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게임]인터넷 게임의 문제와 개선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 인터넷 게임의미와 인기증가원인
(1) 인터넷 게임의 의미
(2) 인터넷 게임의 인기증가 원인

2. 인터넷 게임의 문제점
(1) 사회 구성원에게 미치는 문제점
(2) 산업 구조적인 문제

3. 대책
(1) 사회적 부작용에 대한 대책
(2) 게임산업 구조적 문제점에 대한 대책
본문내용
1. 인터넷 게임의 의미와 인기원인
1-1. 인터넷 게임의 의미
• 광의적 의미: 유 · 무선으로 연결된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진행되는 게임으로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가진 컴퓨터게임
• 협의적 의미: 통신네트워크 상에서 다수 사용자들이 클라이언트 단말기를 사 용해 게임서버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진행하는 게임
1-2. 인터넷 게임의 인기 증가 원인
■ 저렴한 비용
■ 인간의 본능적 욕구 충족 수단
• 정복욕구, 파괴본능, 새로운 흥미 충족, 현실도피, 가상의 자아실현

2. 인터넷 게임의 문제점
2-1. 사회 구성원에게 미치는 문제점
■ 아이템의 현금거래
초기에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러한 행위를 하였으나 현재는 널리 알려져 누구 나 손쉽게 아이템을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렇게 현금 거래되는 아이템의 가격은 게임상의 아이템 하나에 몇 백만 원을 호가하는 것들도 있다. 또한 이러 한 현금거래가 초기에는 게임 유저들 간의 개인적인 행위였으나 현재는 다수의 중계 사이트가 생겨 현금거래를 더욱 부추기고 있다. 더욱이 대부분의 현금거래 가 음성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기사건이 발생한다.
▪ 작업실문제
현금거래가 초기보다 널리 퍼지면서 작업장이란 개념이 생기기 시작했다. 여기서 작업장이란 장소와 컴퓨터 게임을 마련해 놓고 사람을 구해 게임을 시켜서 아이템을 벌어들이는 장소를 또는 돈을 받고 특정 캐릭터의 레벨 업을 대신해 주는 곳을 말한다. 대부분 무허가로 운영되는 작업장은 가출한 청소년들의 탈선의 온상이 된다 또한 요즘에는 외국인 노동자를 싼값에 고용해서 노동력을 착취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람직한 한류의 미래상과 발전전략
  • 인터넷, 온라인 게임, 모바일 컨텐츠, 휴대폰 디지털 가전제품 등 디지털 콘텐츠 수출이 증가하면서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전 세계에 확산시키는 데 일등 공신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dmb, 와이브로 등 디지털 콘텐츠의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인프라를 조기에 구축하고 해외에도 진출해 디지털 한류의 영역을 빠르게 진행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한국 전통문화의 브랜드화를 시킬 필요가 있다. 한복, 한식, 한지, 한글, 한국학 등 한국 브랜드를 생

  •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공약 중심)] 내가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공약 중심)
  • . 물론 이러한 정책들은 내가 대통령이 된다는 가정 하에 세운 정책이므로 당장에 허용이 안 되거나, 법을 개정하고 시행하는데 까지 걸리는 기간에 따라서 나의 임기 내에 실현이 되지 않는 것도 있다. 달리 본다면 나의 정책은 노무현 이후에 대통령에게 바라는 희망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과제를 통해서 대한민국 정치의 현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고, 대한민국 정치의 미래를 내가 먼저 생각함으로써 정치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과제였다.

  • [정보엔터테인먼트산업론] 국내 디지털 생태계 구축현황(IPTV를 중심으로)
  • 인터넷망을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폐쇄적인 인터넷환경밖에 제공이 안 되는 것은 디지털 생태계적 관점에서 굉장히 치명적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정부의 제도적 마련이 시급하다고 생각한다.또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의 부족 문제를 하루빨리 해결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콘텐츠 양성부분, 소프트웨어 개발부분은 하루아침에 갑자기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인재양성을 위한 정부의 많은

  • [게임중독] 청소년 인터넷게임중독의 실태와 예방 및 해결방안-게임중독치료, 게임중독대책-
  • 인터넷 중독자의 절반에 가까운 46.3%가 게임중독 증상을 보이고 있으며 이들의 학교 및 사회부적응과 가족관계 단절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인터넷 게임중독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사회 전체의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와 학교, 가정이 힘을 모아 게임중독을 예방하고, 치료할 필요가 있다. 본보고서는 오늘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중독 실태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에 대한 예방과 대책에 대해 논의해보고자 한

  • [인터넷중독] 인터넷중독의 원인, 현황, 예방대책
  • 인터넷에 접속해 있는 동안에는 만족감을 느끼지만 현실로 돌아오면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이 남아있음을 깨닫게 된다.(4) 인터넷을 통해 느끼는 통제감 및 영향력 행사인터넷은 단순히 수동적인 반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상황을 통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5) 인터넷의 유희성정보의 바다라고 불리는 인터넷은 많은 흥밋거리들이 있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게임은 혼자서 즐기는 게임들과는 달리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