세의 시기는 유아기에서 아동기로 접어드는 시기이자 1차 집단인 가정에서 2차 집단인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아동들은 자신을 정확하게 평가하지 못하고 친구들과 자신을 비교하는 능력도 부족하다. 그러나 7,8세경에 이르면 사회적 비교 능력이 확대되기 때

  • 아동 행동 연구
  • 대해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편 연구의 가능성을 타진하면서 교육의 공급자인 교육정책수립 당국보다, 실제로 변화를 겪는 수요자인 아동들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들이 각각 현재 속한 교육기관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이를 비교함으로써, 당사자가 느끼는 격차를 양 기관의 연계성과 관련지어 이해하려는 노력이다. 우리나라는 올해 초 유아교육법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2007년부터 만 5세아

  • 원서번역 과제 [Play at the center of the Curriculum] 3장 번역 - 3. Play as the Cornerstone
  • 3. Play as the Cornerstone of Development 2장에서 우리는 아동기의 인지, 사회, 도덕, 정서적인 면과 관련된 아동의 놀이발달을 살펴보았다. 우리는 놀이에서의 이러한 발달의 측면들을 강조했고, 유아기부터 초등학교 시기까지의 놀이를 통해 아동들이 구성하게 되는 유능성을 밝혀보기 시작했다. 이번 장에서 우리는 어린이들이 청소년, 청년, 성인이 되었을 때 유능해지는데 어떻게 놀이가 아동 발달을 증진시키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다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